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을 돕는 8가지 음식 조합

1월 13, 2018
고춧가루와 같이 캡사이신이 있는 매운 음식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캡사이신은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므로 지방 연소에 좋다.

체중 감량은 그저 운동이나 균형 잡힌 식단만으로 이룰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특히 체중 감량을 돕는 식단에서는 음식의 조합도 큰 역할을 한다.

오늘 이 글에서는 건강한 방법으로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음식 조합을 소개한다.

1. 채소와 달걀

채소와 달걀이 만나면 맛도 좋고 영양가도 높아진다.

달걀은 카테노이드의 흡수를 개선한다. 카테노이드는 채소의 색을 내는 염료로, 다이어트에 좋다.

삶은 달걀을 샐러드에 추가해 보자!

참고 글 : 간단히 준비하는 영양 만점 샐러드 5가지

2. 참치와 생강

체중 감량을 돕는 8가지 음식 조합 생강

생강은 장운동을 촉진하고 소화의 속도를 높이며, 염증을 일으키는 효소를 막는 효과가 있다.

참치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있어, 복부 주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3. 닭고기와 고춧가루

닭고기에 고춧가루를 넣어 요리하면 체중 감량을 돕는 레시피가 탄생한다.

닭고기에는 단백질이 많아 포만감을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다. 이로 인해 다음 식사 때 먹는 음식의 양을 줄일 수 있게 된다. 고춧가루의 경우에는 지방을 태우는 속도를 높이고, 식욕을 줄이는 효과도 있다.

4. 멜론과 포도

체중 감량을 돕는 8가지 음식 조합 멜론

과일을 좋아한다면 멜론과 포도를 함께 먹어보자.

멜론은 수분 저류를 막는 천연 이뇨제의 역할을 하며, 포도의 강력한 항산화제는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

멜론과 포도는 부종과 수분 저류를 막는 완벽한 조합이다.

5. 시금치와 아보카도 오일

아보카도 오일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한다. 또한 비타민 B 및 E와 칼륨과 같은 무기질도 포함하고 있다.

시금치의 경우에는 포만감을 선사하는 식품이며, 칼로리도 매우 낮다.

참고 글 : 포만감을 주는 7가지 저녁 식사

6. 옥수수와 콩

체중 감량을 돕는 8가지 음식 조합 옥수수

옥수수와 콩이 만나면 허리 모양을 다듬을 수 있는 좋은 조합이 탄생한다.

일주일에 한 번씩 콩으로 이루어진 식단으로 섭취하면 똑같은 칼로리를 제공하는 식단보다, 체중 감량에 더욱 효과적이다.

옥수수는 군살을 빼는 역할을 한다. 옥수수의 전분은 매우 끈끈해서 옥수수 열량의 대부분을 흡수할 수 없기 때문이다.

7. 감자와 후추

감자는 전곡보다 훨씬 포만감을 선사하는 식품이며, 칼륨 함량이 높다. 감자는 버터에 바르지 말고 찌거나 구워서 먹는 것이 가장 좋다.

감자에 가장 좋은 양념은 후추이다. 후추가 새로운 지방 세포의 생성을 막기 때문이다.

8. 커피와 계피

체중 감량을 돕는 8가지 음식 조합 커피

계피는 항산화제가 풍부한 향신료로, 복부 지방 제거에 도움이 된다. 커피는 식욕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계피를 넣은 커피를 마시면서 하루를 시작하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