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쾌한 기분으로 잠에서 깨어나는 11가지 팁

잠을 자기 전 밖으로 나가 신선한 공기를 마시고 따뜻한 차를 섭취하면, 밤에 숙면을 취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상쾌한 기분으로 잠에서 깨어나는 11가지 팁

마지막 업데이트: 13 2월, 2019

숙면은 충분한 휴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다음 날에도 활동적으로 움직이는 데 도움이 된다. 아래의 팁을 따르면 상쾌한 기분으로 잠에서 깨어날 것이며, 한층 더 행복하게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을 것이다.

상쾌한 기분으로 잠에서 깨어나는 11가지 팁

1. 일단 잘 자야 한다

신체는 자신에게 필요한 수면양을 조절할 수 있지만 성인 평균 수면량는 7~9시간이다.  평소보다 잠을 덜 자는 것은 수면 부족이 쌓이는 것을 의미한다. 이 모든 것들은 직장에서의 효율성을 떨어뜨리고 하루 종일 피곤함을 느끼게 만든다.

2. 커피는 해결책이 아니다

상쾌한 기분으로 잠에서 깨어나는 11가지 팁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우리는 잠을 쫒아내기 위해 커피에 의지해야 한다고 느낀다. 그러나 조심해야 한다. 커피 한 잔은 해결책이 아니다.  카페인이 아데노신 흡수를 방지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이렇게 되면 우리는 평온함을 유지할 수 없고 잠과의 사투를 하게 될 것이다. 

3. 신선한 공기를 마시자

자기 전 밖으로 나가는 것은 수면을 취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하루에 단 30분의 산책만으로도 그 차이를 알아차리기에 충분하다.

4. 따뜻한 음료를 마시자

그 차이를 알아차리기에는

잠깐의 산책을 마친 뒤 따뜻한 차 한 잔을 마셔보자(자기 직전에 마셔도 되는 종류의 차 선택). 자기 전에 권장되는 차는 보통 우유나 꿀을 탄 허브티이다.

5. 베개를 사용하자

비록 이 차이점을 깨닫지 못할수도 있지만 베개 사용은 수면질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 똑바로 누워서 잠을 잔다면 베개 하나는 무릎 아래, 또 다른 하나는 허리 아래에 놓고 잠을 청해보자.
  • 한쪽으로 돌아 누워서 자는 경우에는 다리 사이에 베개 하나는 끼우는 것이 가장 좋다.
  • 엎드린 자세를 선호한다면 복부 아래에 베개 하나를 놓고 잠을 자는 것이 좋다. 베개를 사용하면 척추에 하중을 줄이기 위해 신체가 올바른 자세로 적응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6. 반려동물과 함께 자지 말자

상쾌한 기분으로 일어나기

반려동물과 함께 잠을 자는 것이 편안하게 보일지라도 실제로는 반려동물과 침대를 공유하는 사람들의 64%가 잠을 잘 자지 못한다. 

7. 베개 아래에 마늘을 넣자

이 방법은 수면에 그 어떠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처럼 보일지도 모른다. 그렇지만 분명 더 나은 수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베개 아래에 마늘을 넣는 것이다. 이는 고대부터 전해져 내려온 관습이다.

이유는 무엇일까? 마늘이 배출하는 유황은 진정 효과가 있으며 수면 질을 향상시키기 때문이다. 

8. 전자 기기를 끄자

상쾌한 기분으로 잠에서 깨어나는 11가지 팁

전자 기기는 우리가 잠을 잘 수 없도록 만들거나 좋은 수면 질을 누릴 수 없도록 막는다. 전자 기기가 내뿜는 빛과 전자파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방해가 될 수 있다. 

수면은 빛이 없을 때 생성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을 통해 조절된다. 전자 기기를 쳐다보는 것은 멜라토닌 생성에 지장을 주며 평상시처럼 잠을 잘 수 없게 만든다.

아예 침실에 전자 기기를 두지 말자. 

9. 라벤더를 가까이에 두자

라벤더는 진정 작용을 한다. 이는 역사를 통해 관찰된 사실이다. 침대 옆에 라벤더 한 단을 놓거나 라벤더 오일 또는 캔들을 사용해보자. 이렇게 하면 불면증을 퇴치할 수 있을 것이다.

10. 침실 온도를 확인하자

상쾌한 기분으로 잠에서 깨어나는 11가지 팁

침실 온도는 우리가 수면을 취할 수 있는지에 대한 여부를 결정하는 데 필수적이기 때문에 확인을 해야 한다. 이상적인 침실 온도는 16~20 ºC 정도이다.

참을 수 없을 정도로 뜨거운 온도는 제대로 잠을 잘 수 없게 방해할 것이며 한밤중에 잠에서 깨어날 수도 있다.

11. 마그네슘을 매일 섭취해야 한다

우리 몸이 밤새 잘 자기 위해서는 매일 마그네슘을 섭취해야 한다. 따라서 식단에 마그네슘을 포함한 식품을 넣거나 잠들기 30분 전쯤에 보충제 복용을 잊지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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