건강을 개선하는 간단한 습관
4분
건강과 웰빙을 크게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간단한 습관이 있다. 이번 글에서 어떤 습관들인지 알아보자.
더 건강한 삶을 즐기려면 많은 희생을 할 필요는 없다. 이번 글에서는 건강을 개선하는 몇 가지 간단한 습관에 관해 알아보겠다. 가능한 한 빨리 이러한 습관을 시작하고 결과를 즐기자!
건강을 개선하는 간단한 습관
- 외식 대신 요리를 하면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천연 재료와 더 건강한 요리 방법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외식을 한다면 영양가 있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하자.
- 집에 있는 과일로 주스를 만든다. 취향에 따라 만든 수제 주스는 재미있고 건강에도 좋다. 그러나 의학 저널에 따르면 주스보다는 과일을 통째로 먹기가 건강에 좋다.
-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튀긴 음식을 피한다. 튀기는 과정에서 기름에 독성 화합물이 생성될 수 있다. 그러므로 튀기는 조리는 항상 피하는 것이 좋다.
- 모든 요리에 올리브 오일과 발사믹 식초를 사용한다. 또한 마요네즈와 같이 건강에 좋지 않은 드레싱은 피하자. 그 대신 올리브 오일, 식초 또는 모데나 식초, 그리고 아주 소량의 소금으로 드레싱을 만들자.
- 생 녹색 채소를 먹는다. 예를 들어, 상추 외에도 시금치로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아르헨티나 영양 협회(Argentine Nutrition Society)도 과일과 채소 섭취의 장점을 강조한다.
- 그릭 요거트를 먹자. 단백질 섭취량을 늘리고 지방 섭취량은 낮출 수 있다. 플로리다대학의 논문에서 지적한 바와 같이 칼슘과 유당도 적다.
더 읽어보기: 건강한 간을 위한 팁과 자연치료법
건강을 개선하는 몇 가지 간단한 습관
- 설탕보다 계피를 선택하자. 디저트나 커피에 맛있는 풍미를 더 하려면 계피 스틱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사실, 계피에는 수많은 이점이 있다.
- 집에서 천연 아이스크림을 준비하자. 좋아하는 과일로 스무디를 만들거나 더울 때나 단 것이 당길 때 먹을 천연 아이스크림을 만든다. 그러나 설탕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몸에 좋지 않으니 적당량을 먹는다.
- 탄산음료를 끊자. 탄산음료는 건강에 해롭다. 즉, 수분을 공급하는 물과 여름에 마시는 천연 주스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 후식으로 과일을 먹는다. 초콜릿, 크림과 설탕을 함유한 디저트는 체내 지방을 증가하고 혈당 수치의 균형을 깨뜨릴 수 있다. 과일은 칼로리가 낮고 건강에 좋기 때문에 훨씬 좋다. 식사 계획 목표를 위태롭게 하지 않고 탐닉할 수 있는 ‘할당량’이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알아보려면 영양사와 상의하자.
- 무알코올 음료를 마신다. 하루 한 잔씩 와인이나 맥주를 마시면 ‘건강에 큰 이점이 있다’라고 종종 보고되지만 알코올 섭취는 특히 과도하거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많은 위험을 수반한다.
- 현미밥을 더 먹는다. 사실, 흰색의 정제된 곡물보다는 섬유질이 더 많은 갈색인 통곡물을 먹자. 밀가루, 파스타, 설탕도 마찬가지다. 미국 식품 의약국(FDA)은 현미가 신체에 미치는 이점에 관해 자세한 보고서를 발표하기도 했다.
더 읽어보기: 일본인들이 오래 사는 이유
기타 유의 사항
- 오트밀을 먹자. 과학적으로 자세히 설명된 바와 같이 콜레스테롤과 포도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건강한 성분이다.
- 자전거로 출퇴근하자. 차나 대중교통은 잠시 잊고 운동량이 더 많고 재미있으면서도 환경에 좋은 자전거를 타자!
- 점심에 정크푸드는 먹지 않는다. 정크 푸드는 체내 지방 및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등의 손상을 유발하므로 사무실에서 패스트 푸드나 정크 푸드를 사 먹지 말자.
- 건강한 하루 식사 횟수를 지키자. 두 번 식사하는 대신 네 번으로 양을 나눠서 식사하고 중간에 간식을 두 번 먹자. 이러한 식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연구가 있다.
- 좋은 아침 식사로 하루를 시작하자. 앞서 언급한 연구에서는 하루의 시작에 신체가 필요로 하는 에너지를 제공하는 균형 잡힌 아침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 버터 대신 아보카도를 선택하자. 아보카도는 훨씬 더 건강한 버터 대용이 될 수 있다. 빵이나 크래커에 발라먹고 아보카도 오일과 과카몰레로도 즐길 수 있다.
- 약간의 동물성 지방이 좋다. 그러나 건강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매일 섭취하지 말자. 하지만 영양사와 상의하여 주중에 먹을 수도 있다.
- 화이트 파스타 소스보다 붉은 마리나라 소스를 선택하자. 통밀 파스타를 만들 때 마리나라 같은 더 건강한 소스를 선택한다. 화이트소스에는 크림과 밀가루가 들어있어 과도하게 섭취하면 건강에 좋지 않다.
더 읽어보기: 예쁜 몸매를 위해 기억해야 할 6가지 팁
건강을 개선하는 기타 방법
- 소식한다. 위가 가득 차 있을 필요는 없다. 전문 간행물에 따르면 많은 양을 섭취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한다.
- 음식을 천천히 씹는다. 전문가가 권장하는 대로 서두르지 않고 천천히 씹는다. 또한 소화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 한 끼에 빵 두 조각 이상을 먹지 않는다. 아무리 맛있어도 통밀빵을 포함한 모든 빵류는 많이 먹지 않는다. FAO에서 명시한 것처럼 빵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지방이 축적될 수 있다.
- 더 작은 접시를 사용하자. 대부분이 눈으로 먼저 먹는다. 작은 접시나 중간 접시를 쓰면 식사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 심심풀이로 먹지 말자. 하루 중 아무것도 하지 않거나 휴식 시간에 냉장고를 자꾸 여는 사람이 많다. 불안하거나 심심해서 군것질하기보다는 다른 일을 하자. 정말 배가 고플 때만 먹어야 한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Covey, S. (2005). Los 7 hábitos de la gente altamente efectiva. Liderazgo. https://doi.org/10.1109/APCCAS.2000.913426
- Galarza, V., & Cabrera, G. (2008). Hábitos alimentarios saludables. Nutrición, Salud y Alimentos ….
- Ministerio de salud de Chile. (2015). Promoción de la salud. Subsecretaría de Redes Asistenciales. https://doi.org/10.1007/s13398-014-0173-7.2
- Espinoza O, L., Rodríguez R, F., Gálvez C, J., & MacMillan K, N. (2011). HÁBITOS DE ALIMENTACIÓN Y ACTIVIDAD FÍSICA EN ESTUDIANTES UNIVERSITARIOS. Revista Chilena de Nutrición. https://doi.org/10.4067/S0717-75182011000400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