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지방 연소 식품 6가지

식단에 다음과 같은 식품을 추가해보자! 효과가 즉각적으로 나타나지 않을 수 있지만,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것이다. 
완벽한 지방 연소 식품 6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16 12월, 2018

과체중 또는 비만과의 전쟁을 치르는 사람들은 체중 감량을 시도할 때 식단의 중요성에 대해 잘 알고 있다. “기적과도 같은” 지방 연소 식품이 존재하는 것은 아니지만, 신진대사를 증진하며 지방 연소 과정을 개선할 수 있는 저칼로리 옵션은 다양하게 존재한다.

또한, 목표가 안정적인 체중 달성이라면 식단은 영양소 제한이나 매우 엄격한 계획 없이 100% 균형을 유지해야 한다는 점을 이해해야 한다.

그래도 특정 식품으로 식이 요법을 보충하면 여분의 군살을 줄이고 체형과 건강을 개선할 수 있다. 어떠한 식품이 있을까? 그 식품들은 왜 그렇게 유익할까?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자!

완벽한 지방 연소 식품 6가지

1. 귀리

귀리

일명 “곡물의 여왕”으로 불리는 귀리는 건강한 방식으로 체중을 감량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가장 완벽한 식품 중 하나이다. 귀리의 영양분은 지방의 “연소”를 촉진하고 소화 능력을 개선하는 동시에 포만감을 제공한다.

귀리는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데, 이 영양분은 대장에 있는 과도한 불순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 고농축 된 복합 탄수화물은 에너지 지수를 높이고 신진대사를 활성화한다. 

2. 자몽

자몽

맛있는 과일인 자몽은 식이 효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다. 칼로리 함량이 낮고 수분이 풍부하여 지방을 연소하는 과정에 도움을 준다.

자몽은 체내에 저장된 지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인 비타민 A 및 C를 함유하고 있다. 또한, 자몽에 함유된 섬유질은 소화계 건강을 개선하고 대장을 정화한다.

무엇보다도 자몽은 인슐린에 대한 신체 반응을 개선한다. 이는 체중 증가에 매우 영향을 미치는 호르몬이다.

3. 배춧과 채소

배춧과 채소

배춧과 채소는 건강하고 균형 잡힌 체중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식품이다. 이 채소는 신진대사에 도움을 주고 림프계 및 소화계를 개선하는 여러 필수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다.

이러한 채소에 고농축 된 항산화제는 유리기와 콜레스테롤의 부정적인 영향을 퇴치하는 데 훌륭하다.

또한, 이 채소에 함유된 섬유질은 음식을 섭취하고자 하는 욕구를 조절해 주고 소화 과정도 가속한다. 채소의 단백질은 순수 근육량을 강화하고 신체 기능을 개선해 주기도 한다.

4. 치아 씨

 치아 씨

치아 씨는 체중 감량 효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다. 이 씨앗이 밤새도록 지방을 연소시키지는 않지만, 정기적으로 섭취할 경우 여분의 군살을 해결하는 훌륭한 방법이 될 수 있다.

치아 씨 28g은 약 12g의 복합 탄수화물과 11g의 섬유질을 제공한다. 에너지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포만감을 주고 소화도 더 잘 되게 해준다.

치아 씨를 아침에 섭취하면 신체적 및 정신적 수행 능력이 개선되며, 식간에 간식을 섭취하고자 하는 욕구가 줄어든다.

또한, 치아 씨는 잔류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필수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다.

5. 풋사과

풋사과

풋사과는 늘 항상 권장되는 지방 연소 식품 중 하나이다. 수분 함유량이 많고 칼로리가 낮을 뿐만 아니라 영양이 풍부하기 때문에 풋사과는 모든 식단에 이상적이다.

풋사과에는 다량의 비타민 C, 플라보노이드,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어 비만을 퇴치할 때 매우 효과적이다. 전반적으로 이러한 영양분은 지방을 분해하고 신진대사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이 과일은 펙틴으로 알려진 일종의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다. 펙틴은 pH를 조절하고 음식의 소화를 촉진한다.

6. 셀러리

셀러리

목표가 지방을 연소하는 것이라면 셀러리는 매일의 식단에 빠질 수 없는 식품 중 하나이다. 이 채소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염증, 이뇨, 정화 작용을 한다.

셀러리는 지방 세포를 제거하는 호르몬인 노르 아드레날린 생성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체중 감량에 훌륭하다.

칼로리 또한 매우 낮다. 한편 셀러리에 소량 함유된 섬유질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면서 소화를 가속한다.

식단에 오늘 소개한 식품을 추가해보자! 효과가 즉각적으로 나타나지 않을 수 있지만,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분명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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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에서는 의외로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 5가지에 관해 이야기할 것이다. 사람들은 단백질에 대해 자주 이야기하며, 특히 근육 발달을 위해 권장되는 헬스장에 자주 간다면 더욱 그럴 것이다.단백질을 식단에 추가할 때 보통은 붉은 육류가 권장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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