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가 나에게 맞는 남자가 아니라는 신호

· 3월 30, 2018
이 글에서는 파트너로서의 남자에 관해 이야기를 한다. 그렇지만 이 조언은 여성에게도 똑같이 적용되기 때문에 새로운 관계를 시작할 때 이를 염두에 두자.   

과연 그가 나에게 맞는 남자인지 궁금한 적이 있는가?

사랑에 빠지고 나면, 사람들은 자신이 선택한 상대방의 적합성과 관련하여 울릴 수 있는 특정 경고음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경향이 있다. 

이는 스스로가 깨달아야 하는 문제이기 때문에 사랑하는 주변 사람들이 지적한다고 해도 귀에는 들리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주변 사람들의 조언이 결코 나쁜 것이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글에서는 그 남자가 나에게 맞는 사람이 아닐 수도 있다는 몇 가지 신호를 소개한다.

그가 나에게 맞는 남자가 아니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우선 객관적인 태도로, 다음과 같은 상황 중 일부가 나에게 익숙한 것인지 또는 지금 나의 관계에서 이를 경험한 적이 있는지에 대한 여부를 알아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어쩌면 이것은 그가 나에게 맞는 남자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기 위해 필요한 신호가 될 수도 있다.

*권장 글: 파트너가 바람 피고 있다는 것을 말해주는 사인 7가지

1. 그가 나의 돈이나 재산에 관심이 있다

그가 나의 돈이나 재산에 관심이 있다

좋은 직업, 집 또는 차가 있거나 가족이 부유하다면 조심해야 한다. 많은 사람이 탐욕에 눈이 멀게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일이 항상 발생하는 것은 아니지만, 예를 들어 그가 돈을 요구했거나 외출을 할 때 항상 나의 돈을 쓰기를 원하거나 그의 이름으로 나의 재산 등을 넣어달라고 설득한다면 조심해야 한다.

2. 내 애완동물과 잘 지내지 못한다

동물들은 지혜롭고 그들이 누군가를 싫어한다면 대부분의 경우 그만한 이유가 있다.

남자친구를 처음 집에 데려왔을 때 강아지가 그를 향해 으르렁거리거나 물려고 하는 것은 낯설기 때문에 정상적인 반응일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도 이 행동이 지속한다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또한 파트너가 애완동물을 어떻게 다루는지 잘 살펴보자. 어쩌면 나의 앞에서는 친절하게 행동할지라도 잠시 화장실이나 주방으로 자리를 옮긴다면 그가 애완동물을 학대할 수도 있다.

3. 미래에 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미래에 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연인들은 관계가 대략 1년을 넘기 시작하면 서로가 함께하는 미래에 관해 이야기하는 경향이 있다.

커플에 따라 이 주제를 꺼내기 시작하는 시점은 달라질 수 있지만 결국 그들은 결혼, 자녀, 동거 등에 대한 대화를 주고받는다.

연애한 지 시간이 좀 흘렀지만, 그가 아직도 이 주제에 대해 말하는 것을 꺼린다면 그가 뭔가를 숨기고 있을 수도 있다.

혹은 나와 약속을 하기 싫거나, 또 다른 사람을 만나 바람을 피우고 있을 수도 있다.

*관련 글: 건강한 커플들이 가지는 10가지 습관들

4. 나를 친구나 가족들에게 소개하지 않는다

관계의 초반에는 두 사람끼리만 만나지만 어느 시점을 지난 뒤부터는 가족과 친구들에게 “필요한” 소개를 해야 한다. 

부모님의 집에서 가족들이 함께하는 일요일 점심 식사에 나를 초대하고 싶지 않아 하거나 자신과 함께 파티에 가는 것을 극도로 싫어한다면, 이 남자는 나에게 적합하지 않은 사람이라고 의심을 할 필요가 있다.

이전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그가 진지한 만남을 원하지 않거나 주변 사람들에게 이미 자신의 여자친구라고 소개한 다른 여성이 있기 때문일 수도 있다.

5. 그는 너무 앞서 나간다

그는 너무 앞서 나간다

이는 부적절한 관계의 경고 신호가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연애를 시작한 지 2주 만에 동거하자고 한다거나 그가 몇 달간의 다음 휴가를 벌써 계획한다거나 그의 가족 모두를 만나기를 원하거나 함께 아이를 갖는 것에 관해 이야기한다면 매우 신중히 처리해야 한다.

이처럼 급하게 진행되는 일들은 집착하는 남자, 스토커 또는 정서적으로 의존하는 경향이 있다는 신호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6. 그의 취향이 무엇인지 모른다

많은 사람이 자신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을 꺼리는 것은 사실이지만 4번째 데이트를 하고서도 그의 이름밖에 모른다면 약간의 의심을 하여야 한다. 

특히 그의 직장, 함께 살고 사는 사람 또는 가장 좋아하는 음식 등에 대해 질문했을 때 그가 질문을 회피하거나 주제를 바꾸는 경우에는 더더욱 그렇다.

7. 그가 너무 멀리 있다

그가 너무 멀리 있다

어쩌면 그가 이전의 관계에서 많은 상처를 받았거나 사람들과 매우 가까운 사이를 원하지 않는 것일 수도 있다.

그렇지만 그가 TV를 보거나 문자를 하거나 다른 행동을 하느라 나에게 관심을 두지 않는다면 이는 그가 나에게 맞는 남자가 아니라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

8. 언제나 그의 전 여자친구에 관해 이야기한다

몇 주간 데이트했지만, 그는 항상 자신의 전 여자친구가 좋아한 것들, 기념일에 함께 간 레스토랑 혹은 그녀가 절대 그와 함께 영화관에 가지 않았다는 등과 같은 이야기만을 늘어놓는 경우가 있다.

한편으로는 지루하지만, 또 다른 한편으로는 걱정이 되는 것이 사실이다.

그가 아직도 이전의 관계를 잊지 못했다면 함께 새로운 관계를 나눌 수 없을 가능성이 크다. 

그를 과거에 살게 내버려 두고 그가 깨끗하게 새로운 관계를 시작할 준비가 되면 그때 그에게 기회를 주는 것이 좋다.

9. 내가 바뀌기를 원한다

내가 바뀌기를 원한다

물론 모든 것이 확정된 것만은 아니고 그 어떠한 것도 개선할 수는 있지만, 내가 하는 작은 것들까지도 자신의 취향에 맞게 바꾸기를 원한다면 이것은 매우 큰 적신호이다. 

그가 나의 머리를 자르거나 색을 바꾸기를 원하거나, 그가 원하는 방식대로 옷을 입거나, 특정 친구를 보지 못하게 하거나, 다른 직업을 갖기를 원하거나, 특정한 방식으로 생각하는 것을 멈추라고 할 수도 있다.

본질적으로 그는 우리가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되기를 원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것은 의심의 여지 없이 그가 나를 위한 사람이 아니라는 신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