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 주스로 단기간에 쉽게 살 빼는 법

11월 6, 2018
휴가를 위해 몸매를 만들거나 그냥 몇 킬로 빼고 싶을 때가 있다. 굶거나 수술을 받는 등의 몸에 위험한 일을 하지 않고도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과일 주스로 단기간에 쉽게 살을 뺄 수 있다. 날씬한 몸매를 위한 과일 주스 레시피를 알아보자.

날씬한 몸매를 위한 과일 주스 레시피

자몽 수박 주스

  • 자몽 주스 한 컵과 씨를 발라낸 깍둑 썬 수박 한 컵이 필요하다.
  • 믹서에 수박을 넣고 간다. 물을 조금 넣고 갈아도 된다.
  • 자몽 주스와 잘 섞어 아침 공복에 한 잔 마시자. 갈증이 풀리고 허기도 가시고 몸을 정화해주며 과식을 막아주기도 한다.

자몽 주스로 살 빼는 법

파인애플, 멜론, 파파야 주스

  • 깍둑 썬 파인애플 한 컵, 멜론 한 조각, 깍둑 썬 파파야 두 개, 물 반 컵을 준비하자.
  • 과일을 씻어 깍둑 썬 다음 파인애플과 멜론 과즙을 낸다.
  • 나머지와 잘 섞어 매일 마시자.
  • 이 주스에는 지방과 단백질 소화를 돕는 비타민 C와 섬유질이 풍부해서 살이 빠지는 것을 도와준다.

더 읽어보기: 비타민 C가 결핍되면 나타나는 증상 8가지

딸기, 오렌지, 파슬리 주스

  • 딸기 한 컵, 오렌지 주스, 파슬리 줄기 하나, 꿀, 물이 필요하다.
  • 모든 재료를 믹서에 넣어 완벽히 섞일 때까지 갈아준다.
  • 주스 한 컵을 한 달간 일주일에 세 번씩 아침에 먹어보자.
  • 주스에 정화, 이뇨 성분이 있어서 수분저류현상을 막아주고 체중 감량에도 좋을 것이다.

파인애플, 타마린드, 파파야 주스

  • 깍둑 썬 파인애플 한 컵, 타마린드 주스 반 컵, 파파야 한 조각이 필요하다.
  • 과즙기로 파인애플을 짜서 다른 재료와 섞어준다. 체에 거른 다음 바로 마시자.
  • 이 주스는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고 수분저류현상을 막아주며 디톡스 작용도 기대할 만하다.
  • 그뿐만 아니라, 세포 조직에 수분을 더해주고 봉와직염의 위험을 낮춰주며 신진대사를 도와 지방을 더 빨리 태울 수 있을 것이다.

오렌지 즙 주스를 만들어 다이어트

배, 파인애플, 요거트 주스

사실 걸쭉한 농도 때문에 셰이크라고 볼 수 있다.

  • 배 한 개, 파인애플 한 조각, 스테비아 같은 천연 감미료 한 숟가락, 무지방 그릭 요거트 한 컵, 바닐라 추출물 반 숟가락을 준비한다.
  • 과일은 껍질 벗기는 것을 잊지 말자.
  • 믹서에 모두 넣어 30초간 갈아서 바로 마시자.

바나나, 두유, 아마씨 주스

  • 바나나 한 개, 두유 한 잔, 무지방 그릭 요거트 한 컵, 아마씨 반 숟가락, 꿀 반 숟가락, 크랜베리 반 컵을 준비한다.
  • 완벽히 섞일 때까지 갈아준다.
  • 체중 감량 식단으로 안성맞춤인 셰이크이며, 식사 전에 마시면 공복감을 줄이기에 좋다. 아침이나 저녁 식사 대용으로 마셔보기를 추천한다.

체중 감량 쉐이크 주스

날씬한 몸매를 위한 과일과 채소 주스

과일과 함께 채소를 주스로 만들어 마시면, 체중 감량과 수분 배출, 공복감을 낮추는 등의 더 확실한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사과, 오이, 생강 주스

과일에는 소화관에 축적되어 있는 노폐물 제거에 좋은 펙틴 성분이 풍부하다. 오이는 천연 이뇨제이기도 하다.

  • 2.5cm 크기 정도의 생강 한 조각과 껍질을 벗긴 오이, 사과 주스 한 컵을 잘 갈아준다.

이 주스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칼로리를 빨리 태울 수 있다. 가능하다면 매일 공복에 이 주스 한 잔을 마셔 보자.

더 읽어보기: 공복에 먹는 풋사과의 좋은 점

수박 시금치 주스

수박은 90%가 수분이라서 최고의 이뇨제로서의 역할을 한다. 비타민 A와 C, 칼륨도 풍부해 혈압을 낮춰주고 노폐물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시금치를 먹으면 지방을 태우고 근육을 생성하며 세포에 산소를 공급하는 등의 효과가 있다.

  • 수박을 자르고 시금치를 씻어 믹서로 간 다음 체에 거르지 말고 그대로 아침에 한 잔 마시자.

사과 당근 주스를 이용한 체중 감량

오렌지, 당근, 파슬리 주스

오렌지는 풍부한 엽산, 비타민 C, 칼륨 함량을 자랑한다. 당근에도 엽산과 비타민 B, C, D, E, K가 많아서 몸의 여러 신진대사를 돕는다. 단맛이 당기는 것을 낮춰주기도 한다. 파슬리에는 비타민 C, K가 많아 칼슘 흡수를 돕고 심장 관련 질환의 원인이 되는 동맥경화를 막아준다.

  • 껍질을 깐 후 썬 당근과 오렌지 두 개 분량의 과즙, 파슬리 한 움큼으로 스무디를 만든다.
  • 매일 마셔 보자.

브로콜리 배 주스

나무 모양의 채소 브로콜리에는 비타민 A, C, K와 엽산, 칼슘의 양이 풍부하다. 칼슘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는 것이, ‘영국 영양학 저널’의 연구에 따르면 체중 감량에 칼슘이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 브로콜리와 배를 잘 씻어서 껍질을 벗긴 다음 썬다. 그다음 믹서에 넣고 간다.
  • 식사 전 공복감을 달래기 위해 한 잔 마셔 보자.

체중 감량 주스 공복감

당근, 비트, 셀러리, 사과, 오이 주스

  • 당근 다섯 개, 비트 반 개, 셀러리 한 개, 사과 한 개, 오이 반 개가 필요하다.
  • 다 껍질을 벗겨 썬 다음 잘 씻어서 믹서에 넣어 간다.
  • 맛을 첨가하려면 조그만 생강 조각을 넣어도 된다.

채소 디톡스 주스

이 주스는 이뇨 성분이 탁월하다.

  • 당근 세 개, 샐러리 두 줄기, 비트 두 개, 순무 한 개, 시금치 반 단, 방울 양배추 세 개, 양배추 반 개, 양파 반 개, 마늘 세 쪽, 파슬리 조금이 필요하다.
  • 잘 씻어 썬 재료들을 함께 끓인다.
  • 식힌 다음 체에 걸러내자.

이 주스로 몸을 디톡스 해보자.

이미지 제공: Jan Jablunka, Alan Levine, Amanda Slater, Breville USA, Bertholf y Thomas Angerman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