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을 줄여주는 차
신체 다른 부위보다 유독 축적된 지방을 빼기 힘든 부위가 있다. 바로 뱃살이다. 뱃살은 유독 군살이 심하게 붙기 때무에 날씬하게 유지하기가 힘들다. 하지만 뱃살을 줄여주는 데 도움이 되는 천연 차가 있다. 아래 내용을 잘 읽고 뱃살빼기에 차를 활용하자!
우리의 몸은 지방을 자연스럽게 배 부위에 축적하게 되어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뱃살의 지방을 빼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배에 축적된 지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차가 있다면, 시도해 볼만 하지 않겠는가?
뱃살을 줄여주는 꿀 차
꿀과 계피차에는 몸에 좋은 성분들이 많다. 그 중 가장 눈에 보이는 특징은 신진대사를 활성화하여 복부 주변에 축적된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이 된다는 점이다. 효과를 보고 싶다면, 아침과 저녁에 한 잔씩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재료
- 벌꿀 1숟갈
- 계피 가루 1/2숟갈
- 뜨거운 물 1컵
만드는 법
물을 적정 온도로 끓인 뒤, 계피 가루와 벌꿀을 넣어 잘 섞는다. 5분 정도 기다린 뒤 마시면 된다. 매일 마시면 1주일 정도 후에 효과가 나타날 것 이다.
더 읽어보기: 달콤한 꿀을 활용하는 8가지 방법
뱃살을 줄여주는 레몬 차
레몬은 지방을 태우고 우리 몸을 건강하게 유지해주는 영양 성분이 가득한 과일이다. 뱃살이 잘 빠지지 않는다면, 레몬 차를 꾸준히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축적된 지방을 공격하는 것 이외에도, 레몬의 소염 성분의 도움을 받으면 복근 운동을 했을 때 효과가 좋다.
재료
- 레몬 1개
- 뜨거운 물 1컵
만드는 법
컵에 레몬즙을 짠 뒤, 뜨거운 물을 붓는다. 아침에 차를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 차에 맛을 내고 싶으면, 생강, 꿀, 녹차 등을 넣어도 된다.
세이지와 월계수잎 차
소화 불량을 겪고 있다면, 세이지와 월계수잎의 도움을 받아보자. 이 차는 소화 기관을 진정시키고, 뱃살과의 전쟁에도 도움이 된다.
재료
- 월계수 잎 5개
- 세이지 잎 한 움큼
- 계피 스틱 1개
- 물 1리터
만드는 법
물 1리터가 끓을 때 세이지와 월계수 잎, 계피 스틱을 넣어준다. 15분간 끓인 뒤 열을 식히고, 체에 걸러낸 뒤 마시면 된다. 하루에 5회 이상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더 읽어보기: 납작한 배를 위한 세이지 시럽
마늘과 레몬 차
오랫동안 마늘은 소화를 촉진하고, 장내 가스를 줄이는 등의 여러 가지 효능을 가진 재료로 칭송받았다. 뿐만 아니라 마늘은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는 디톡스 기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 덕분에 마늘은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되고, 질병과 질환을 예방한다.
레몬은 가장 효과적인 지방 연소 식품이다. 레몬은 소화 기관에 될 뿐 아니라, 독소를 줄이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한다.
마늘과 레몬을 합치면, 가장 강력한 천연 지방 연소 식품이 될 것 이다.
재료
- 마늘 한 쪽
- 레몬 2개
- 물 1.5리터
만드는 법
- 마늘의 껍질을 벗겨 끓는 물에 넣는다. 레몬을 씻어 껍질을 벗기지 말고 4조각으로 썬 뒤 물에 넣어준다.
- 약한 불에 15분 정도 끓여준다.
- 마늘과 레몬을 체로 걸러내고, 5분간 식힌 후 매일 마셔주면 된다.
기억할 점
- 위에 소개한 모든 차들은 뱃살에 효과적인 음식들이지만, 차만 마셔서는 강력한 효과를 불러올 수 없다. 건강한 식단, 꾸준한 운동도 체중 감량에 중요하다.
- 각자의 몸에 맞지 않는 차들은 부작용을 불러올 수도 있다는 점을 유념하자.
- 추천 사항을 잘 따르도록 하자. 너무 많이 마시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신진대사를 위해서 생강과 녹차, 계피를 일상 식단에 추가해보도록 하자!
이 글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