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결핍의 해소 방법

25 10월, 2018
마그네슘 결핍은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있다는 점은 아주 걱정스러운 사실이다.

마그네슘 결핍의 문제는 다양한 증상과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간과되거나 일반적인 다른 질병과 혼동될 수도 있다.

사실 의료계 종사자들도 환자에게서 나타나는 특정 질병과 건강상의 문제가 마그네슘 부족으로 인한 것을 놓칠 수도 있다.

마그네슘이란 무엇일까?

마그네슘 결핍의 해소 방법

마그네슘은 생명을 위한 필수 무기질 중 하나로, 체내에서 칼륨 다음으로 4번째로 많은 무기질이다. 마그네슘은 무기질일 뿐만 아니라, 근육 경련과 같은 특정 문제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전해질이다.

전해질은 심장이 뛰고 뇌가 다양한 신호와 자극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근육이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물질이다. 마그네슘은 생명과 건강을 잘 유지하는 데 있어 필수적인 무기질이다. 이로 인해 마그네슘 수치가 줄어들면 삶의 질이 떨어지고 다양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 일련의 증상을 겪을 수 있다.

마그네슘은 사실 체내에서 300개 이상의 작용에 관여하고 있으며, 신경 충격의 전달과 체온 조절, 간 해독, 뼈와 치아 생성 등에 필수적이다. 또한 혈전의 생성을 막고, 혈관을 이완하며, 혈액을 맑게 하고, 전반적으로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기 때문에, 심혈관계에 있어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시중에서는 운동을 하거나 땀을 흘리면서 소실되는 세 가지인 마그네슘, 칼륨, 나트륨이 풍부하다고 하는 “스포츠 음료”도 판매되고 있다. 이러한 결핍은 나중에 근육 경련이나 다른 문제를 야기할 수 있지만, 이런 음료에는 보통 설탕이 가득하고, 포장지에 나와있는 것과 같은 영양분이 없는 경우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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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그네슘 결핍의 신호

마그네슘 결핍의 해소 방법

대부분의 사람들은 마그네슘 결핍으로 인한 신호를 경험한다. 누구나 어느 정도는 결핍이 있다. 마그네슘 결핍의 증상은 다음과 같다.

  • 변비
  • 고혈압
  • 불안
  • 우울
  • 행동 장애
  • 기억 장애
  • 수면 장애
  • 근육 경련
  • 만성 요통
  • 두통
  • 편두통
  • 근육통
  • 공격적 행동
  • 의식 상실
  • 긴장
  • 강박장애와 같은 불안 장애
  • 만성피로 증후군
  • 섬유근육통
  • 심장 질환
  • 심방세동
  • 심계 항진
  • 당뇨
  • 울혈성 심부전증으로 인한 급사
  • 신장 결석

마그네슘이 왜 결핍되는 것일까?

마그네슘 결핍의 해소 방법

신체가 충분한 마그네슘을 얻지 못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첫 번째로는 판매되고 있는 식품으로 인해 오늘날 우리 모두가 갖고 있는 나쁜 식습관이다. 또 다른 이유는 매일의 일상에서 겪는 스트레스, 환경 오염, 소음 노출, 기술이 될 수도 있다.

스트레스로 인해 생성되는 호르몬은 다량의 마그네슘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이 무기질의 저장량을 매우 낮춘다.

설탕 1분자를 처리하려면 마그네슘 54분자가 필요하기 때문에, 설탕을 많이 섭취하면 마그네슘 수치도 줄어든다.

현대 농업 생산 기술 및 경구피임약, 항생제, 코르티손, 프레드니손과 같은 약물의 복용도 마그네슘 수치를 낮출 수 있다.

마그네슘을 어디에서 얻을 수 있을까?

체내의 마그네슘 수치를 높일 수 있는 자연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다.

  •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품 섭취
  • 마그네슘 이온 농축액 섭취
  • 피부에 마그네슘 오일 도포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임)
  • 엡솜염으로 목욕 (진정 효과가 있고 건강한 목욕으로 마그네슘 및 황 수치가 높아 간에 좋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