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을 돕는 8가지 음식 조합

· 1월 13, 2018
고추가루와 같이 캡사이신이 들어있는 매운 음식들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캡사이신은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므로 지방 연소에 좋다.

많은 경우에 체중 감량은 그저 운동이나 균형 잡힌 식단만으로 이룰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특히 체중 감량을 위한 식단에서는 음식 조합도 큰 역할을 한다.

오늘 이 글에서는 건강한 방법으로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음식 조합을 소개한다.

1. 채소와 달걀

채소와 달걀이 만나면 맛도 좋고 영양가도 높아진다.

달걀은 카테노이드의 흡수를 개선한다. 카테노이드는 채소의 색깔을 내는 염료로서 다이어트에 좋다.

삶은 달걀을 샐러드에 추가하면 완벽하다.

2. 참치와 생강

생강

생강은 장 운동을 촉진하고 소화의 속도를 높이며, 염증을 일으키는 효소를 막는다.

참치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들어있어 복부 주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한다.

3. 닭고기와 고추가루

닭고기에 고추가루를 넣어 요리하면 체중 감량을 위한 좋은 레시피가 탄생한다.

닭고기에는 단백질이 많아 포만감을 더 오래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그래서 다음 식사 때 먹는 음식의 양을 줄일 수 있게 된다.

뿐만 아니라 고추가루는 지방을 태우는 속도를 높이고 식욕을 줄이는 효과도 있다.

4. 멜론과 포도

멜론

과일을 좋아한다면 멜론과 포도의 조합은 어떨까?

멜론은 수분저류현상을 막는 천연 이뇨제의 역할을 하는 한편 포도의 강력한 항산화물질은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는다.

부종과 수분저류현상을 막는 완벽한 조합이다.

5. 시금치와 아보카도 오일

아보카도 오일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한다. 또한 비타민 B, E와 칼륨 등의 무기질도 포함한다.

그리고 시금치는 포만감을 부르는 음식이며 칼로리도 아주 낮다.

6. 옥수수와 콩

옥수수

옥수수와 콩이 만나면 허리 라인을 다듬을 수 있는 좋은 음식의 조합이 탄생한다.

일주일에 한 번 콩으로 이루어진 식단으로 식사를 하면 똑같은 칼로리를 제공하는 식단보다 체중 감량에 더욱 효과적이다.

이에 옥수수는 슬리밍 효과를 더한다. 옥수수의 전분은 훨씬 끈끈해서 옥수수 칼로리의 대부분을 흡수할 수 없기 때문이다.

7. 감자와 후추

믿거나 말거나, 감자는 전곡보다 훨씬 포만감이 좋은 음식이며 칼륨 함유량이 높다. 감자를 찌거나 구워서 버터 없이 먹으면 가장 좋다.

감자에 양념을 하는 최선의 방법은 후추다. 후추가 새로운 지방 세포의 생성을 막기 때문이다.

8. 커피와 계피

커피

계피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한 향신료로 복부 지방 제거에 도움이 된다.

커피는 식욕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다. 그러니 계피를 넣은 커피를 마시면서 하루를 시작하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