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를 타면 좋은 점 4가지

13 9월, 2020
자전거를 타는 것은 건강에 매우 좋다. 이 글에서 놀라운 이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자전거 타기는 항상 깨닫지 못하는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다. 일부 국가에서는 자전거가 일반적인 교통 수단이다. 한편 다른 곳에서는 대중 교통이나 자동차가 더 선호된다. 자전거를 타면 좋은 점 4가지에 대해 알아보자. 그러면 먼지만 쌓여가는 자전거를 털고 더 자주 타게 될 것이다.

자전거를 타면 좋은 점 4가지

이 글에서 주말에 가끔 자전거를 타는 것이 아닌, 매일 자전거를 타도록 동기 부여를 할 4가지 이점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몇 가지는 이미 알고 있을 수도 있다.

1. 모르는 사이에 되는 운동

자전거 운동

출근하거나 심부름을 할 때 타는 자전거는 상당한 신체적 노력이 든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운동하고 있다는 사실조차 깨닫지 못한다.

하지만 실제로 운동이 되고 있는 것이다.

자전거를 탈 때는 걸을 때보다 더 많은 근육을 사용한다. 체육관에서처럼 빨리 자전거를 타지 않더라도 근육은 단련된다.

일상에서 자전거를 타기 시작하면 일반적으로 자동차를 이용할 때 겪는 주차 문제 또한 줄어든다.

 

대중교통으로는 누릴 수 없는 자유를 즐길 수도 있다. 이 모든 것이 혜택이다!

더 읽어보기: 매일 걷는 습관이 주는 6가지 혜택

2. 몸매 관리

직장이나 학교에 매일 자전거를 타고 가면 더 활동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시간이 지남에 따라 탄력있는 몸으로 바뀐다.

다리는 더 강해지고 탄탄한 복근을 가지며 스스로에게 더욱 자신감을 가지게 된다.

일부 사람들이 가벼운 운동으로 간주하는 자전거 타기는 스포츠를 좋아하지 않거나 운동 시간을 하루 일과에 넣기 힘든 사람들에게 좋다.

게다가 운동을하면 더 건강하게 먹고자 하는 마음이 생긴다. 즉, 스스로를 좀 더 돌보게 된다.

따라서 자전거를 타는 것은 더 건강한 생활 습관을 고수하려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선택이다.

3. 더욱 행복한 삶

자전거를 타면 좋은 점 4가지

자전거를 타는 것은 정신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때때로 괴롭히는 스트레스, 걱정, 불안은 우리를 주저앉게 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자전거 타기가 가벼운 운동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신체에서 엔돌핀이 방출되는 데 도움을 준다. 우리 몸은 운동할 때 이 호르몬을 방출하여 더욱 행복하고 차분하고 낙관적으로 느끼도록 한다.

 

따라서 자전거를 타면 기분이 좋아지고 동기 부여와 실증주의를 높이는 데 환상적인 아이디어가 될 수 있다. 이는 우리 삶의 모든 영역에서 도움이 된다.

4. 근골격계 기능 향상

근육

때때로 관절이나 인대에 문제가 생기거나, 관절이나 고관절 합병증을 겪는다. 이런 경우 걷기가 힘들 수 있다. 따라서 자전거는 실제로 훌륭한 선택이 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가볍게 운동을 해도 이러한 증상이 악화될 수 있다고 생각하기도 한다. 그러나 우리 몸은 기계와 같다. 사용하지 않으면 더 빨리 고장날 수 있다.

따라서 일상적으로 자전거를 타면 관절염이나 무릎 통증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가만히있는 것보다 훨씬 낫다. 운동은 항상 도움이 된다. 그러나 필요한 경우 강도를 줄여야 한다.

더 읽어보기: 엉덩이를 탄력있게 만들자: 집에서 할 수 있는 7가지 운동

5. 매일 운동하기

자전거를 타면 좋은 점 4가지
 

매일 운동을 하면 앞서 언급한 모든 이점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꾸준하게 해야 한다.

자전거를 탈 수없는 날에는 20분만 걸어도 도움이 된다. 우리는 운동을 일상 생활에 포함시켜야 한다.

좋은 시작 방법은 다른 습관과 마찬가지로 하루에 약간의 운동을 점차적으로 추가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자전거를 타고 일주일에 한 번 출근하고 그 다음주는 두 번 출근하는 등 점차 늘려가면 이 활동을 습관으로 바꾸는데 도움이 된다.

시간이 지나면이 글에 언급 된 모든 이점을 발견하고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나아질 것이다.

운동은 항상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온다. 체육관에 가거나 걷거나 자전거를 타면서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움직이는 것이다!

평소에 자전거를 타는가? 자전거를 타기를 시도해 보고 그 경험을 공유해 보자!

 
  • A. Peña Arrebola. 2003. Papel del ejercicio físico en el paciente con artrosis. Rehabilitación.
    https://doi.org/10.1016/S0048-7120(03)73402-1.
    (http://www.sciencedirect.com/science/article/pii/S0048712003734021)
  • Harber, V.J., Sutton, J.R. Endorphins and Exercise. Sports Medicine 1, 154–171 (1984). https://doi.org/10.2165/00007256-198401020-00004
  • Wroblewski AP, Amati F, Smiley MA, Goodpaster B, Wright V. Chronic exercise preserves lean muscle mass in masters athletes. Phys Sportsmed. 2011;39(3):172-178. doi:10.3810/psm.2011.09.19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