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을 갸름하게 만드는 6가지 방법

얼굴을 갸름하게 만드는 6가지 방법

마지막 업데이트: 08 2월, 2019

모든 사람들이 둥근 얼굴을 원하는 것은 아니다. 특히 운동을 해서 몸의 다른 부위에 살이 빠졌다면 둥근 얼굴이 더욱 신경쓰이고 얼굴을 갸름하게 만드는 방법을 강구할 것이다.  

운동을 하고 잘 먹는 것은 얼굴을 갸름하게 만드는 두 가지 핵심 비법이다. 그 밖에도 얼굴을 갸름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은 또 있다. 지금부터 알아보자.

얼굴을 갸름하게 만드는 6가지 방법

얼굴을 갸름하게 만드는 방법

살을 빼려면 헬스장에 가서 운동을 하거나 자전거를 열심히 타면 된다. 혹은 스피닝 클래스에 가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얼굴 부위 살을 빼고 갸름하게 만드는 특별한 방법은 문득 떠오르지 않는다. 

얼굴을 갸름하고 날씬하게 만들고 싶다면 다음 방법들을 시도해보자.

1. 칼로리 더 적게 섭취하기

더욱 갸름한 얼굴을 만들기 위해서는 식단 조절이 필요하다, 살이 찌는 음식, 단 음식, 튀긴 음식 등 우리가 너무나도 사랑하지만 불행하게도 건강에는 그렇게 좋지 않은 음식들을 과감하게 끊어야 한다.

비밀은 신체가 태우는 것 보다 더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이다.

패스트푸드나 몸에 좋지 않은 간식들 대신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을 추천하는데, 그 이유는 칼로리를 더 잘 사용할 수 있고 뺨 혹은 턱 부위에 쌓인 지방을 태울 수 있기 때문이다.

2. 살빼기

얼굴을 갸름하게 만드는 6가지 방법

유달리 통통하고 둥그스름한 얼굴형이라면, 아마도 몸무게 역시 적정 범위를 넘어섰을 가능성이 있다.

다른 신체 부위의 살을 빼다 보면 얼굴의 변화도 느낄 수 있다. 광대뼈가 도드라지고, 보기 싫었던 턱 밑 지방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헬스장에 등록하거나 집에서 운동을 시작하는 것은 탁월한 선택이다. 운동을 하다 보면 얼굴도 갸름해 지지만, 배, 다리, 팔도 날씬해질 것이다.

3. 물 많이 마시기

수분 섭취는 얼굴에 축적된 독소와 지방질을 없애는데 가장 좋은 방법이다. 또한 염분 섭취를 줄이면 몸에 아무런 득이 되지 않는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건강과 젊음을 유지하고 피부를 아름답게 가꾸는 데에도 좋다. 

얼굴형도 훨씬 갸름해져서 더욱 예뻐보일 수 있다!

물을 그대로 마시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신선한 주스나 허브차를 시도해보아도 좋다. 민들레차나 쇠꼬리풀 차 같은 이뇨작용을 하는 차들을 시도해보자.

4. 최대한 활동적으로 행동하기

얼굴을 갸름하게 만드는 6가지 방법

육체 활동은 살을 빼는데 기본 수칙이다. 하지만 운동을 한다고 해서 얼굴 부위 살이 가장 먼저 빠지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을 기억하자. 칼로리와 지방은 대개 신체 다른 부위에서 먼저 연소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희망은 있다. 꾸준히 운동하면 언젠가는 목과 턱선이 모습을 드러내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헬스장에서 주기적으로 운동을 하는 것 이외에, 직장에서 하루종일 앉아있어야 할지도 모르지만, 최대한 활동적으로 지내는 것을 추천한다. 

아래의 활동을 참고하자.

  • 자전거로 출퇴근하기
  •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걷기
  • 걸으면서 혹은 자전거를 타고 볼일 보기
  • 매시간마다 책상에서 일어나기

공원에서 걷기, 자전거 타기, 달리기등은 시작하기에 아주 뛰어나고 간단하며 부드러운 운동이다. 나중에는 일주일 동안의 운동 횟수를 늘리고 더 어려운 운동을 실시해도 좋다.

5. 단점 숨기기

식단이나 운동이 그 효과를 보일때까지 기다리는 동안, 화장 방법 또는 헤어스타일을 통해서 더욱 얼굴을 갸름하게 만들어 보자.  

예를 들어서 블러쉬를 지나치게 하지 말고, 머리는 얼굴에서 너무 가깝게 자르지 말자. 

6. 셀프 마사지 하기

마사지

얼굴도 가끔은 마사지가 필요하다. 얼굴이 갸름해지면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아래턱의 선을 따라서 작게 집어주는 것으로 시작하자(턱에서 귓볼까지).

그 다음 뺨에서 원을 그리듯 마사지한다. 입은 반쯤 열린 자세를 하고 턱에 힘을 빼면 얼굴 전체에 마사지 효과를 볼 수 있다.  

턱 부위(지방과 피부가 축적되는 경향이 있는 부위)를 마사지하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이다. 약간의 아몬드 오일을 손가락에 찍어서 피부가 자극을 받지 않도록 한다.

갸름한 얼굴을 위한 운동

얼굴 운동 루틴은 큰 노력이 필요치 않으며 재미도 있을 수 있다. 하루 중 어느 때에도 할 수 있으며 거울 앞에서 웃을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스트레스, 걱정, 문제들을 잠시 치워두고 얼굴을 날씬하게 하는 운동을 하자.

  • 입을 가능한 가장 크게 벌린 다음 다시 다물자. 이것을 10회 반복한다.
  • 입을 크게 벌리고 눈을 감는다. 입을 다물 때에 을 뜬다. 이 조합 운동을 적어도 10회 실시한다.
  • 입술을 다문 채로 얼굴의 양 쪽으로 할 수 있는 만큼 움직인다.
  • 입에 공기를 채워서 뺨을 부풀린다음 몇초간 참은 후 내쉰다. 이것을 10회 반복한다.
  • “뽀뽀”하는 얼굴을 한 후 입을 다문 채로 웃음을 짓는다(뺨이 움직일 것이다). 적어도 15회 반복한다.
  • 혀를 내밀고 이리저리 1분간 움직인다.
  • 나쁜 냄새를 맡았거나 재채기를 할 것처럼 얼굴에 주름을 만든다.
  • 머리를 뒤로 기울이고 10초간 멈춘다. 그 다음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10회 반복한다.

한번 해보자!

이미지 제공 : wikiHow.com

이 글은 어떤가요?
얼굴에 나타나는 7가지 영양 결핍 증상
건강을 위한 발걸음그것을 읽으십시오 건강을 위한 발걸음
얼굴에 나타나는 7가지 영양 결핍 증상

얼굴에 나타나는 영양 결핍 증상은 무슨 말일까? 많은 사람들이 잡티를 관리할 뿐 아니라, 햇빛 및 독소 노출 등에 주의한다. 하지만 우리가 사용하는 그 모든 특수 기능성 화장품에도 불구하고, 가끔 심각하지는 않지만 없애기가 어려운 문제들이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