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의식 속에서 답을 얻을 수 있다

· 3월 30, 2019

최근에 얼마나 많은 문제들을 대하려고 노력하고 있는가? 한가지? 두어가지? 수십가지? 때때로 당신은 무의식 속에서 답을 찾을 수도 있다.

그저 무의식을 듣고 무슨 말을 하는지 해석하는 방법을 배워야 할 뿐이다. 그러나 무의식에 접속하는 것은 쉽지 않으며 상당한 자기성찰이 필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정신의 무의식에 접속을 하기 위해서 최면술에 전문성을 가진 심리학자들을 방문하기로 결정한다. 다른 사람들은 스스로 이것을 하고자 하며, “집주위를 걷기” 등의 방법을 사용한다.

더 읽어보기: 정서적 허기: 사람들은 왜 감정을 먹는 것일까?

무의식 속에서 당신에게 한 말을 듣자

슬픔

불안 발작이 일어난적이 있는가? 이 증상은 당신의 마음이 당신에게 보내는 모닝콜일 뿐이다.

당신은 왜 이런 무작위적인 불안감이 발생하는지 모를 수 있다. 또한 당신은 일부 문제들을 오랜 시간동안 끌고 왔을 수도 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너무 오래 기다린다면, 이 문제는 장애물이 된다.

당신의 문제를 무시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 아닌 것을 알고 있지만, 아직도 이 것이 진짜로 현실이 될때까지 기다리려고 한다.

당신의 몸이 어떤 형태로든 당신에게 말을 하고 있다면, 당신은 그것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생각의 엔진

무의식 속에서 답을 얻을 수 있다
의사이자 연구원이었던 브루스 립톤이 말했듯이:

“무의식은 이성적인 마음보다 수백만배는 더 강력하고 더 중요하다. 당신은 당신 시간의  95% 동안 무의식을 사용하지만 그것을 제어할 수 없다.”

이것은 당신의 마음의 일부가 생각의 과정을 거칠 때 높은 수준의 중요성을 즐기기 때문에 발생한다.

생각하면 자동적으로 답이 떠오르는 질문들을 생각해보자. 예를 들면:

“에펠탑은 어디에 있지?”

“파리에.”

당신은 생각도 하지 않고 이것을 대답했는데, 그것은 당신의 무의식에 내재되어 있기 때문이다. 

같은 것이 손가락들을 움직이거나 걸음을 걸을 때 발생하게 된다. 당신은 이 움직임을 취하기 위해서 따로 의식을 하고있을 필요가 없다.

흥미롭게도 그 반대가 발생할 수도 있다.

당신이 완전히 의식하고 있지 못하는 많은 이슈들이 있다. 아마도 당신이 거기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기 때문이거나 스스로 알아서 하기를 바라기 때문일 것이다.

무의식과 본능

무의식

당신의 본능은 무의식과 많은 관련이 있다. 어떤 것이 가장 좋은 옵션이 아니라는 것을 당신의 직관이 말했기 때문에, 결정을 다시 고려해본적이 있는가?

더 읽어보기: 직관적 지능 제대로 이해하자

이것을 “감”이라고 부를지도 모르지만, 사실 이것은 당신의 무의식의 반영이다.

이것은 조용하게 명령을 내리면서 당신에게 도움이 될만한 올바른 결정을 내리도록 당신을 독려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것을 들을 수 있도록 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이다. 이 자기안의 요소는 삶의 다양한 측면에서 당신을 도와줄 것이다.

이것을 하는 방법은?

  • 감정에 주의를 기울인다: 당신이 느끼는 것을 억누르는 것은 무의식을 침묵시키는 헛수고이다.
  • 자신을 발견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자: 무의식 안으로 파고들 때, 당신이 좋아하지 않는 자신의 일부를 발견할지도 모른다.
  • 상황을 받아들이자: 모든 것이 운이 않좋기 때문이 아니며, 모든 부정적인 것이 당신을 향하는 것도 아니다. 나쁜 일들은 누구에게 일어날지를 선택하지 않는다.
  •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자: 혼자 있는 것에 대한 두려움은 자신에게 신경을 쓰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 번잡한 장소를 찾게 한다.

무의식 속에서 더 깊은 자신과 연결하자

무의식 속에서 답을 얻을 수 있다

완전한 의식이라고도 알려진 마음 챙김은 당신의 내면의 자신과 연결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연습이다.

그 기술 중 하나인 명상이 그렇게 하도록 도와줄 것이다.

혼자서 시작하고 싶다면, 처음부터 당신의 꿈에 신경을 써야 한다.

이것이 그렇게 이치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더라도, 나중에 분석하기 위해 꿈을 적어 놓는 것은 당신의 무의식과 소통하기위한 꼭 필요한 첫단계이다.

이것이 한번 이루어진다면, 변화를 주는 것이 중요하다. 당신은 당신을 상처주고, 짓누르는 어떤 것이든 그리고 회복되지 않는 상처들을  바꾸어야 할 필요가 있다.

전과 같은 길을 계속해나간다는 것은 당신의 본능에 등을 돌린다는 뜻과 같다.

당신의 태도를 바꾸는 것은 문제를 푸는 것처럼 어렵다 – 하지만 당신이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당신의 무의식은 일을 하고 있다.

무의식은 질리지 않고 당신에게 당신의 길을 바꾸고 테이블 위에 놓여진 해결책에 신경을 써야 한다고 말하는 신호를 보낼 것이다.

동기부여가 되지 않는다고 느끼는가? 해로운 관계를 맺고 있는가? 외로운가? 두려운가? 무엇이 그렇게 하는가?

당신의 무의식을 조사하고, 탐험하고 그 깊이를 재보자. 무의식 속에서 당신이 원하는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