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프레도 포테이토 맛있게 요리하는 방법

17 12월, 2018
주로 사이드 요리로 먹는 알프레도 포테이토 조리법을 알아보자. 조리 시, 조리 온도에 특히 신경 써야 한다.

알프레도 포테이토 요리는 맛도 좋고 식감도 뛰어나다. 우선, 베이컨과 크리미한 화이트소스의 조합은 정말 환상적이다. 감자를 좋아하는 사람한테는 여기에 감자를 추가한다면 어느 요리와도 잘 어울리는, 더할나위 없이 완벽한 또 하나의 요리가 탄생하게 된다.

알프레도 포테이토는 도피노아즈 포테이토 요리보다 재료가 좀 더 들어간다는 것 빼고는  비슷하다. 오히려 알프레도 포테이토가 도피노아즈 포테이토보다 더 맛있다. 그러니 꼭 한 번 시도해보길 바란다. 가족들이나 친구들 모두 틀림없이 좋아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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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프레도 포테이토의 영양성분

알프레도 포테이토의 재료들 덕분에 알프레도 포테이토에는 다양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다. 다음 소개할 조리법은 4인분 기준이다. 1인분당 칼로리는 488cal다. 여기서, 기억해야 할 것은 하루 평균 칼로리 권장 섭취량은 2000cal라는 점이다. 알프레도 포테이토는 하루 권장 섭취량의 24%밖에 안 된다.

1인분당 12.5g의 탄수화물, 즉 하루 권장 섭취량의 4.2% 정도다. 단백질 섭취량은 하루 권장 섭취량의 57% 정도며, 이 요리의 지방 함유량은 하루 권장 섭취량의 52%를 차지한다.

이 음식은 1.7g의 식이섬유, 1.3g의 설탕, 105mg의 콜레스테롤이 함유되어 있다. 이로써 알프레도 포테이토에는 영양가가 풍부하여 건강한 식습관을 도와준다.

알프레도 포테이토 재료

정통적인 맛을 내기 위해서는 필요한 재료들이 제법 있다. 그러나, 대부분이 이미 집에 있는 재료라는 사실을 알면 놀라게 될 것이다.

  • 감자 4개
  • 다진 베이컨 ¼컵 (50g)
  • 버터 4스푼 (80g)
  • 다진 양파 1스푼 (15g)
  • 다진 마늘 1티스푼 (5g)
  • 우유 2컵 (500ml)
  • 밀가루 4스푼 (80g)
  • 간 파마산 치즈 1/2컵 (120g)
  • 후추 ¼티스푼 (2g)
  • 간 모차렐라 치즈 ¾컵 (180g)
  • 넛맥 반 티스푼 (2.5g)
  • 소금 반 티스푼(2.5g)
  • 다진 파슬리
알프레도 포테이토 맛있게 요리하는 방법

조리 방법

  1. 우선 감자 껍질을 깎아준 후, 깍둑 썰어준다.
  2. 물을 채운 냄비에 감자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삶아준다. 다 삶아지면, 물은 버리고 감자는 한쪽에 둔다.
  3. 베이컨은 바삭해질 때까지 구워준다. 여기에 감자를 넣어준 뒤 2분 동안 베이컨과 같이 굽는다. 다음 불에서 내려준다.
  4. 이제 알프레도 소스를 만들 차례다. 냄비에 버터를 녹인 뒤, 양파랑 마늘을 볶아준다.
  5. 여기에 재빨리 밀가루를 넣고 갈색이 될 때까지 저어준다.
  6. 우유를 넣어준 뒤, 살짝 걸쭉해질 때까지 끓여준다.
  7. 여기에 치즈를 넣고 녹여준다. 간은 소금, 후추, 넛맥으로 해준다.
  8. 아직 열기가 남아 있을 때 감자와 알프레도 소스를 잘 섞어주면 된다. 마무리로 파슬리를 뿌려주면 완성!

맛있는 알프레도 포테이토 만드는 방법은 사실 이렇게나 쉽다. 꼭 한 번 만들어서 먹어보도록 하자. 만들어보고 후기를 남긴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여러 가지 향신료를 추가해도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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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 가지 중요한 팁

감자를 삶을 때는 너무 오랫동안 삶지 않는 것이 좋다. 너무 오래 삶게 된다면 감자가 너무 잘 으깨져서 알프레도 소스와 잘 안 섞일 것이다. 알프레도 포테이토는 포테이토 퓌레를 요리하는 것이 아니라는 걸 명심하자.

사실 감자 삶는 데는 별로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그러하니 물이 끓기 시작하면 5분마다 젓가락으로 한 번씩 찔러서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알프레도 포테이토 맛있게 요리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이 요리에 마무리는 꼭 다진 파슬리로 장식하는 걸 추천한다. 맛뿐만 아니라 보기에도 근사한 요리가 될 것이다.

지방 함량을 줄이고 싶다면 저지방 우유를 쓰는 것도 방법이다. 대신, 저지방 우유를 사용하게 되면 크림 같은 소스는 얻기 힘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