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증이 있을 때 피해야 할 8가지 음식

· 10월 21, 2018
염증은 독소나 병을 일으키는 병원균이 몸에 들어왔을 때 면역 시스템에 의해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신체 과정이다.

염증이 있을 때 피해야 할 음식이 있다. 염증은 돌발적으로 생길 수 있지만, 어떤 사람에게는 만성적일 수 있으며 더욱 심각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게다가 염증은 종종 관절통, 소화기 질환, 호흡 곤란과 관련이 있다. 그러므로 삶의 질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안타깝게도 많은 사람들이 염증에 충분히 신경 쓰지 않는다. 그리고 어떤 음식들은 상황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다. 염증이 있을 때 피해야 할 음식 8가지를 소개한다.

1. 가공 육류

가공 육류 염증이 있을 때 피해야 할 8가지 음식

가공 육류의 섭취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요리시 쉬운 옵션 중 하나이지만, 이 음식은 흔한 염증 문제와 관련이 있다. 

주요 문제는 이 음식들이 소금, 질산염, 아질산염, 및 몸에 들어왔을 때 염증 반응을 유발할 수 있는  다른 다양한 화학물질들이 첨가되어 있다는 점이다.

게다가 너무 많은 지방이 들어있어서, 관절염, 통풍, 골관절염과 같은 증상으로 유발된 통증을 악화시키는 경향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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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정제 식물성 기름

식물성 기름은 전세계의 주방에서 찾을 수 있으며, 모든 사람들의 일상 식단에 사용된다. 올리브유나 해바라기유와 같은 몸에 좋은 옵션도 있지만, 많은 종류가 정제된 종류이며 몸애 해로운 지방들을 함유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기름을 주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은 염증에 영향을 미치며 관련된 질환의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다.

3. 유제품

유제품 염증이 있을 때 피해야 할 8가지 음식

염증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우유, 치즈 및 다른 유제품들의 섭취가 권장되지 않는다.

물론 모든 사람들에게 유당불내증이 있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이것의 섭취는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그 다음에는 염증을 악화시킨다.

이런 음식을 먹는 것은 다음 증상과 관련이 있다.

  • 위장병
  • 변비 및 설사
  • 두드러기 및 피부 알레르기
  • 호흡 곤란
  • 관절통

4. 튀긴 음식

튀긴 음식에는 트랜스지방이 들어있다. 또한 지나친 양의 소금이 있으며 화학 혼합물이 첨가되어 있다. 염증을 유발할 뿐 아니라, 이 요소들은 신진대사의 불균형을 유발한다.

튀긴 음식을 먹는 것은 염증성 질환의 증상을 악화시키며, 살을 찌게하고 소화기 문제를 유발하며 고콜레스테롤 증상이 생길 수 있다.

5. 정제 밀가루

정제 밀가루 염증이 있을 때 피해야 할 8가지 음식

정제과정을 거친 밀가루는 영양의 질을 떨어트리고 과도하게 섭취했을 시 염증을 유발할 수 있다. 적게 먹는 다면 아무 문제가 없겠지만, 주기적으로 먹으면 복부 염증 및 관절 염증을 악화시킬 수 있다. 

이 식재료는 다음 음식들에 사용된다.

  • 피자
  • 디저트
  • 비스켓
  • 일반적인 제과

6. 마가린

당신이 건강하다고 하더라도 마가린의 섭취는 줄여야 한다. 마가린은 높은 수준의 트랜스 지방과 경화된 기름들이 들어있어서 염증과 대사 불균형을 초래한다.

마가린의 높은 칼로리는 살이 찌게 할 수도 있으며, 이는 관절염 환자들, 또는 관절통이나 다른 뼈의 문제 혹은 고질적인 통증을 악화시키는 경향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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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해산물

관절통에 해로운 해산물

염증이 요산의 축적에 의한 것이라면, 해산물의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다.

  • 그 이유는 해산물에는 푸린의 함유량이 높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 성분은 체내에서 요산으로 변하게 된다.
  • 요산이 관절과 신장에 축적되면 결정화가 되고 통풍과 신장석을 유발할 수 있다.

8. 소금

소금은 사람의 건강에 잠재적으로 가장 위험한 음식이 되었다. 일정한 분량은 중요한 몸의 기능에 좋을 수 있지만, 지나친 양을 섭취하면 심각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발생 가능한 질환중 하나는 체액저류로 염증을 증가시키는 원인들 중 하나이다.

뿐만 아니라, 고혈압과 혈액순환 문제들과 같은 질환도 생긴다.

높은 수준의 염증에 관련된 질환으로 고생하고 있는가? 염증이 있을 때 오늘 제시된 음식들을 적게 먹기 시작하자. 그리고 더 몸에 좋은 대체식품으로 바꾸어보자.

기억할 것은 이 음식들은 해롭지만 문제를 해결하고 조절할 수 있는 많은 음식들이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