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주기적으로 똑같은 음식을 먹으면 지루할 것이다. 이제는 나만의 요리책에 새로운 레시피를 추가해보자. 이 글에서는 오븐으로 만들 수 있는 맛있는 오렌지 로즈메리 닭고기구이 레시피를 소개한다. 이 맛있는 닭고기구이 레시피에서는 상큼한 오렌지와 잘 어우러지는 로즈메리가 주재료로 쓰인다.
닭고기 레시피들은 오랜 준비와 다양한 요리 과정 등 끝없는 단계를 거치지만 거의 맛이 비슷하다. 그렇지만 이 레시피는 다르다! 일단 조리법이 매우 간단하며 기호에 맞춰 얼마든지 변화를 줄 수도 있다. 매콤한 향신료를 추가하거나 요리하기 전에 입맛에 맞는 양념을 해도 된다.
오렌지 로즈메리 닭고기구이는 요리하는 사람의 창의력에 모든 것이 달렸다.
우선 왜 로즈메리로 닭고기를 요리하는지부터 알아보자. 로즈메리는 전통적으로 육류, 파스타, 피자 등에 들어가지만 스튜를 만들거나 닭고기 양념으로도 사용되며 맛깔스러운 향과 맛을 선사한다.
풍미를 더 하기 위해 마늘과 카레를 사용하는 등 언제든지 변화를 줄 수도 있다. 주저하지 말고 이 레시피를 시도해보자.
더 읽어보기: 건강한 재료로 만드는 오렌지 케이크 2가지
오렌지 로즈메리 닭고기구이 조리법이 좋은 이유
모두 똑같은 방식으로 식사하는 것은 아니지만, 변화를 주거나 다양한 레시피를 시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지식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특별한 요리를 만드는 새로운 기술도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오븐에 구운 오렌지 로즈메리 치킨구이 만드는 법을 배워야 하는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다. 상큼한 오렌지의 맛과 짭짤한 양념에 상쾌하고 향긋한 로즈메리가 살짝 들어가면 매우 위험한 요리가 완성될 것이다.
나도 모르는 사이에 단 한 끼의 식사로 많은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다. 이 레시피를 시도해보면 비타민 C와 같은 비타민을 섭취하고 로즈메리의 약효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
더 읽어보기: 기억력 향상에 좋은 로즈메리와 구운 아몬드
요리할 때 여러 가지 요소에 관해 생각해보는 것이 좋다. 음식 종류뿐만 아니라 품질 또한 고려해야 한다. 거의 모든 사람이 재료 선택은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오렌지 로즈메리 닭고기구이 만드는 법
재료
- 껍질을 벗긴 닭 두 마리(약 2kg)
- 큰 양파 3개
- 껍질을 벗긴 마늘 4쪽
- 오렌지 주스 2 1/2컵(640mL)
- 갈은 로즈메리 3큰술(45 g)
- 올리브 오일 3/4컵(150mL)
- 소금 3큰술(45g)
- 빻은 흑후추 3큰술(45g)
만드는 법
- 이 레시피의 가장 중요한 점은 양념에 정성을 쏟는 것이다
- 먼저 양파를 약 2cm 크기로 깍둑썰기 한다
- 마늘도 똑같이 썰고 중간 크기의 그릇에 오일, 간 오렌지 껍질, 흑후추, 로즈메리, 마늘, 양파를 넣는다.
- 잘 섞어서 따로 보관해둔다.
- 닭고기 위에 양념을 최대한 꼼꼼하게 잘 바른다.
- 40~60분간 냉동고에 보관하면 양념이 골고루 배인다.
- 60분 후 냉동고에서 꺼내고 원한다면 양념을 더 바른다.
- 오븐을 180도로 예열하여 오븐용 팬에 닭고기를 얹고 30분간 굽는다. 30분이 지나면 닭고기를 뒤집어서 다시 30분간 굽는다.
- 닭고기가 노릇하게 구워지면 오븐에서 꺼내어 살짝 식힌 뒤에 맛있게 먹어보자!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Marangoni F, Corsello G, Cricelli C, et al. Role of poultry meat in a balanced diet aimed at maintaining health and wellbeing: an Italian consensus document. Food Nutr Res. 2015;59:27606. Published 2015 Jun 9. doi:10.3402/fnr.v59.27606
- Pollo a la naranja. (s.f.). En Wikipedia. Recuperado el 5 de junio de 2018 de https://es.wikipedia.org/wiki/Pollo_a_la_naranj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