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력 향상에 좋은 로즈메리와 구운 아몬드

음식에 아몬드와 로즈메리를 곁들이면 기억력과 뇌 기능을 향상하는 좋은 천연 영양제가 된다.
기억력 향상에 좋은 로즈메리와 구운 아몬드

마지막 업데이트: 02 2월, 2019

대부분은 생에 걸쳐 수만 가지의 것을 기억할 수 있다. 어떤 것을 기억하고 있다가 나중에 잊었다면, 그것은 단기 기억이다. 기억력은 단련하면 더 좋아질 수 있다. 읽고, 쓰고, 음악을 듣거나 공부하거나 뇌 훈련 게임 등은 기억력 향상에 좋다. 또 신경 퇴행성 문제에 걸릴 위험도 낮춰준다.

좋은 기억력을 유지하려면 건강한 식단을 지켜야 한다. 심신이 제대로 기능하는 데 필요한 영양분을 음식에서 얻는다. 이 글에서는 기억력에 좋은 로즈메리와 구운 아몬드에 관하여 이야기해 보려고 한다.

기억력 향상에 좋은 구운 아몬드와 로즈메리

음식에 아몬드와 로즈메리를 곁들이면 기억력과  기능을 향상하는 좋은 천연 영양제가 된다.

아몬드의 효능

기억력 향상에 아몬드

아몬드에는 페닐알라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뇌에서 도파민, 아드레날린, 노르아드레날린이 생성되도록 하는 성분이다. 아몬드를 자주 먹으면 기억력을 향상할 수 있고 우울증 같은 문제도 극복할 수 있다.

아몬드는 지방산과 다른 영양분 함량이 높아서 뇌 기능과 신경계를 활성화한다.

또한 결핍되면 뇌 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 미량 원소와 고도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다.

아몬드에 포함된 영양소는 다음과 같다.

  • 물,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셀룰로스
  • 비타민 B1, B2, PP, C, A, D y E
  • 칼슘, 인, 철, 칼륨, 망간, 아연, 구리, 염소, 황

8가지 필수 아미노산도 함유한 아몬드는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품이다. 아몬드를 먹으면 포만감을 느껴서 식욕을 조절하는 데 도움 된다.

로즈메리의 효능

국제 학술지인 ‘정신 약리학의 치료 발전’ 에 개재된 연구를 보면 로즈메리 향은 정신 발달에 좋다는 내용이 있다. 나아가 뇌에서 정보를 처리하는 속도와 효율성을 높인다고 한다. 영국의 노섬브리아대에서는 로즈메리 향이 기억력을 60~70% 높인다는 것을 밝혀냈다. 로즈메리는 기억력을 향상하여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사실이나 날짜, 일, 장소 같은 것들도 더 잘 기억할 수 있게 한다.

연구진은 로즈메리 향은 수학적 사고를 완성하는 기능을 활성화하여 앞으로 해야 할 일을 잊지 않게 하고 더 잘 기억하게 해준다고 설명한다.

구운 아몬드와 로즈메리 먹는 방법

기억력 향상을 비타민
맛있고 쉽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로 보다 쉽게 아몬드와 로즈메리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재료

  • 신선한 통 아몬드 2컵(340g)
  • 코코넛 오일 1T(16g)
  • 신선한 로즈마리 곱게 자른 것 1 T(10g)
  • 고추 가루 ½t(2.46mg) (선택)
  • 바다 소금 ¾t(3.7mg)
  • 빨간 고추 간 것 한 자밤

만드는 방법

  • 오븐을 165°C로 예열한다.
  • 큰 트레이에 양산지를 깐다.
  • 그릇에 위의 재료를 모두 넣고, 아몬드에 골고루 묻을 때까지 섞어준다.
  • 트레이에 아몬드를 평평하게 깔고 오븐에 넣는다.
  • 165°C의 오븐에서 20분간 또는 노릇해질 때까지 굽는다.
  • 실온에서 식히고 맛있게 먹는다!

기억력을 향상하고자 하는 목적이라면 아몬드를 자주 먹어야 한다. 또 물론 꾸준히 챙겨 먹어야만 기억력 향상의 효과가 나타난다.

이 레시피는 기억력을 향상할 뿐만 아니라 불안을 조절하고, 스트레스를 낮추는 데도 도움 된다. 아몬드에 로즈메리 향이 더해지면 기분까지 좋게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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