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가 바람 피고 있다는 것을 말해주는 사인 7가지

어떤 관계든 좋은 점과 나쁜 점이 있다. 또 필요하다면 관계에서 나에게 어떤 점이 행복한지 생각해보는 것도 좋다.



파트너가 나를 배신하거나 바람을 피는건 아닌지 하는 의심을 해본적이 있을 것이다. 별거 아니더라도 어떤 이상한 증거가 있을 수 있다. 또 뭔가 이상하다는 생각은 그 자체로 스트레스이기도 하다.

관계에서 완전한 어떤 반응이 없다면 확신을 가지기 어렵다. 특히, 상대방이 사실대로 말하지 않을 때는 더 그렇다.

이 글에서는 이런 상황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팁을 주려고 한다. 하지만 이 글에서 설명한 어느것도 파트너와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것만은 못하다는 점을 기억해두자.

 

파트너가 바람을 핀 것 같이 보인다거나 바람을 피웠을 가능성이 있다고 해서 성급하게, 분명하게 확인하지 못한 사실로 결론을 내지는 말아야 한다.

 

1. 갑자기 핸드폰이나 sns에 집착을 보인다.

다른 무엇보다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이 두 가지가 있다. 첫째, 파트너가 뭔가 문제 상태에 있거나 sns에 중독된 상태여서 이것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당신의 노력이 필요한 상황일 수도 있다.

그래서 꾸준히 관찰해봐야 한다. 갑자기 sns에 집중하는 건지, 아니면 조금씩 더 집중해가고 있는건지.

그리고 사실 핸드폰과 컴퓨터를 계속 사용하는 것은 드러나지 않은 행동이 드러날 수 있는 계기가 된다. 파트너가 하루종일 핸드폰을 손에 들고 있는지, 메세지와 전화를 계속 확인하고 통화 기록을 삭제하는지, 아니면 그냥 가끔 사용하는지 잘 관찰해보자.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파트너의 핸드폰이나 sns를 직접 확인하지는 말자. 뭔가 이상한 느낌이 들더라도 절대 파트너의 핸드폰을 보지 말자. 그들의 프라이버시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존중해줘야 한다.

이 글도 읽어보자: 관계에서 절대 하지말아야 할 5가지



Cartoon characters

2. 그들이 뭔가 새로운 활동을 시작했는데, 당신을 초대하지 않았다.

파트너가 갑자기 새로운 취미 활동을 시작했다. 어떻게 그 취미를 시작하게 된건지 나는 모르고, 파트너는 함께 하자고 말하지 않는다.

이런 일이 생겼다면, 파트너가 개인 시간을 좀 더 필요로 하는 것이라고 이해해야 한다.

신중하게 잘 생각하고, 관찰해야 한다. 무조건 바람을 피는 것이라고 생각해서는 안된다. 바람을 핀다고 생각할 수 있는, 100% 확신할 수 있는 것은 없다는 것을 다시한번 떠올려보자.

 

3. 매일 약속이 있고 퇴근 후에도 해야할 일이 있다고 말한다.

뭔가 이상하다고 느낄만한 일들이 있다. 파트너가 퇴근 후에도 밖에서 할일이 있다고 하면 뭔가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 것이다.

이런 경우 실제로 그들은 정말 바쁠 수도 있고, 아니면 당신에게 먼저 묻거나 이야기 하지 않고 할 일을 하고 있을 수도 있다. 그러면 또 바람을 피나? 뭘 하고 있는걸까? 를 궁금해하며 뭔가 이상하다고 생각하기 쉽다.



그저 새로운 취미 생활을 하고 있는 것일수도 있는데, 혼자 파트너가 바람을 핀다고 확신하지 말자.

 

4. 파트너의 옷에서 립스틱 자국이나 머리카락이 발견되거나 향수 냄새가 난다

파트너가 바람을 피면 이런 것들이 사실 제일 확실한 증거이다. 립스틱 자국이나 머리카락이 발견된다면 확실한 증거라고 생각한다.

 lipstick stain

5. 갑자기 뭔가 비밀이 많아졌다.

관계를 새로 시작할때에는 자존감이 커지고, 마치 다른 세상을 보는 듯한 기분이 든다. 파트너의 행동은 변하지 않았지만, 갑자기 뭔가 나에게 얘기하지 않는 비밀이 많아진다면 정말 바람을 피고 있는 것일 수도 있다.

이런 변화는 이런 변화 자체에 기분 나빠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위에서 설명한 다른 사인과 함께 이런 것이 나타난다면 정말 바람을 피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6. 갑자기 외모에 신경을 쓴다.

이것도 위에서 설명한 것과 연관되어 있는 것이다. 파트너가 갑자기 외모에 신경을 쓰거나 헤어스타일이나 옷차림 등에 변화를 주고, 이런 것에 만족하고 있다면 그냥 원래 이런 성향의 사람일 수도 있고, 아니면 정말 다른 누군가에게 잘 보이고 싶어서 그런 걸수도 있다.

물론 바람을 피고 있다는 사인일 수도 있긴 하지만, 너무 성급하게 결론을 내서는 안된다.

7. 나를 사랑하는 것이 뭔가 달라졌다.

결혼하고 몇년이 지났고 늘 비슷한 성 생활을 했다면, 파트너는 새로운 마음으로 당신을 대하고 싶어할 수도 있다. 익숙한 관계에서 벗어나 뭔가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것일 수도 있고, 아니면 관계에서 새로운 것을 발견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그들이 바람 피는 것 뒤에 숨겨져 있는 것

위에서 설명한 것들이 파트너가 정말 바람을 피고 있는 것을 말해줄 때도 있지만, 아닐 수도 있다.

성급하게 결론을 내면 위험하다. 성급한 결론으로 불필요하게 상처받을 필요는 없다.  

Hidden ring

 

다시 한번 생각해보자, 정말 뭔가 잘못된 건지.

파트너가 바람 피는 것은 모두의 관심사다. 심지어 커플 사이의 바람이나 거짓말 같은 것에 관한 연구도 수없이 많다. 

다음의 것들을 읽어보자. 다시한번 강조하고자 한다. 어떤 상황에 맞닥뜨렸을 때 그 상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것들이다. :

  • 사랑의결핍. 사실 이것은 그리 흔한 상황은 아니다. 사랑이 좀 식은 것 뿐인데 바람을 피는 것처럼 보일 때가 있다.
  • 반복과 지루함. 시간이 지나갈수록 매번 같은 데이트만 하면 사실 재미가 없어질 수 있다. 자극적인 뭔가를 찾는 것은 너무나 일반적인 현상. 호기심과 성 생활과 감정적으로 불만족스로운 상태도 불륜의 원인이 될 수 있다.
  • 유혹의 필요성. 허영심이 많은 어떤 사람들은 다른 사람이 자기를 유혹하는 것을 자랑으로 여긴다.
  • 바람 피는 것을 정당화하기 위해 거짓된 것을 믿는 것. “그냥 이번 한번만 그런거야” “다른 사람을 만나본 적이 한번도 없어서 그냥 한번즘 시도해보고 싶었던 것일 뿐이야” “다른 사람이 있는게 아니라 그냥 이런 방식으로 한 거야” “그냥 섹스였어” “이 기회를 놓칠 수 없었어” 라고 이야기하는 것.
  • 파트너의 불륜에 대해 자책할 필요가 없다.
  • 해결되지 않은 커뮤니케이션 문제는 불신만을 쌓을 뿐이다.
  • 관계에서 외로움을 느끼면, 감정적으로 거리감을 느끼게 될 수 밖에 없다.
  • 성적 불만족. 성적 만족감이 없으면 아마 성적으로 만족할 수 있는, 다른 사람을 찾으려고 할 것이다.
  • 비현실적인 기대와 이상화는 실망만 낳을 뿐이다. 서로에게 거리를 두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