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몸매를 가꾸는 데 핵심적인 음식과 운동

9월 12, 2018
균형 잡힌 식단과 건강한 운동 루틴을 병행하는 것은 체중을 감량하고 근육을 강화하며 잡지에 나올 만한 멋진 몸매를 가꾸는 데 가장 기본이다. 

건강한 음식과 운동은 잡지에서 나오는 멋진 몸매를 가꾸는데 완벽한 조합이다. 비만 치료에 정형화된 인기 있는 “기적과도 같은” 식단과 군살을 빼주는 제품은 이제 사라졌다. 이 중요한 습관을 삶의 방식으로 택하는 것은 살짝 어려울 수 있지만 몸매는 물론 건강에도 많은 이점을 제공할 것이다.

또한 운동과 식이 요법의 균형을 유지하는 사람들은 항상 만족스럽고 꾸준히 지속되는 결과를 경험한다. 아름다운 몸매를 목표로 삼았는가? 몸매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싶은가? 멋진 몸매를 만드는 데 실패하지 않을 수 있도록 고려해야 하는 측면을 자세히 알아보자. 

균형 잡힌 식사

멋진 몸매를 가꾸는 데 핵심적인 음식과 운동

식습관은 건강한 신체를 가꾸고자 하는 모든 계획에 결정적인 요인이다. 영양분을 통해 신진대사 및 소화계의 활동과 같은 체중 감량에 개입하는 과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따라서 균형 잡힌 식단을 선택하고 칼로리를 조절하며 영양분의 수가 신체의 일일 필요량에 부합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편리하다.

왜 극단적인 식이 요법을 따르면 안 될까? 군살이 빠질 수는 있지만 짧은 시간 동안 빠진 살이 다시 돌아오게 만드는 “요요 현상”이 발생할 것이다. 이 방법은 필수 영양분이 부족하며 특히 특수한 질병이 있는 사람들의 경우 건강에 위험을 초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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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하면 균형 잡힌 식단을 즐길 수 있을까?

균형 잡힌 식단은 신체에 필수적인 다량영양소미량영양소의 적절한 조합을 토대로 한다. 전반적으로 그 사람의 건강 상태, 체중 및 생활 방식을 고려한다. 

주된 특징은 다음과 같다.

  • 다양하고 건강한 음식의 조합
  • 적은 양으로 하루에 5~6회의 식사
  • 매 식사마다 정해진 시간
  • 포화 지방, 트랜스 지방, 설탕 및 나트륨 섭취량이 낮거나 아예 없음
  • 일일 필요량의 25%의 칼로리를 포함한 완전한 아침 식사
  • 과일, 채소, 통곡물을 많이 섭취해야 함
  • 물과 건강한 액체(주스, 인퓨전 등)를 매일 섭취함
  • 기름에 튀기는 대신 찌거나 오븐에 굽는 것과 같은 건강한 요리 방법을 사용함

신체 운동

멋진 몸매를 가꾸는 데 핵심적인 음식과 운동

과학 연구에 따르면 식이 요법을 보완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스포츠 활동이라고 한다. 실제로 이 둘을 함께 병행하면 체중 감량이 향상되며 신체적 및 정신적 행복감이 높아질 것이다. 

신체 운동은 체지방 제거에 가장 효과적인 습관이다. 운동을 매일 하면 에너지 소비량이 높아지고 몸매가 다듬어지며 신체의 중요 기관의 기능이 최적화된다.

마요 클리닉의 자료에 따르면 유산소 운동이 칼로리를 태우는 데 가장 효과적이다. 그렇지만 전반적으로는 무산소 운동 또는 근육 강화 활동과 함께 병행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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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체 운동을 시작하기 위한 팁

부족한 시간과 다양한 직업은 신체 운동을 정기적으로 하지 않는 것에 대한 핑계 거리가 된다. 많은 사람들은 오로지 헬스장 운동을 통해서만 그 이점을 누릴 수 있다는 제한된 생각을 한다.

실제로는 생활 방식에 이 습관을 더할 수 있는 방법이 많다. 전문적인 장비나 너무 많은 시간을 쓰지 않아도 된다.

  • 하루 20~30분만 투자해도 살을 빼고 몸매를 개선하는 데 충분하다.
  • 아침에 일어나 활동을 시작하기 직전에 운동을 할 수 있다.
  • 헬스장은 많은 장점을 갖고 있지만 집이나 공공 장소에서도 할 수 있는 운동이 다양하게 있다.
  • 헬스장 운동뿐만 아니라 필라테스, 요가, 줌바 또는 달리기로도 운동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휴식은 “만점짜리” 몸매를 위한 보완

멋진 몸매를 가꾸는 데 핵심적인 음식과 운동

“만점짜리” 또는 “잡지에서 나오는” 몸매를 가꾸려면 음식과 운동의 이점을 보완하는 기둥인 휴식을 간과하지 말자.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위한 모든 계획에는 숙면을 취하고 신체가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해주는 가이드 라인이 있다. 신체 활동을 포함한 모든 활동은 극단적으로 해서는 안 된다.

  • 매일 몹시 힘든 루틴을 수행하는 것은 올바른 방법이 아니다. 매일 운동을 하는 계획이라면 일주일에 1~2회는 강도가 약한 운동을 수행해야 한다.
  • 하루 수면 시간은 깨지 않은 채로 7시간을 넘어야 한다. 수면 시간이 부족하면 체중 증가를 촉진하고 에너지 수치를 낮추며 집중력에 영향을 미친다.

날씬하고 건강한 멋진 몸매를 원하는가? 극단적인 방법을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이처럼 간단한 습관을 생활 방식을 실천하여 원하는 몸매를 가꾸는 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확인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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