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식사를 거르면 나타나는 7가지 결과

아침 식사에서 섭취하는 영양분은 신체의 에너지를 충전하는 데 핵심적인 요소이다. 아침 식사를 거르면 나타나는 7가지 결과를 알아보자!
아침 식사를 거르면 나타나는 7가지 결과

마지막 업데이트: 14 1월, 2019

많은 사람들이 아침 식사를 거르면 나타나는 결과를 구체적으로 알지 못한 채 하루 중 매우 중요한 식사인 아침 식사를 계속해서 건너뛴다. 최근 몇 년간 건강한 식단에서 그 중요성이 강조되었지만 여전히 아침 식사의 놀라운 효과를 과소평가하는 사람들이 있다. 

실제로 일부 사람들은 여전히 아침을 거르는 것이 칼로리 섭취량을 줄여 체중을 더 쉽게 감량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는 사실과는 거리가 멀다. 아침 식사를 거르면 실제로 살이 찔 수 있으며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다른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 중 매우 중요한 아침 식사를 건강하게 섭취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아침 식사를 먹지 않을 때 신체에 나타나는 일을 알고 싶은가?

아침 식사를 거르면 나타나는 7가지 결과

1. 활기가 느껴지지 않는다

아침 식사를 거르면 나타나는 7가지 결과

하루 동안 신체적 및 정신적 수행 능력이 최적의 상태가 되려면 좋은 아침 식사로 우리 몸을 “충전”해야 한다. 따라서 아침 식사를 거르면 피로와 졸림이 사라지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여기에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아침 식사를 커피나 크래커로 대체한다고 해서 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니다.

목표가 신체에 “연료”를 공급하는 것이라면 아침 식사는 필수 영양분이 풍부한 음식이 적절하게 조합되어야 한다.

2. 혈당치가 높아진다

아침 식사로 섭취하는 음식의 영양분은 혈당치를 조절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따라서 제때 식사를 하지 않거나 건강에 해로운 대체품을 섭취하면 인슐린의 농도가 줄어들어 신체가 더 많은 양의 당분을 축적하게 된다. 

특히 당뇨병의 위험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꽤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다. 이 문제가 가능한 한 신속하게 해결되지 않으면 포도당이 증가하여 다른 증상 및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3. 허기가 심하게 느껴진다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것의 7가지 결과

아침 식사를 거르면 나타나는 결과 중 하나는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는 불안한 느낌이다.

칼로리 섭취량이 낮아지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채워지지 않는 허기를 유발하여 원래 먹는 것보다 더 많은 양을 섭취하게 만든다. 

4. 정서적 불균형으로 고통을 받게 된다

하루 중 첫 번째 끼니를 거르는 것으로 인한 영양분 부족은 정서적 불균형을 일으킬 수 있다.

품질이 좋은 식품에는 웰빙을 선사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부실한 아침 식사는 스트레스와 예민함을 초래할 수 있다. 

이러한 감정이 최근 들어 직장 생활이나 가정생활에 영향을 미친다면 식단에 변화를 줘야 한다. 또한 다크초콜릿, 바나나, 아보카도와 같은 세로토닌을 촉진시키는 식품을 식단에 추가하는 것이 좋다.

5. 면역계가 약해진다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것의 7가지 결과

아침 식사에서 얻을 수 있는 영양분은 면역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아침 식사를 거르면 면역계가 약화되어 감염에 취약해진다.

6. 소화 장애가 발생한다

느린 소화와 변비는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것의 또 다른 결과이다. 비록 많은 요인이 이를 유발할 수 있지만, 아침을 거르는 것으로 인한 영양분 부족도 그 원인이 될 수 있다.

아침 식사에는 식이 섬유, 지방산 및 수분이 포함되어야 한다. 이러한 조합은 장의 기능을 조절하고 불순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세균총의 pH를 조절하고 위염 및 소화 불량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7. 심장 질환으로 고통을 받게 될 위험이 높아진다

아침 식사를 거르면 나타나는 7가지 결과

미국 하버드 공중위생 대학원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아침을 먹지 않는 남성의 경우 심장 마비 또는 심각한 심장 질환에 걸릴 위험이 27% 높다고 한다.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것은 당뇨병, 비만, 고콜레스테롤 및 고혈압의 발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 모든 요소가 심장 질환의 발병 위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뇌 건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연구원들은 매일 아침 식사를 섭취하는 것이 예방 습관이라고 언급했다.

아침을 거르지 말자!

매일 아침 식사를 하는가? 균형 잡힌 완벽한 식단을 섭취하고 있는가?

이제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것의 결과를 알게 되었으니 영양가가 높은 식품을 섭취해 보자. 또한 아침 식사의 칼로리 함량은 신체의 일일 필요량의 25%와 일치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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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리를 할 때가 되면 기억해야 할 두 가지가 있다. 포만감을 선사하고 건강에 좋은 훌륭한 풍미의 브로콜리 요리를 만들 수 있다는 점과 브로콜리는 영양분과 식단의 핵심 요소를 제공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사람들은 저녁이 점심의 연장선이라는 잘못된 생각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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