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히 준비하는 영양만점 샐러드 5가지

1월 26, 2018
샐러드는 영양이 가득하면서 맛있는 음식이다. 샐러드를 통해서 다양한 영양분들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좋은 식습관을 기르고 싶다면 매일 영양이 가득한 샐러드를 먹어보는 건 어떨까? 맛있고 영양분도 풍부한 샐러드 레시피는 수도 없이 많다.

이 글에서 영양분이 풍부하고 쉽게 만들 수 있는 샐러드 몇 가지를 소개한다.

간단히 준비하는 영양만점 샐러드

단백질을 샐러드에 곁들여 먹자. 맛있는 샐러드와 단백질을 함께 하는 식습관을 들이면 새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오늘은 몇 분 만에 뚝딱 만들어 낼 수 있는 맛있는 영양만점 샐러드 5가지를 공유한다.

1.망고 샐러드

망고

망고는 마그네슘, 철분, 칼슘, 칼륨, 비타민 B1, 인, 요오드, 아연 등의 무기질이 풍부한 과일이다.

망고는 항산화물질이나 항암제처럼 우리 몸의 제 기능에 유용한 음식이다. 뿐만 아니라 면역 체계가 제대로 기능을 할 수 있게 자극하는 역할도 한다.

재료

  • 양상추 1개
  • 마요네즈 1/2테이블스푼
  • 설탕 1/2테이블스푼
  • 밀크 크림 1테이블스푼
  • 익은 망고 1개
  • 큰 양파 1개
  • 식초 1테이블스푼
  • 간을 낼 소금

준비 방법

  1. 망고를 큐브로 썬다.
  2. 양파와 양상추를 얇고 비스듬하게 썬다.
  3. 설탕, 소금, 식초, 마요네즈, 밀크 크림을 용기에 넣은 뒤 잘 섞어서 비네그레트 드레싱을 만든다.

2. 당근 양상추 샐러드

당근은 우리 몸에 중요한 무기질인 칼륨, 염소 그리고 요오드를 제공한다.

이 맛있는 샐러드는 영양분이 많아서 소화 불량, 독감, 스트레스, 식욕 감퇴, 빈혈 등에 좋다.

재료

  • 당근 2개
  • 붉은 사과1 개
  • 양상추 1개
  • 그릭 요거트 1개
  • 적양파 1개
  • 식초 1테이블스푼
  • 설탕 1/2테이블스푼
  • 소금 한 꼬집
  • 머스터드 1/2테이블스푼

준비 방법

  1. 우선 당근과 양파를 얇고 비스듬하게 썬다.
  2. 그리고 사과를 큐브 모양으로 썬 후 양상추를 잘게 찢는다.
  3. 오거트를 머스터드와 섞은 뒤, 식초와 설탕을 추가한다.
  4. 모든 재료를 큰 보울에 담고 그 위에 드레싱을 뿌린다.
  5. 소금을 넣어 간을 맞춘다.

3. 스위트콘 샐러드

스위트콘

옥수수는 신체의 신진 대사를 돕기에 이상적인 음식이다. 또한 항산화물질의 중요한 원천으로, 신경계가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뿐만 아니라 아연, 마그네슘, 철분, 인이 풍부하기 때문에 빈혈과 심장의 건강을 관리하기에 좋은 음식이다.

재료

  • 양상추 1개
  • 스위트콘 1캔
  • 청사과 1개
  • 파마잔 치즈 1테이블스푼
  • 익은 작은 망고 하나 1개
  • 꿀 1테이블스푼

준비 방법

  1. 양상추를 썬다.
  2. 망고와 사과의 껍질을 벗긴다.
  3. 과일을 작은 큐브 모양으로 썬다.
  4. 과일과 상추, 콘을 큰 보울에 담는다.
  5. 꿀을 위에 뿌린다.
  6. 파마잔 치즈를 위에 솔솔 뿌려 먹는다.

4. 양상추 샐러드

이 달콤쌉쌀한 샐러드는 체중 감량에 적절하며 비타민 A, B, C, E 등의 영양분들을 끊임없이 제공한다.

칼륨, 아연, 마그네슘 등의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어 간과 소화 기관, 장 보호에 좋다.

뿐만 아니라 이뇨 작용이 탁월해 수분저류현상, 방광염, 고혈압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

재료

  • 작은 양상추 1개
  • 당근 1개
  • 파인애플 1/2개
  • 레몬 1개
  • 마요네즈 3테이블스푼
  • 간을 위한 소금과 후추

준비 방법

  1. 당근을 갈고 양상추를 얇고 길게 썬다.
  2. 파인애플을 잘게 썬다.
  3. 모든 재료를 보울에 넣는다.
  4. 마요네즈와 레몬즙을 잘 섞은 다음 채소 위에 뿌리고 잘 섞어 먹는다.

맛있고 달콤쌉쌀한 양상추 샐러드는 튀긴 생선 또는 닭고기와 잘 어울린다.

5. 청사과 샐러드

청사과

맛있는 청사과는 우리 몸에 아주 좋다.

청사과를 먹으면 심장 관련 질환을 겪을 위험성이 줄어들고 소염 물질로 작용하며 항알러지제의 기능을 한다.

청사과는 칼슘, 마그네슘, 칼륨, 아연, 섬유소의 보고이며 장 운동을 관장하는 데에 참 좋은 과일이다.

또한 훌륭한 항산화물질의 역할을 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박을 일정하게 유지한다.

재료

  • 양상추 1개
  • 청사과 1개
  • 당근 1개
  • 밀크 크림 200g
  • 마요네즈 2테이블스푼

준비 방법

  1. 양상추를 잘 씻는다.
  2. 그 후 얇고 길게 썬다.
  3. 당근을 간다.
  4. 청사과를 큐브 모양으로 썬다.
  5. 모든 재료를 그릇에 담아 밀크 크림과 마요네즈를 넣고 잘 섞어 먹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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