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7가지 과일

17 10월, 2018
건강해지기 위해 우리가 즐겨 먹는 과일 중에서 특히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과일이 있다.

이런 과일을 먹으면, 그리 오랜 시간이 지나지 않아도 에너지나 활력을 잃지 않으면서 불필요한 지방과 독소를 배출시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이 글에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7가지 과일을 소개한다.

레몬

이 감귤류의 과일은 혈액을 정화할 뿐만 아니라 몸에 과도한 지방을 태우는 데 좋다. 레몬은 산성이지만 가슴앓이로 아픈 사람들도 먹을 수 있다. 레몬이 위장으로 가면 알칼리화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아침 식사를 하기 전이나 일상생활을 하는 낮에, 특히 뚱뚱한 사람은 식사와 함께 마실 것을 추천한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레몬

자몽

특히 자몽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좋은 과일이다. 이 과일은 체액저류를 방지하고 신체를 정화하며, 간을 보호하고 지방을 용해하는 것을 돕는다.

이 과일을 통째로 먹거나 생과일주스로 만들어 마실 수 있다. 쓴맛을 싫어한다면, 스티비아를 약간 넣어 달콤하게 만들면 된다.

자몽 오일로도 섭취할 수 있는데, 이것은 특히 자몽 철이 아닐 때 좋다. 구매하기 전에 먹어도 괜찮은 것인지 꼭 그 용도를 확인하여야 한다. 자몽 오일 한 방울을 약간의 꿀과 섞거나 다른 오일과 섞어 매일 아침 먹으면 좋다.

더 읽어보자 : 식사 후 자몽 주스를 마시며 체중 감량을!

수박

많은 수분 함량으로 인해 수박은 이뇨 작용을 하며, 과식하는 것을 막아준다. 90% 이상이 수분이며 200g의 수박은 20cal밖에 되지 않는다.

비타민 C와 B군, 칼륨과 리코펜,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색소가 풍부하다.

당분과 물 함유로 인해 식사나 다른 디저트와 함께 섞어 먹을 경우는 소화가 잘 안 되고, 더 살찌게 될 수도 있다. 아침 식사 전이나 식사와 식사 사이 다른 음식과 섞지 말고, 수박만 먹는 것이 체중 감량에 좋다.

수박 다이어트

베리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과일로, 라즈베리, 블랙베리나 블루베리 같은 딸기류는 식이 섬유를 많이 포함하고 있고, 나트륨을 조절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안토시아닌당분과 지방을 흡수하는 요소도 포함하고 있어 위험 없이 체중 감량을 위해 꼭 필요한 과일이다. 이 성분을 가장 효과적으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딸기처럼 오전 나절이나 오후 나절에 먹는 것을 추천한다. 냉동된 베리나,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잼이나 주스로도 먹을 수 있다.

사과

많은 사람이 사과를 그저 평범한 과일이라고 생각하는데 사실은 제일 건강한 과일에 속하고, 하루에 하나씩 먹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유기농 사과라면, 껍질째 먹어도 좋다. 이 껍질의 우르솔 산 성분으로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이 된다. 섬유질 또한 많아 생과일 채로 먹거나, 굽거나, 약간의 물과 시나몬과 함께 삶아 먹어도 좋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과일 사과

배는 다이어트에 꼭 필요한 산화방지제인 카테킨과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다. 체액저류를 방지하고, 독소와 지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일주일 동안 낮에는 균형 잡힌 식단으로 식사를 하고, 저녁 식사로는 배를 먹으면 몸이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아니면, 2주 마다 하루는 그냥 생과일이나 주스로 배만 먹어도 된다.

이 글도 읽어보자 :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차

파파야

파파야는 많은 양의 식이섬유와 수분이 함유된, 칼로리가 낮은 과일이다. 이 과일은 단백질이 소화되도록 돕는다. 아침에 일어나 적당한 크기의 파파야를 먹거나 스무디를 만들어 마실 수 있다. 종종 식욕을 증가시키는 장내 기생충을 제거하는 데도 좋다. 또 이 과일에는 비타민 C, 엽산, 칼륨, 비타민 A, 비타민 E, 비타민 K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