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렌틸콩의 4가지 효능

19 9월, 2020
붉은 렌틸콩을 먹어 본 적이 있는가? 이 글을 읽고 효능을 알고 나면 한 번도 먹어본 적이 없어도 당장 붉은 렌틸콩을 먹고 싶게 될 것이다!

붉은 렌틸콩은 일반적으로 먹는 렌틸콩의 한 종류다. 차이점이라면 선명한 붉은색과 더 섬세한 풍미라고 할 수 있다. 붉은 렌틸콩을 먹어 본 적이 있는가? 붉은 렌틸콩이 존재한다는 것은 알고 있었는가?

지금부터 붉은 렌틸콩의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자 하니 집중하길 바란다. 이 글을 읽고 나면 붉은 렌틸콩을 먹어보고 싶어질 것이다.

붉은 렌틸콩의 영양

붉은 렌틸콩에는 철분, 식이섬유, 셀레늄, 아연, 탄수화물, 단백질, 그리고 비타민B1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게다가 인, 망간, 엽산의 훌륭한 공급원이기도 하다.

렌틸콩은 지방을 적게 함유하고 있기도 하고, 열량은 100그람에 360 칼로리밖에 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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붉은 렌틸콩의 4가지 효능

1. 임신부에게 필요한 영양소 공급

임신부라면 붉은 렌틸콩의 이러한 특성을 너무나도 좋아할 것이다.

철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임신기간 중 빈혈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많은 여성들이 철분 보충제 섭취를 필요로 한다. 보충제는 그대로 섭취하되, 렌틸콩을 식단에 추가하는 것도 병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 붉은 렌틸콩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는 소화된 음식물 찌꺼기를 배출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임신기간 중 자주 발생하는 변비를 해소할 수 있다. 이는 완화제를 먹는 것에 비해 건강에 더 좋은 방법이다.
  • 붉은 렌틸콩에 함유되어 있는 엽산은 태아의 신경계 장애나 기형을 예방하고 조산 가능성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

2. 소화기 건강 증진

붉은 렌틸콩의 풍부한 녹말로 야기되는 또 다른 특성은 소화 기능을 향상시키고 적게 먹어도 포만감을 유지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붉은 렌틸콩은 껍질이 없기 때문에 일반적인 렌틸콩보다 소화가 잘 된다. 더욱이, 장이나 위에 문제가 있거나 소화가 잘 안되는 사람, 가스가 잘 차는 사람들이 섭취하기에 딱 알맞은 음식이다.

식이 섬유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변비를 예방하기도 한다. 일주일에 한 번 이상은 익힌 붉은 렌틸콩 한 컵 정도를 먹는 것을 추천한다.

3. 암 예방

붉은 렌틸콩

붉은 렌틸콩의 효능 중 가장 뛰어난 것은, 풍부한 식이섬유를 통해 장내 통행을 개선시키고 소화기관 내에 잔류할 수 있는 발암물질을 배출시킨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우리 몸이 발암물질을 흡수하는 것을 막는다.

한편으로 유방암이나 전립선암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되는데 이는 에스트로겐과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정상화시키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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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두뇌 활동 능력 향상

붉은 렌틸콩의 탄수화물, 비타민, 단백질과 무기질은 신경과 두뇌에 필수적인 영양소들이다. 따라서, 건망증이 있거나 최근 두뇌 활동에 다른 문제를 경험했다면 붉은 렌틸콩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게다가 붉은 렌틸콩의 이러한 효능은 성장기 아이들이나, 공부하는 학생들이나, 스트레스와 긴장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유익하다.

붉은 렌틸콩을 활용하는 방법

붉은 렌틸콩

붉은 렌틸콩은 조리가 매우 빠르다는 것 또한 장점 중 하나다. 조리 전에 물에 불릴 필요가 없기 때문에, 일반적인 렌틸콩에 비해 조리가 빠르다.

다음은 1인분 요리법이다.

재료

  • 붉은 렌틸콩 1컵 (200 g)
  • 물 또는 육수 2컵 (500 ml)

만드는 법

  • 흐르는 수돗물에 렌틸콩을 씻는다.
  • 냄비에 물 또는 육수를 붓고 렌틸콩을 20분간 삶는다.
  • 간이 좀 필요할 것 같으면, 소금이나 후추를 살짝 넣어도 된다. 보통은 조리하는 동안 렌틸콩의 색이 약간 밝아질 것이다.
  • 다 익으면, 그냥 먹어도 되고 수프나 샐러드를 만들어 먹어도 된다.

고단백 렌틸콩 샐러드

붉은 렌틸콩의 4가지 효능

여기 샐러드 레시피를 하나 소개한다. 누구나 먹을 수 있는, 풍미 가득하고 건강한 지방과 단백질이 풍부한 샐러드이다.

재료

  • 익힌 렌틸콩 1컵 (200 g)
  • 마리네이드 된 구운 닭가슴살 1덩이
  • 아보카도 1/2개
  • 익힌 옥수수 알갱이 1/2컵 (100 g)
  • 씨를 발라낸 오이 1/2개
  • 올리브유 1큰술 (16 g)
  • 레몬즙 (레몬 1/2개 분량)
  • 소금과 후추 (원하는 만큼)

만드는 법

  • 구워진 닭고기를 작은 조각으로 썬다.
  • 아보카도와 오이도 작은 조각으로 썬다.
  • 그릇에 렌틸콩과 닭고기, 아보카도, 옥수수, 오이를 섞는다.
  • 올리브유와 레몬즙을 섞은 후 샐러드 위에 뿌린다.
  • 설탕과 후추를 추가한다.

이 샐러드는 풍미를 즐길 수 있는 훌륭한 샐러드이다. 닭고기를 다양한 방식으로 마리네이드 할 수 있고, 고기나 생선으로 바꿔도 된다.

다른 풍미를 내기 위해 채소를 다른 것으로 바꿀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오이 대신 피망을 넣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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