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을 날씬하게 하는 6가지 방법

모든 사람들이 둥근 얼굴을 원하는 것은 아니다. 특히 운동을 해서 몸의 다른 부위에 살이 빠졌다면 둥근 얼굴이 더욱 신경쓰일 것이다. 

운동을 하고 잘 먹는 것은 얼굴을 날씬하게 하는 두 가지 주축이다. 하지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른 방법들이 더 있다. 그 방법들을 소개한다.

둥근 얼굴형 접시

얼굴을 날씬하게 하는 방법

살을 빼기 위해서 헬스장에 가거나 자전거를 타거나 스피닝 클래스에 가입할 수 있다. 하지만 얼굴만을 위해서 할 수 있는 특별한 활동은 없는 것 같다.

얼굴을 날씬하게 하고싶다면, 다음 방법들을 시도해보자.

1. 칼로리 더 적게 섭취하기

더 날씬한 얼굴을 위해서는, 살이 찌게 하는 음식, 단 음식, 튀긴 음식등 우리가 너무나도 사랑하지만 불행하게도 건강에는 그렇게 좋지 않은 음식들을 과감하게 끊어야 한다.

비밀은 신체가 태우는 것 보다 더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이다.

패스트푸드나 몸에 좋지 않은 간식들 대신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을 추천하는데, 그 이유는 칼로리를 더 잘 사용할 수 있고 뺨 혹은 턱 부위에 쌓인 지방을 태울 수 있기 때문이다.

2. 살빼기

체중재기

비정상적으로 둥근 얼굴을 가졌다면, 아마도 당신의 체중은 이상적인 체중이 아닐 것이다.

다른 부위에서 살을 뺀다면, 얼굴에서의 변화도 알아볼 수 있을 것이다. 광대뼈 더 두드러져 보이며, 턱에서도 보기 싫었던 약간의 덩어리를 줄일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헬스장에 등록하거나 집에서 운동을 시작하는 것은 탁월한 선택이다. 얼굴만 날씬해질 것이 아니라, 배, 다리, 팔도 날씬해질 것이다.

3. 물 많이 마시기

이것이 얼굴에 축적된 독소와 지방질을 없애는데 가장 좋은 방법이다. 또한 염분 섭취를(혹은 고염분 음식을) 줄인다면 몸도 아무런 득이 되지 않는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건강과 젊음을 유지하고 피부를 아름답게 가꾸는 데에도 좋다. 

얼굴 역시 더 날씬해지고 더 예뻐보일 수 있다!

물을 그대로 마시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신선한 주스나 허브차를 시도해보아도 좋다. 민들레차나 쇠꼬리풀 차 같은 이뇨작용을 하는 차들을 시도해보자.

4. 최대한 활동적으로 행동하기

스트레칭

육체적 활동은 살을 빼는데 절대적으로 기본이 된다. 하지만  운동을 할 때 얼굴이 가장 먼저 살이 빠지는 부위가 아닐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왜냐하면 칼로리와 지방은 다른 부위에서 먼저 연소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희망을 잃지는 말자. 언젠가는 목과 턱선이 모습을 드러내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헬스장에서 주기적으로 운동을 하는 것 이외에, 직장에서 하루종일 앉아있어야 할지도 모르지만, 최대한 활동적으로 지내는 것을 추천한다. 

아래의 활동을 참고하자.

  • 자전거로 출퇴근하기
  • 엘레베이터 대신 계단 걷기
  • 걸으면서 혹은 자전거를 타고 볼일 보기
  • 매시간마다 책상에서 일어나기

공원에서 걷기, 자전거 타기, 달리기등은 시작하기에 아주 뛰어나고 간단하며 부드러운 운동이다. 나중에는 일주일 동안의 운동 횟수를 늘리고 더 어려운 운동을 실시해도 좋다.

5. 단점 숨기기

식단이나 운동이 그 효과를 보일때까지 기다리는 동안, 화장 방법 또는 헤어스타일을 통해서 얼굴이 더 날씬해 보이게 하는 방법을 사용해보자.

예를 들어서 블러쉬를 지나치게 하지 말고, 머리는 얼굴에서 너무 가깝게 자르지 말자. 

6. 셀프 마사지 하기

마사지

얼굴에 가끔씩 좋은 마사지가 필요하다. 얼굴이 날씬해지는 동시에 편안해질 수 있다. 아래턱의 선을 따라서 작게 집어주는 것으로 시작하자(턱에서 귓볼까지).

그 다음 뺨에서 원을 그리듯 마사지한다. 입은 반쯤 열린 자세를 하고 턱은 힘을 빼서 얼굴 전체에 효과를 낼 수 있게 한다.

또다른 옵션은 턱 부위(지방과 피부가 축적되는 경향이 있는 부위)를 마사지하는 것이다. 약간의 아몬드 오일을 손가락에 찍어서 피부가 자극을 받지 않도록 한다.

날씬한 얼굴을 위한 운동

얼굴 운동 루틴은 큰 노력이 필요치 않으며 재미도 있을 수 있다. 하루 중 어느 때에도 할 수 있으며 거울 앞에서 웃을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스트레스, 걱정, 문제들을 잠시 치워두고 얼굴을 날씬하게 하는 운동을 하자.

  • 입을 가능한 가장 크게 벌린 다음 다시 다물자. 이것을 10회 반복한다.
  • 입을 크게 벌리고 눈을 감는다. 입을 다물 때에 을 뜬다. 이 조합 운동을 적어도 10회 실시한다.
  • 입술을 다문 채로 얼굴의 양 쪽으로 할 수 있는 만큼 움직인다.
  • 입에 공기를 채워서 뺨을 부풀린다음 몇초간 참은 후 내쉰다. 이것을 10회 반복한다.
  • “뽀뽀”하는 얼굴을 한 후 입을 다문 채로 웃음을 짓는다(뺨이 움직일 것이다). 적어도 15회 반복한다.
  • 혀를 내밀고 이리저리 1분간 움직인다.
  • 나쁜 냄새를 맡았거나 재채기를 할 것처럼 얼굴에 주름을 만든다.
  • 머리를 뒤로 기울이고 10초간 멈춘다. 그 다음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10회 반복한다.

한번 해보자!

이미지 제공 : wikiHow.com

 

카테고리: 다이어트 태그: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