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각지방분해술은 무엇일까

05 9월, 2020
냉각지방분해술은 그 효과와 낮은 위험성 덕분에 이미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는 시술이다. 이 방식은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는 한 영구적으로 신체 특정 부위의 지방을 줄일 수 있게 해준다.

냉각지방분해술은 식이 요법과 운동만으로는 제거할 수 없는 신체의 국소 지방을 제거하는 절차이다. 이는 특히 지방이 많지만, 과체중 수준이 높지 않은 사람들에게 적용된다.

현재 냉각지방분해술은 몸매를 다듬는 데 가장 널리 사용되는 방법의 하나다. 그리고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냉기와 진공 시스템만을 사용하는 비외과적 시술이기 때문에 더 돋보인다. 매우 효과적이기도 하고 말이다.

하지만 이 시술은 전문 병원에서 고도의 자격을 갖춘 전문가에 의해 수행되어야 한다. 위험이 수반되거나 부작용이 있진 않으나 제대로 수행하려면 전문 지식이 꼭 필요하기 때문이다.

냉각지방분해술은 무엇일까?

저온지방감소술은 무엇일까?

냉각지방분해술은 냉기를 적용하여 과도한 체지방을 제거하는 비외과적 피부과 시술이다. 이 시술은 피부나 주변 조직을 손상하지 않고 지방층을 줄이는 데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되었다.

매사추세츠 종합 병원과 미국 보스턴에 있는 하버드 대학의 과학자들이 바로 이 방법을 개발해 냈다. 이 치료의 목적은 지방 세포가 분해되고 제거될 때까지 온도를 낮추어 지방을 파괴하는 것이다.

냉각지방분해술은 비만인 사람이 아니라 신체의 특정 부위에 지방이 축적된 사람들을 위한 것이다. 사람들은 주로 복부, 다리, 엉덩이 및 무릎에 이 시술을 적용한다. 전문가는 2~5개월까지 지속할 수 있는 비교적 오랫동안 지방을 소량으로 제거한다.

냉각지방분해술은 지방 흡입 및 레이저 지방 분해의 대안으로 만들어졌다. 비슷한 효과가 있기는 하지만, 냉각지방분해술이 훨씬 안전하다. 그러나 이 방법은 주로 앉아 있는 사람이나 건강에 해로운 음식을 먹는 사람에게는 효과적이지 않다.

냉각지방분해술의 원리

지방 세포는 많은 양의 지방산을 가지고 있어 추위에 매우 민감하다. 그리고 얼어붙으면 그것은 결정화, 즉 ‘죽은’ 상태가 된다. 그런 다음 이는 점차 파괴되고 소변을 통해 신체에서 제거된다.

만약 적절한 식단을 따르고 규칙적으로 운동한다면 지방 세포가 자발적으로 번식하지 않음으로 치료 부위에 지방이 다시 축적되지 않는다. 따라서 이 절차는 이러한 조건을 충족하는 한 매우 효과적이다.

또한, 냉기로 인해 치료 부위가 마비되기 때문에 통증도 없다. 과학자들은 한 세션에서 치료 부위의 15~40%를 제거할 수 있다고 추정한다.

첫 번째 세션 후 3주 후면 처음으로 변화를 느끼기 시작할 것이다. 의사는 한 번에 한 부위만 치료할 수 있으며 세션 수는 각 개인의 신체 조건에 따라 다르다.

더 읽어보기: 다이어트를 할 때 항상 저지르는 3가지 실수

냉각지방분해술 절차

저온지방감소술 절차 

냉각지방분해술을 수행하기 전에 전문가는 치료가 각 개인의 특정 사례에 적합한지 확인해야 한다. 그리고 평가하는 동안 그들은 지방 축적을 측정하여 사용할 온도 범위를 설정한다.

각 냉각지방분해술 세션은 1~2시간 동안 지속한다. 마취는 필요 없으며 시술을 받는 동안 앉아 있을 수 있다. 그리고 절차가 완료되는 동안 가만히 있지 않아도 된다.

  1. 먼저 전문가는 보호 수단으로 치료 부위에 여러 겹의 천을 씌운다.
  2. 그다음 기계를 그 영역에 배치하고 지방 세포를 동결하는 동시에 흡입 과정을 시작한다.
  3. 이 과정이 끝나면 전문가는 마사지하여 얼어붙은 지방 결정을 분해해야 한다. 그 후에 지방은 몸에서 제거된다.

전형적으로 이 절차는 1~3세션이 걸리며, 한 세션과 다음 세션 사이는 한 달 간격이다.

더 읽어보기: 아티초크는 어떻게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까?

이점 및 금기 사항

냉각지방분해술은 먼저 마취가 필요하지 않고 절개나 바늘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다른 시술에 비해 큰 이점이 있다. 또한, 피부에 손상을 주지 않으며 매 세션 후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 게다가 그 결과는 적절히 주의를 기울인다면 영구적이다.

그리고 이 절차의 부작용은 미미하다. 기본적으로 치료 부위의 피부 발적과 각 세션을 마친 후 조이는 듯한 느낌이 여기에 포함된다. 또 몇몇 경우에만 멍, 따끔거림, 무감각 또는 경련이 발생한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이 절차는 비만인 사람이나 지방이 많이 축적된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다. 의사는 또한 임산부나 수유부, 만성질환 환자, 미성년자에게는 이 시술을 권장하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전문가들은 생리 중에는 이 시술을 받지 말라고 조언한다.

  • Manzur, F., Alvear, C., & Alayón, A. N. (2010). Adipocitos, obesidad visceral, inflamación y enfermedad cardiovascular. Revista Colombiana de cardiología, 17(5), 207-213.
  • Ramírez-Guerrero, J. A. (2007). Liposucción. Consideraciones anestésicas y perioperatorias. Revista Mexicana de Anestesiología, 30(4), 233-241.
  • Ferraro, G. M., Torreiro, A., & Lafrenz, M. (2017). Criolipólisis plana: efectos sobre el tejido adiposo en el área subumbilical de 38 pacientes. Observaciones clínicas de su aplicación. Revista argentina de dermatología, 98(1), 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