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는 데 효과적인 과일
누구나 뱃살을 빼고 싶어 한다. 건강상의 이유 뿐만 아니라 보기에도 좋기 때문이다. 옷도 더 잘 어울리고 몸도 멋져 보인다. 하지만 뱃살을 어떻게 뺄 수 있을까? 도 잘 받고 몸도 더 이뻐보인다. 하지만 뱃살을 어떻게 뺄 수 있을까? 오늘은 뱃살 빼는 데 효과적인 과일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뱃살 빼는 데 어떻게 과일이 좋을까?
영양학자들은 하루 24시간 내내 홀쭉한 배를 유지할 수 없다고 말한다. 또 적어도 매일 그렇게 유지할 수는 없다. 배를 홀쭉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이 있고, 가끔은 배가 불룩해질 때도 있지만 그렇게 신경 쓸 문제는 아니다. 지방이 많이 함유된 음식은 식단에서 빼면 된다.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너무 당연한 것이고, 고지방 음식이나 정제 밀가루나 설탕 섭취는 줄여야 한다. 이런 음식은 살 찌는 것 뿐만 아니라 체액 저류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
그러면 과일은 어떨까? 과일은 신체의 체온 조절 기능을 한다. 지방을 태우고 장이 운동할 수 있게 하고, 독소를 배출시킨다. 또 지질을 없애주는 과일도 있다. 또 어떤 과일은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어 위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주고 플라보노이드는 지방을 태워서 살이 빠지게 하는 성분이다.
건강에도 좋고, 뱃살 빼는 데 좋은 과일이 있다는 것은 사실이다.
과일로 주스를 만들어 마시거나 아침 식사 때 과일을 잘라 먹어도 된다. 또 점심 때 샐러드로 먹을 수도 있다. 비타민과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는, 건강에 좋은 천연 재료이다.
더 읽어보기: 과일 주스로 단기간에 쉽게 살 빼는 법
뱃살 빼는 데 효과적인 과일
1. 아오리 사과
워싱턴 대학 연구진들은 아오리 사과에 체지방 분해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 결장과 장을 정화시키는 성분과 지방을 태우고 독소를 배출 시키며 “유익한” 박테리아를 생성시키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 연구에 따르면 아오리 사과에는 비타민과 폴리페놀, 약간의 탄수화물이 함유되어 있다. 하루에 두 번 먹으면 좋고 뱃살 빼는데 좋고, 가지고 다니면서 먹을 수 있어서 간편한 과일이다.
2. 에너지를 주는 바나나
많은 사람들이 바나나는 먹으면 살이 찐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이 아니다. 매일 바나나를 하나씩 먹으면 좋고, 특히 아침이나 밤에 먹는 게 좋다.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신체의 나트륨을 조절한다. 이런 것들은 체액 저류를 방지하고 살 빼는 데 도움이 된다. 오늘부터 하루에 바나나 한 개씩 먹어 보자!
더 읽어보기: 맛있는 바나나 케이크 레시피
3. 파파야의 항염증 효과
파파야를 좋아하는가? 아니면 먹지 않는가? 장보기 목록에 파파야를 추가해보자.
파파야는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되어 있고 항염증 성분도 많이 함유되어 있는 과일이다. 장을 청소해주고 독소를 배출시켜 신체가 전체적으로 균형을 맞출 수 있게 해준다. 또 소화에도 좋다. 점심 때 샐러드에 곁들여 먹을 수도 있고, 딸기나 키위 같은 다른 과일과도 잘 어울린다. 맛있고 뱃살 빼는 데도 도움이 된다.
4. 베리류
베리류는 가게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과일이 아니고, 매일 먹는 과일도 아니다. 하지만 신선한 블랙베리나 라즈베리, 블루베리나 딸기를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망설이지 말고 구입하자. 홀쭉한 배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과일이다.
소화 기관과 창자를 보호하고 치유하고, 감염이나 염증을 예방하고 입맛을 돋군다. 또 베리류 과일을 먹으면 장내세균총도 생성된다. 방광에도 좋고 신체 장기부터 정화하고 보호하기 때문에 살 빼는 데도 도움이 된다.
5. 레몬의 효과
레몬이 얼마나 좋은지는 이미 많이 알려진 사실이다. 단식을 할 때 물 한 컵에 레몬즙을 약간 타 마시면 좋다. 이렇게 하면 신체가 해독된다. 독소가 배출되고, 지방이 연소된다. 게다가 비타민 C를 섭취할 수 있고 면역력도 키울 수 있다.
6. 건강한 파인애플
뱃살 빼기의 동반자인 파인애플에는 브로멜린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브로멜린은 어떤 점에서 좋은 효소일까? 단백질 흡수를 돕고, 독소 배출과 장 건강에 좋은 불용성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다. 파인애플은 그냥 먹어도 맛있고, 주스로 만들어 마실 수도 있다. 먹고 싶은 만큼 얼마든지 먹어도 좋은 과일이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Swift DL, McGee JE, Earnest CP, Carlisle E, Nygard M, Johannsen NM. The Effects of Exercise and Physical Activity on Weight Loss and Maintenance. Prog Cardiovasc Dis. 2018 Jul-Aug;61(2):206-213. doi: 10.1016/j.pcad.2018.07.014. Epub 2018 Jul 9. PMID: 30003901.
- Perales-García A., Estévez Martínez I., Urrialde R., Hidratación: determinados aspectos básicos para el desarrollo científico técnico en el campo de la nutrición. Nutrición Hospitalaria, 2016.
- Panche AN, Diwan AD, Chandra SR. Flavonoids: an overview. J Nutr Sci. 2016 Dec 29;5:e47. doi: 10.1017/jns.2016.41. PMID: 28620474; PMCID: PMC5465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