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틸콩이 건강에 좋은 이유

06 11월, 2020
높은 섬유질 함유량 덕분에 렌틸콩은 포만감을 느끼고 소화를 촉진하는 것을 돕는 식품이다. 이러한 이유로 렌틸콩은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

렌틸콩을 좋아하는가? 얼마나 자주 렌틸콩을 먹는가? 렌틸콩이 건강에 좋은 이유를 알고 있는가? 렌틸콩은 훌륭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필요한 만큼 자주 먹지 않는다.

렌틸콩은 다양한 이점을 가진 이뇨 식품으로서 권장된다. 또한 폴리페놀과 다른 생리 활성 화합물같이 필수 영양소가 풍부하다. 이 성분들은 당뇨, 비만, 암, 심장 문제 같은 퇴행성 질환으로부터 몸을 보호한다.

게다가 렌틸콩은 매우 다기능의 식품이고 건강한 삭단에 포함시키기에 이상적이다.

오늘 렌틸콩이 건강에 좋은 이유를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자.

렌틸콩이 건강에 좋은 이유

단백질이 풍부하다

렌틸콩은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1컵에 단백질을 최대 18g 제공한다. 렌틸콩이 단백질을 제공할 수도 있지만 붉은 육류와 같은 포화 지방이 높은 수준의 음식을 대체할 수 있은 좋은 선택지라는 것을 의미한다. 렌틸콩에는 1컵당 1g의 지방이 들어있으므로 권장된다.

단백질 함유량 덕분에 렌틸콩은 세포 재생과 근육 조직의 발달을 가능하게 한다. 이는 렌틸콩을 먹으면 신체를 튼튼하게 하고 유지하는 데 필요한 것을 몸에 제공함을 뜻한다. 추가로 렌틸콩은 근육의 성장도 돕는다. 이는 지방이 타는 동안 근육을 형성하여 육체적 외형을 개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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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진대사를 촉진한다

렌틸콩이 건강에 좋은 이유

비만과 체중 증가는 보통 느린 대사와 관련있다. 이러한 문제는 신체가 적절하게 체내에 필요하지 않은 것을 제거하지 못할 때 일어난다. 결과적으로는 지방이 쌓인다.

특히 풍부한 단백질과 다른 필수 영양소를 함유한 렌틸콩은 신진대사 촉진을 돕는다. 그래서 변비 증상이 있는 사람에게 렌틸콩을 추천한다. 체내에서 많은 양의 지방을 제거한다면 체중 감량 목표를 달성하기 더 쉽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렌틸콩은 포화 지방이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섭취 시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걱정할 필요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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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유질 함량이 높다

렌틸콩에는 1컵당 6g의 섬유질이 들어있다. 이는 신진대사를 북돋우며 소화를 조절한다.

섬유질이 신체의 적절한 기능을 위한 필수 영양소라는 사실을 기억하자. 섬유질은 신체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노폐물을 제거하도록 돕는다. 섬유질은 신체를 정화하여 혈액 속에 생기는 독소를 줄인다.

식욕 조절에 도움이 된다

렌틸콩이 건강에 좋은 이유

렌틸콩의 풍부한 섬유질은 포만감을 느끼게 한다. 이렇게 하면 음식에 대한 욕구가 줄기 때문에 일일 칼로리 섭취량을 줄일 수 있다.

칼로리 섭취를 줄이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따라서 렌틸콩이 체중 몇 키로를 줄이고자 할 때 역효과를 낸다는 믿음이 근거가 없고 틀렸음을 의미한다.

렌틸콩과 기타 콩류를 피해야 한다는 말은 흔히 들을 수 있다. 그러나 이런 식품들은 실제로 체중 감량 목표를 달성하도록 도와준다. 장점을 최대한으로 활용하려면 대사를 조절하고 추가적인 칼로리를 태울 수 있도록 정기적인 운동을 병행할 것을 제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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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행성 질환 억제에 권장된다

오염, 위험한 환경 조건, 열악한 식단때문에 오늘날 퇴행성 질환을 앓는 사람들의 비율은 그 어느 때보다 높아졌다. 가장 흔한 질병은 당뇨, 암, 심장 질환이다.

렌틸콩은 폴리페놀을 포함한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이러한 물질은 신체가 박테리아와 균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염증을 줄이며 심장을 관리하기 위해 합성하는 물질이다.

위에 언급한 렌틸콩의 건강상의 이점을 보아 렌틸콩은 식단에 정기적으로 포함시켜야 한다. 렌틸콩에는 적색, 녹색, 갈색 등 다양한 색깔이 있다. 선호하는 것을 골라서 좋아하는 방법으로 요리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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