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러리의 비밀은 아로마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씨앗에 있다. 이 씨앗에는 신체 독소를 제거하고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는 특정 에센스 오일이 풍부하다.
이 글에서는 여러분의 식단에 정기적으로 추가할 수 있도록 셀러리의 이점을 소개한다.
셀러리, 살을 뺄 수 있는 훌륭한 방법
채소 전문가들은 셀러리를 고를 때 가장 밝은 색의 잎줄기와 두껍고 단단한 줄기를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줄기 위쪽이 하얗거나 부드러운 셀러리는 절대 고르면 안 된다.
셀러리는 축축한 종이 타월에 잘 감싸서 냉장고에 보관하면 3-4일 동안 좋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셀러리를 먹을 때가 되면, 줄기 끝부분을 물에 담가 다시 신선하게 만드는 것이 좋다.
이렇게 맛있는 셀러리에는 과연 어떠한 효능이 있을까?
1. 강력한 항염증제
- 셀러리의 가장 흥미로운 점은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 이는 폴리아세틸린 성분 때문인데, 독소를 제거하고 건강한 체중 감량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류머티스성 관절염, 골관절염, 통풍, 천식, 기관지염 등의 증상도 진정시켜준다.
2. 셀러리, 음식의 통제자
셀러리가 음식의 통제자라니, 도대체 무슨 뜻이냐고?
- 셀러리는 몸에 힘과 활력을 주는 단백질이나 영양분을 함유한 주요 에너지원이 아니다.
- 셀러리와 오이는 에너지 함량이 낮지만, 높은 정화 및 수분 보충의 힘을 가진 채소이다.
- 셀러리는 무기질의 균형을 맞추고 신체를 정화하는 효과가 있다.
- 셀러리는 수분, 섬유질, 칼륨, 염분, 비타민 C, E, 엽산 및 칼슘의 함량이 풍부하다.
읽어보기 : 건강한 피부를 위한 비타민 4가지
3. 셀러리를 섭취하는 것에 대한 이점
- 셀러리의 많은 흥미로운 성분 중 하나는 아피올, 리모넨, 소랄렌, 아필리나와 같은 에센스 오일에 기인한다.
- 이러한 성분은 모두 셀러리의 이뇨 효능에 일조하여, 담즙 생산을 늘리고 소화가 더 잘 되도록 촉진한다.
- 셀러리의 또 다른 훌륭한 효능은 포만감을 느끼게 해준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매우 추천하는 식품이다! 그린 스무디로 만들어 매일 마시면 수분이 보충되고, 신체가 정화되며, 식사 사이의 간식 섭취를 예방할 수 있다.
4. 심장에 대한 이점
- 셀러리는 프탈리드라고 알려진 성분이 풍부하다. 이 성분은 동맥 주위의 근육을 이완하고 더 나은 혈액 순환을 촉진한다.
- 또한 셀러리가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의 수치는 낮추는 동시에, 콜레스테롤 수치의 균형을 맞추는데 가장 좋은 채소 중 하나라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된다.
더 알고 싶은가? 당신의 심장 건강을 개선시켜주는 3가지 방법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는 셀러리와 풋사과로 만드는 샐러드
셀러리, 풋사과, 견과류가 들어간 맛있는 샐러드를 먹으면 위에서 언급한 효능을 모두 다 누릴 수 있다.
만들기 쉽고 몸에도 좋으며, 연어나 레몬을 곁들인 닭가슴살 요리의 사이드 메뉴로도 아주 훌륭하다. 어떤 식단에나 추가할 수 있는 맛있는 요리이다!
메모할 준비가 되었는가?
재료
- 풋사과 1개
- 셀러리 2묶음
- 상추 큰 잎 5장
- 아루굴라 100 g
- 꽃상추 1장
- 잘게 썬 호두 5개
- 레몬 1/2개의 즙
- 겨자씨( 맛내기용)
- 꿀 4작은술 (100 g)
- 백후추 (맛내기용)
- 약간의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만드는 법
- 가장 먼저 셀러리와 사과를 씻어준다. 그런 다음 한입에 넣을만한 크기로 잘라준다. 사과의 껍질을 벗길 필요는 없지만 씨앗은 제거하는 것이 좋다.
- 호두를 잘게 썬다.
- 별도의 그릇에 레몬즙, 겨자씨, 꿀을 섞는다. 올리브 오일과 백후추도 첨가한다. 이렇게 하면 드레싱이 완성된다!
- 샐러드를 담을 접시에 상추와 아루굴라를 넣는다. 그런 다음 사과, 셀러리, 호두도 함께 올려준다. 마지막으로 드레싱을 뿌리기만 하면 된다!
이 샐러드는 점심으로 먹기에 아주 훌륭하고, 다이어트 계획에도 큰 효과가 있다. 거절할 이유가 없을 것이다!
Bibliography
All the sources cited were thoroughly reviewed by our team to ensure their quality, reliability, relevance, and validity. The bibliography of this article was considered reliable and of academic or scientific accuracy.
- Malhotra, S. K. (2012). Celery. In Handbook of Herbs and Spices: Second Edition. https://doi.org/10.1533/9780857095688.249
- Chu, Y.-F., Sun, J., Wu, X., & Liu, R. H. (2002). Antioxidant and antiproliferative activities of common vegetables. Journal of Agricultural and Food Chemistry. https://doi.org/10.1021/jf020665f
- Miean, K. H., & Mohamed, S. (2001). Flavonoid (myricetin, quercetin, kaempferol, luteolin, and apigenin) content of edible tropical plants. Journal of Agricultural and Food Chemistry. https://doi.org/10.1021/jf000892m
- Papamichail, I., Louli, V., & Magoulas, K. (2000). Supercritical fluid extraction of celery seed oil. Journal of Supercritical Fluids. https://doi.org/10.1016/S0896-8446(00)0006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