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 » 치료

냉각지방분해술은 무엇일까

냉각지방분해술은 그 효과와 낮은 위험성 덕분에 이미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는 시술이다. 이 방식은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는 한 영구적으로 신체 특정 부위의 지방을 줄일 수 있게 해준다.

저온지방감소술은 무엇이며 왜 사용될까?

냉각지방분해술은 식이 요법과 운동만으로는 제거할 수 없는 신체의 국소 지방을 제거하는 절차이다. 이는 특히 지방이 많지만, 과체중 수준이 높지 않은 사람들에게 적용된다.

현재 냉각지방분해술은 몸매를 다듬는 데 가장 널리 사용되는 방법의 하나다. 그리고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냉기와 진공 시스템만을 사용하는 비외과적 시술이기 때문에 더 돋보인다. 매우 효과적이기도 하고 말이다.

하지만 이 시술은 전문 병원에서 고도의 자격을 갖춘 전문가에 의해 수행되어야 한다. 위험이 수반되거나 부작용이 있진 않으나 제대로 수행하려면 전문 지식이 꼭 필요하기 때문이다.

냉각지방분해술은 무엇일까?

저온지방감소술은 무엇일까?

냉각지방분해술은 냉기를 적용하여 과도한 체지방을 제거하는 비외과적 피부과 시술이다. 이 시술은 피부나 주변 조직을 손상하지 않고 지방층을 줄이는 데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되었다.

매사추세츠 종합 병원과 미국 보스턴에 있는 하버드 대학의 과학자들이 바로 이 방법을 개발해 냈다. 이 치료의 목적은 지방 세포가 분해되고 제거될 때까지 온도를 낮추어 지방을 파괴하는 것이다.

냉각지방분해술은 비만인 사람이 아니라 신체의 특정 부위에 지방이 축적된 사람들을 위한 것이다. 사람들은 주로 복부, 다리, 엉덩이 및 무릎에 이 시술을 적용한다. 전문가는 2~5개월까지 지속할 수 있는 비교적 오랫동안 지방을 소량으로 제거한다.

냉각지방분해술은 지방 흡입 및 레이저 지방 분해의 대안으로 만들어졌다. 비슷한 효과가 있기는 하지만, 냉각지방분해술이 훨씬 안전하다. 그러나 이 방법은 주로 앉아 있는 사람이나 건강에 해로운 음식을 먹는 사람에게는 효과적이지 않다.

냉각지방분해술의 원리

지방 세포는 많은 양의 지방산을 가지고 있어 추위에 매우 민감하다. 그리고 얼어붙으면 그것은 결정화, 즉 ‘죽은’ 상태가 된다. 그런 다음 이는 점차 파괴되고 소변을 통해 신체에서 제거된다.

만약 적절한 식단을 따르고 규칙적으로 운동한다면 지방 세포가 자발적으로 번식하지 않음으로 치료 부위에 지방이 다시 축적되지 않는다. 따라서 이 절차는 이러한 조건을 충족하는 한 매우 효과적이다.

또한, 냉기로 인해 치료 부위가 마비되기 때문에 통증도 없다. 과학자들은 한 세션에서 치료 부위의 15~40%를 제거할 수 있다고 추정한다.

첫 번째 세션 후 3주 후면 처음으로 변화를 느끼기 시작할 것이다. 의사는 한 번에 한 부위만 치료할 수 있으며 세션 수는 각 개인의 신체 조건에 따라 다르다.

더 읽어보기: 다이어트를 할 때 항상 저지르는 3가지 실수

냉각지방분해술 절차

저온지방감소술 절차 

냉각지방분해술을 수행하기 전에 전문가는 치료가 각 개인의 특정 사례에 적합한지 확인해야 한다. 그리고 평가하는 동안 그들은 지방 축적을 측정하여 사용할 온도 범위를 설정한다.

각 냉각지방분해술 세션은 1~2시간 동안 지속한다. 마취는 필요 없으며 시술을 받는 동안 앉아 있을 수 있다. 그리고 절차가 완료되는 동안 가만히 있지 않아도 된다.

  1. 먼저 전문가는 보호 수단으로 치료 부위에 여러 겹의 천을 씌운다.
  2. 그다음 기계를 그 영역에 배치하고 지방 세포를 동결하는 동시에 흡입 과정을 시작한다.
  3. 이 과정이 끝나면 전문가는 마사지하여 얼어붙은 지방 결정을 분해해야 한다. 그 후에 지방은 몸에서 제거된다.

전형적으로 이 절차는 1~3세션이 걸리며, 한 세션과 다음 세션 사이는 한 달 간격이다.

더 읽어보기: 아티초크는 어떻게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까?

이점 및 금기 사항

냉각지방분해술은 먼저 마취가 필요하지 않고 절개나 바늘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다른 시술에 비해 큰 이점이 있다. 또한, 피부에 손상을 주지 않으며 매 세션 후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 게다가 그 결과는 적절히 주의를 기울인다면 영구적이다.

그리고 이 절차의 부작용은 미미하다. 기본적으로 치료 부위의 피부 발적과 각 세션을 마친 후 조이는 듯한 느낌이 여기에 포함된다. 또 몇몇 경우에만 멍, 따끔거림, 무감각 또는 경련이 발생한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이 절차는 비만인 사람이나 지방이 많이 축적된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다. 의사는 또한 임산부나 수유부, 만성질환 환자, 미성년자에게는 이 시술을 권장하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전문가들은 생리 중에는 이 시술을 받지 말라고 조언한다.

Bibliography

All the sources cited were thoroughly reviewed by our team to ensure their quality, reliability, relevance, and validity. The bibliography of this article was considered reliable and of academic or scientific accuracy.

  • Manzur, F., Alvear, C., & Alayón, A. N. (2010). Adipocitos, obesidad visceral, inflamación y enfermedad cardiovascular. Revista Colombiana de cardiología, 17(5), 207-213.
  • Ramírez-Guerrero, J. A. (2007). Liposucción. Consideraciones anestésicas y perioperatorias. Revista Mexicana de Anestesiología, 30(4), 233-241.
  • Ferraro, G. M., Torreiro, A., & Lafrenz, M. (2017). Criolipólisis plana: efectos sobre el tejido adiposo en el área subumbilical de 38 pacientes. Observaciones clínicas de su aplicación. Revista argentina de dermatología, 98(1), 2-12.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