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소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

· 1월 7, 2019
일부 식품은 신체의 특정한 부위에 축적된 국소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일부 식품은 신체의 특정한 부위에 축적된 국소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다음과 같은 식품을 섭취하면 전반적인 체지방을 줄여 몸매를 가꿀 수 있다. 

지방 연소 식품

엉덩이, 허벅지 또는 복부와 같은 부위의 살을 뺄 계획이 있다면 지방 연소 식품이 정말 효과가 있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떠오를 수 있다.

국소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

이러한 유형의 식품에 대한 많은 정보가 있지만 실제로 체중 감량에 대한 효과를 입증하는 증거는 거의 없다. 일부 사람들은 녹차, 고추, 콩, 자몽, 마늘, 생강과 같은 특정 식품이 신진대사의 속도를 살짝 높여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그렇지만 그 효과는 매우 미미하기 때문에 식단에 추가를 하는 것만으로는 눈에 띄는 결과를 보기가 힘들다. 

복부의 국소 지방을 태우는 식품

복부 주변에 축적된 지방은 동맥이 막히게 될 가능성을 높여 심장 질환을 유발하는 것으로 건강상의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남성의 경우에는 허리둘레가 102cm를 넘지 않아야 하고 여성은 80cm 이상이 되지 않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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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단에서 더 나은 지방 연소 결과를 얻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식품 섭취를 고려해 보자.

국소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

  • 저지방 유제품: 여기에는 탈지 우유, 요거트 및 저지방 치즈가 포함되어 있다. 지방 세포를 파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칼슘이 풍부하다.
  • 감귤류 과일: 오렌지, 자몽, 레몬과 같은 일부 감귤류 과일에는 비타민 C 함량이 높다. 신체가 지방을 더 빠르게 처리할 수 있게 하고 체중 증가를 유발하는 인슐린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
  • 멜론: 칼륨이 풍부한 멜론은 나트륨 수치를 조절하고 부종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
  • 호두: 오메가3 함량이 높기 때문에 호두는 코르티솔과 같은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코르티솔은 체중 증가에 기여한다. 호두는 적당량 섭취해야 한다.
  • 아몬드: 단백질, 칼슘, 섬유질, 오메가3가 풍부하여 에너지를 선사한다. 또한 당분 수치를 조절하고 신진대사를 증진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 귀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하다. 혈액을 정화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지방과 독소를 가두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몸 밖으로 더 수월하게 배출될 수 있게 만들어 준다.
  • 연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과도한 복부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이 되는 좋은 콜레스테롤을 형성하는 오메가3 및 단백질이 고농축되어 있다.
  • 올리브 오일: 신체에 건강한 불포화 지방이 풍부하다. 또한 신체가 영양분을 흡수할 수 있게 해 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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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벅지와 엉덩이 주위의 국소 지방을 줄이는 식품

국소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

복부 주변과 마찬가지로 허벅지와 엉덩이 주위에 있는 국소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특정 식품이 있다. 그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 통곡물: 현미, 귀리, 통곡물로 만든 빵과 파스타, 팝콘
  • 콩류: 완두콩이나 렌틸콩이 가장 효과적
  • 기름기가 적은 단백질: 껍질을 벗긴 닭고기, 달걀, 저지방 유제품, 흰살생선, 두부 등
  • 섬유질: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에는 사과, 감자, 딸기 또는 브로콜리

신체 특정 부위의 국소 지방을 태우기 위해서, 이 글에서 소개한 식품을 항상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으로 식단을 개선해 보자. 규칙적인 신체 운동 또한 지방을 연소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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