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근을 만드는 팁

· 4월 15, 2016
복근을 만들기 위해서는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으로 식사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물을 많이 마시고, 일주일에 최소 3번 운동하는 것도 병행해야 한다.

많은 사람이 탄탄한 복근을 원한다. 복근은 외모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노력은 하지 않고 그저 원하기만 한다면 복근을 만드는 것은 불가능하다.

복근을 만드는 데는 큰 노력이 필요하며 유산소 운동 같은 전신 운동을 병행해야 복부에 살이 찌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유산소 운동을 시작할 때, 모든 부위를 골고루 운동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또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처음에는 20분 동안 운동하는 것으로 시작해 서서히 시간을 늘려가 보자.

지방은 왜 쌓일까?

보통 뱃살은 지방 함유량이 높은 음식을 많이 먹어서 생긴다. 신선한 과일이나 채소를 많이 먹지 않는 것, 스트레스, 호르몬, 앉아서 생활하는 습관 등도 뱃살이 찌는 원인이다.

따라서 칼로리는 낮지만, 영양가가 높은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하며 장시간 앉아 있어야 할 때 틈틈이 몸을 움직여 주어야 한다.

지금부터 뱃살을 빼고 복근을 만드는 팁을 살펴보자.

더 읽어보기: 지방을 태우는 7가지 음료

복근을 만드는 팁

복근을 만드는 팁

  • 지방이 많이 함유된 음식은 먹지 않는다. 대신 과일이나 채소 같은 음식을 많이 먹는다.
  • 규칙적으로 운동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아니면 적어도 지방이 쌓이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다.
  • 과식하지 않는다. 조금씩 여러 번 먹는 것이 더 좋다. 영양가 있고 칼로리는 낮은 음식을 먹자.
  • 하루에 최소 6∼8잔의 물을 마신다.
  • 소스, 마요네즈, 초콜릿, 아이스크림 같은 음식에는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니 이런 음식은 자제하자. 대신 견과류, 생선, 올리브 오일을 더 많이 먹자.
  • 단것이나 탄산음료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 잠자기 전, 최소한 2시간은 아무 음식도 먹지 말아야 한다. 또 저녁은 간단하게 채소 위주로 먹는다. 샐러드를 추천한다.
  • 유산소 운동은 아침에 하는 것이 좋다.

더 읽어보기: 집에서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 6가지

기억할 점

기억할 점

살이 빠졌다 하더라도 운동하지 않고 또 옛날 습관으로 되돌아가면 요요 현상이 나타날 것이다. 따라서 꾸준히 건강한 습관을 유지해야 한다.

또한, 복근을 만들기 위해서는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으로 식사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물을 많이 마시고, 일주일에 최소 3번 운동하는 것도 잊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