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히 준비하는 영양 만점 샐러드 5가지

· 1월 26, 2018
샐러드는 영양이 풍부하고 맛도 좋은 음식이다. 샐러드를 먹으면 다양한 재료들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좋은 식습관을 기르고 싶다면 매일 몸에 좋은 “영양 만점 샐러드”를 먹어보는 건 어떨까? 맛있고 영양분도 풍부한 샐러드 레시피는 수도 없이 많다.

이 글에서는 쉽게 만들 수 있는 영양 만점 샐러드 몇 가지를 소개한다.

간단히 준비하는 영양 만점 샐러드 5가지

단백질을 샐러드에 곁들여 먹자. 맛있는 샐러드와 단백질을 함께 하는 식습관을 들이면 새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오늘은 몇 분 만에 뚝딱 만들어 낼 수 있는 맛있는 영양 만점 샐러드 5가지를 공유한다.

1. 망고 샐러드

망고 샐러드

망고는 마그네슘, 철분, 칼슘, 칼륨, 비타민 B1, 인, 요오드, 아연 등의 무기질이 풍부한 과일이다.

망고는 항산화 물질이나 항암제처럼 우리 몸의 제 기능에 유용한 음식이다. 그뿐만 아니라 면역 체계가 제대로 기능을 할 수 있게 자극하는 역할도 한다.

재료

  • 양상추 1개
  • 마요네즈 1/2 테이블스푼
  • 설탕 1/2 테이블스푼
  • 밀크 크림 1 테이블스푼
  • 익은 망고 1개
  • 큰 양파 1개
  • 식초 1 테이블스푼
  • 간을 낼 소금

준비 방법

  1. 망고를 큐브로 썬다.
  2. 양파와 양상추를 얇고 비스듬하게 썬다.
  3. 설탕, 소금, 식초, 마요네즈, 밀크 크림을 용기에 넣은 뒤 잘 섞어서 비네그레트 드레싱을 만든다.

2. 당근 양상추 샐러드

당근은 우리 몸에 중요한 무기질인 칼륨, 염소 그리고 요오드를 제공한다.

이 맛있는 샐러드는 영양분이 많아서 소화 불량, 독감, 스트레스, 식욕 감퇴, 빈혈 등에 좋다.

재료

  • 당근 2개
  • 붉은 사과1 개
  • 양상추 1개
  • 그릭 요거트 1개
  • 적양파 1개
  • 식초 1 테이블스푼
  • 설탕 1/2 테이블스푼
  • 소금 한 꼬집
  • 머스터드 1/2 테이블스푼

준비 방법

  1. 우선 당근과 양파를 얇고 비스듬하게 썬다.
  2. 그리고 사과를 큐브 모양으로 썬 후 양상추를 잘게 찢는다.
  3. 요거트를 머스터드와 섞은 뒤, 식초와 설탕을 추가한다.
  4. 모든 재료를 큰 볼에 담고 그 위에 드레싱을 뿌린다.
  5. 소금을 넣어 간을 맞춘다.

3. 스위트콘 샐러드

스위트콘 샐러드

옥수수는 신체의 신진대사를 돕기에 이상적인 음식이다. 또한, 항산화 물질의 중요한 원천으로, 신경계가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뿐만 아니라 아연, 마그네슘, 철분, 인이 풍부하므로 빈혈과 심장의 건강을 관리하기에 좋은 음식이다.

재료

  • 양상추 1개
  • 스위트콘 1캔
  • 풋사과 1개
  • 파마산 치즈 1 테이블스푼
  • 익은 작은 망고 하나 1개
  • 꿀 1 테이블스푼

준비 방법

  1. 양상추를 썬다.
  2. 망고와 사과의 껍질을 벗긴다.
  3. 과일을 작은 큐브 모양으로 썬다.
  4. 과일과 상추, 콘을 큰 볼에 담는다.
  5. 꿀을 위에 뿌린다.
  6. 파마산 치즈를 위에 솔솔 뿌려 먹는다.

더 읽어보기: 옥수수 녹말의 대체 활용법 5가지

4. 양상추 샐러드

이 달콤쌉쌀한 샐러드는 체중 감량에 적절하며 비타민 A, B, C, E 등의 영양분들을 끊임없이 제공한다.

칼륨, 아연, 마그네슘 등의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어 간과 소화 기관, 장 보호에 좋다.

그뿐만 아니라 이뇨 작용이 탁월해 수분저류현상, 방광염, 고혈압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

재료

  • 작은 양상추 1개
  • 당근 1개
  • 파인애플 1/2개
  • 레몬 1개
  • 마요네즈 3 테이블스푼
  • 간을 위한 소금과 후추

준비 방법

  1. 당근을 갈고 양상추를 얇고 길게 썬다.
  2. 파인애플을 잘게 썬다.
  3. 모든 재료를 볼에 넣는다.
  4. 마요네즈와 레몬즙을 잘 섞은 다음 채소 위에 뿌리고 잘 섞어 먹는다.

맛있고 달콤쌉쌀한 양상추 샐러드는 튀긴 생선 또는 닭고기와 잘 어울린다.

5. 풋사과 샐러드

풋사과 샐러드

맛있는 풋사과는 우리 몸에 아주 좋다.

풋사과를 먹으면 심장 관련 질환을 겪을 위험성이 줄어들고 소염 물질로 작용하며 항알레르기제의 기능을 한다.

풋사과는 칼슘, 마그네슘, 칼륨, 아연, 섬유소의 보고이며 장운동을 관장하는 데에 참 좋은 과일이다.

또한, 훌륭한 항산화 물질의 역할을 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장박동을 일정하게 유지한다.

더 읽어보기: 풋사과의 놀라운 효능 8가지

재료

  • 양상추 1개
  • 풋사과 1개
  • 당근 1개
  • 밀크 크림 200g
  • 마요네즈 2 테이블스푼

준비 방법

  1. 양상추를 잘 씻는다.
  2. 그 후 얇고 길게 썬다.
  3. 당근을 간다.
  4. 풋사과를 큐브 모양으로 썬다.
  5. 모든 재료를 그릇에 담아 밀크 크림과 마요네즈를 넣고 잘 섞어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