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건강에 좋은 식품 8가지

04 8월, 2020
피부를 달라지게 해 준다고 선전하는 화장품에 거액을 투자했지만 실질적인 결과를 보지 못했는가? 실망하면서 괜한 낭비를 하기 전에 피부를 돌보는 제일 효과적인 방법을 알아보자.
 

오늘은 피부 건강에 좋은 식품 8가지를 소개한다. 화장품이나 미용 관리로 밖으로 드러난 피부만 돌보지 말고 피부 개선 효과가 좋은 음식까지 챙겨 먹는다면 확실하게 피부 변화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피부를 달라지게 해 준다고 선전하는 화장품에 거액을 투자했지만 실질적인 결과를 보지 못했는가? 실망하면서 괜한 낭비를 하기 전에 피부 개선 효과가 좋은 음식을 챙겨 먹고 전반적인 피부 상태를 돌보도록 한다.

노화 증상을 완화하고 빛나는 피부를 유지하려면 주방에 반드시 갖춰야 할 아군들이 있는데 이번 글에서 소개할 피부 개선 효과가 좋은 식품 8가지를 반드시 기억해 두자.

긴 목록이 되겠지만 자신에게 맞는 효능이 있는 식품을 찾을 수 있고 식단에 다양한 변화를 줄 수 있으니 지루할 틈이 없다.

피부 건강에 좋은 식품 8가지

1. 석류

피부 개선 석류

석류는 다음과 같이 피부 개선에 좋은 성분을 함유한다.

  •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세포 손상을 줄이고 피부 재생 효과가 있다.
  • 석류의 살균 및 항염 성분은 박테리아 증식과 감염을 예방한다.
 

여드름과 피부 염증이 고민이라면 매일 석류를 하나씩 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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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피부 건강에 좋은 녹차

녹차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음료로 석류와 다르게 1년 내내 마실 수 있으니 피부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된다. 커피와 탄산음료를 완벽히 대체할 수 있는 음료로 특유의 맛이 싫다면 과일이나 민트 같은 재료를 첨가한다.

녹차를 마셔야 할 이유는 아래와 같다.

  • 피부 보습 효과
  • 항산화 성분 제공
  • 심장 질환 발병률 감소
  • 피부 탄력 및 피부 결 향상
  • 자외선 노출로 인한 손상 감소

녹차는 마음껏 마셔도 좋지만 녹차 애호가가 아니라면 맛에 익숙해질 때까지 하루 한 잔씩 먹는 습관을 들인다.

천연 녹차를 구매해서 마시는 것이 가장 좋지만 대량 생산된 제품을 살 때는 다른 첨가제가 들어갔는지 반드시 확인한다.

3. 연어

피부 개선 연어

세 번째로 피부 개선 효과가 있는 식품은 영양분이 풍부한 건강식, 연어다.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을 다량 함유하여 자외선에 의한 손상을 완화하는데 특히 염증 치료에 도움을 준다.

 

단백질이 풍부한 연어를 먹으면 근육이 발달하여 처진 살도 예방할 수 있다.

4. 토마토

피부 건강을 돌보는 간단한 방법을 찾는다면 토마토를 먹어보자. 토마토에는 천연 자외선 차단제 역할을 하는 리코펜이 풍부하며 식단에 추가하기도 편하다.

또 수분 함량이 높아서 피부 보습 효과도 뛰어난 토마토를 매일 먹으면 좋지만 입맛에 맞지 않는 사람은 다음과 같이 토마토 천연 팩을 만들어서 쓴다.

재료

  • 잘 익은 토마토 1개
  • 강황 가루 1스푼(15g)

만드는 법

  • 두 재료를 부드러운 반죽이 될 때까지 잘 섞는다.
  • 세안 후 팩을 바르고 부드러운 천으로 얼굴을 덮는다.
  • 15분간 그대로 두고 찬물로 씻어낸다.

토마토 팩은 일주일에 한 번씩 또는 피부가 지쳤다고 느낄 때 한다. 또 적합한 준비 없이 햇빛에 많이 노출됐을 때 진정용 팩으로 쓴다.

5. 달걀

피부 개선 달걀

달걀은 열량이 낮고 단백질,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식품이지만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은 편이다. 달걀에 풍부한 콜린은 점막 형성에 필수 성분으로 피부 건강을 개선하는 효과도 탁월하다.

 

즉, 양질의 세포를 재생하도록 돕는다는 뜻이기도 하다.

하루에 달걀을 한 개씩 먹으면 좋지만 되도록 기름이나 지방과 함께 조리하지 않는다.

6. 콩

아시아 여성 피부는 주름이 잘 생기지 않고 완벽하다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아시아 여성의 피부가 좋은 이유는 아이소플라보노이드 함량이 높은 콩을 먹기 때문이다.

아이소플라보노이드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파괴를 예방하므로 하루에 최소한 콩 1인분을 먹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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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생수

피부 개선 생수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생수를 충분히 마시기인데 아래와 같은 효과가 발생한다.

  • 독소 제거
  • 피부 결 개선과 탄력 증진
  • 글루코스 수치를 조절하여 대사 증후군 예방

인공 감미료나 설탕을 넣지 않은 물을 최소한 매일 2리터 이상 마신다. 생수가 입맛에 맞지 않으면 차로 대체해본다.

 

8. 붉은 육류 살코기

마지막 식품은 살코기다. 살코기는 고품질 단백질을 함유하여 근육을 튼튼하게 하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 처짐을 완화한다.

  • 매일 지방 섭취를 절제하고 채소를 곁들인 살코기를 한 조각씩 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