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가득한 아보카도 스무디 5가지

에너지 가득한 아보카도 스무디를 마시면 하루 종일 활기가 넘치고 다양한 건강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에너지 가득한 아보카도 스무디 5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23 3월, 2019

오늘은 에너지 가득한 아보카도 스무디 5가지를 소개한다. 아보카도를 다른 건강한 재료들과 섞어서 섭취하면 하루를 위한 에너지와 활력을 얻을 수 있다. 아보카도 스무디에는 아래와 같은 필수 무기질과 비타민이 함유된다.

  • 칼슘
  • 비타민 D, A, C, E, K
  • 칼륨
  • 엽산
  • 섬유질

몸에 좋은 영양소들을 제공하는 아보카도는 식재료로서 섭취하기에 이상적이지만, 스무디에 넣어서 섭취하는 것도 좋은 생각이다. 아보카도 스무디를 마시면 하루 종일 활력이 넘칠 것이다.

1. 요거트를 넣은 아보카도 스무디

에너지 가득한 아보카도 스무디 5가지

천연 요거트에는 하루 종일 에너지 가득히 만들어주는 젖산과 균이 함유되어 있어서 장 건강에 좋다.

재료

  • 아보카도 1개
  • 우유 1잔 (200 ml)
  • 꿀 2숟갈 (50 g)
  • 천연 요거트 1개 (125 g)
  • 아몬드 5개
  • 얼음 (기호에 따라)

방법

  • 아보카도를 반으로 쪼개고 씨를 제거한다.
  • 수저로 과육을 꺼내어 믹서에 넣는다.
  • 우유 1잔, 요거트 그리고 얼음을 더해서 2분간 갈아낸다.
  • 빈 컵에 따라낸다.
  • 마지막으로, 아몬드와 꿀을 넣는다.
  • 빈속에 한 잔을 마신다.

2. 사과 아보카도 스무디

에너지 가득한 아보카도 스무디 5가지

사과는 하루 종일 활기를 불어넣을 뿐만 아니라 아래와 같은 효능이 있다.

  • 체중 감량
  • 불안 해소
  • 변비 및 기타 소화 장애 완화 

아보카도와 사과가 만나면 전체적인 건강에 도움을 주는 스무디가 탄생한다.

재료

  • 사과 1개
  • 두유 1잔 (200 ml)
  • 민트 2숟갈 (20 g)
  • 레몬 1개
  • 아보카도 1개

방법

  • 사과를 깨끗이 씻고 잘라서 씨를 제거한다.
  • 아보카도를 반으로 잘라서 씨를 제거하고 수저로 과육을 꺼낸다.
  • 모든 재료들을 믹서에 넣는다.
  • 부드러운 액체가 될 때까지 간다.
  • 마지막으로, 빈 컵에 따라낸다.
  • 공복에 한 주에 1 컵에서 2 컵을 마시는 것을 권장한다.

건강을 위해서는 조절된 식단을 유지하고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 또한 중요하다.

3. 파인애플을 넣은 아보카도 스무디

파인애플을 넣은 에너지 아보카도 스무디

파인애플은 다량의 소염 성분을 가질 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문제를 극복하도록 도와주는 비타민무기질을 공급한다.

  • 관절염
  • 통풍
  • 위장 문제

또한, 파인애플은 수분의 함량이 높아 소화를 돕는다.

재료

  • 아보카도 1개
  • 파인애플 1컵 (150 g)
  • 오렌지 2개의 즙
  • 바나나 1개

방법

  • 오렌지를 짜서 믹서에 넣는다.
  • 아보카도를 반으로 잘라서 씨를 제거하고 수저로 과육을 꺼낸다.
  • 바나나 껍질을 까서 작은 몇 조각으로 자른다.
  • 아보카도, 바나나, 파인애플을 믹서에 넣는다.
  • 부드러워질 때까지 갈아서 빈 컵에 따라 마신다.
  • 하루 중 1-2컵의 스무디를 2주 동안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4. 바나나 아보카도 스무디

바나나 아보카도 스무디

단지 달콤한 맛 때문이 아니라 좀 더 에너지가 필요할 때 바나나는 최고의 과일이다. 게다가 섬유질 함량도 높다.

재료

  • 아보카도 1개
  • 바나나 1개
  • 아마씨 2숟갈 (20 g)
  • 요거트 1개 (125 g)

방법

  • 아보카도를 반으로 잘라서 씨를 제거하고 수저로 과육을 꺼낸다.
  • 바나나 껍질을 까서 작은 몇 조각으로 자른다.
  • 아마씨 이외의 모든 재료를 믹서에 넣는다.
  • 부드러워질 때까지 간다.
  • 빈 컵에 따른다.
  • 마지막으로, 아마씨를 첨가한다.
  • 일주일간 하루에 1잔씩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이 스무디는 지속적으로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좋다.

견과류를 넣은 아보카도 스무디

견과류를 넣은 에너지 아보카도 스무디

견과류는 혈관 내의 당과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고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과 섬유질 섭취의 근원이기에 심장 혈관계에 필수적인 지방산이 풍부하다.

재료

  • 아보카도 1개
  • 견과류 1컵 (150 g)
  • 꿀 2숟갈 (50 g)
  • 우유 1잔 (200 ml)

방법

  • 견과류를 수분이 잘 스며들도록 물이 든 컵 안에 6시간 동안 불린다.
  • 그리고, 아보카도를 반으로 잘라서 씨를 제거하고 과육을 수저로 꺼낸다.
  • 모든 재료를 믹서에 넣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간다.
  • 마지막으로, 빈 컵에 따라 마신다.
  • 1-2잔을 점심 식사 후 오후 시간에 마시는 것을 권장한다.

오늘 소개한 에너지 가득한 아보카도 스무디 5가지 중 마음에 드는 레시피를 골라 꾸준히 마시면 하루의 활력은 물론 여러 가지 건강 문제를 해결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