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4가지 스무디

· 7월 28, 2018
아래의 스무디 및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는 것 외에도, 전문가가 제공하는 의학적 치료를 따르는 것 역시 중요하다.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4가지 스무디를 소개한다. 우선, 콜레스테롤은 혈액에서 발견되는 일종의 지방질로서 두 가지 유형이 있다.

  • “좋은” 콜레스테롤(HDL):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중요하다.
  • “나쁜” 콜레스테롤(LDL): 신체 기능의 만성적인 변화를 야기할 수 있다.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약리학적 치료법은 100% 효과적이지 않다. 다행스럽게도,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며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식품이 존재한다. 

오늘은 콜레스테롤 조절에 유용한 재료가 포함된 일부 레시피를 공유하고자 한다. 이 스무디는 맛이 좋을 뿐만 아니라 신체가 필요로 하는 것들을 충족시켜 줄 수 있는 훌륭한 선택지가 될 것이다.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나쁜 음식

먼저, 식단에서 포함시켜야 할 식품에 대해 언급하기 전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기 위해 어떠한 식품을 제한해야 하는지 살펴 보자. 

  • 붉은 고기
  • 돼지고기 (베이컨, 소시지, 햄 포함)
  • 페이스트리
  • 튀김
  • 치즈
  • 아이스크림

위의 식품 섭취를 줄이기 위해 필요한 예방 조치를 취하면 신체의 손상을 예방할 수 있을 것이다. 식습관에 건강한 변화를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좋은” 콜레스테롤(HDL)의 중요성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기 위한 4가지 스무디

HDL 콜레스테롤은 지방 입자를 끌어당기는 역할을 가지고 있다. 이는 동맥에 달라 붙어 혈액순환을 변화시키는 것을 막아준다.  결국, 이는 동맥 내의 죽상판 형성을 막아준다. 

혈중 좋은 콜레스테롤이 충분하다면, 다음과 같은 질환으로 고통받을 가능성이 최소화된다.

  • 뇌졸중
  • 당뇨발
  • 혈전증
  • 두뇌 혈액순환의 변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식품

지방산

먼저, 오메가3 및 6 지방산은 특히 건강한 심장을 유지하는 데 기여한다. 지방산은 다음과 같은 식품에서 찾을 수 있다.

  • 견과류
  • 아마씨
  • 렌틸콩
  • 아보카도
  • 브로콜리
  • 생선(정어리, 연어, 참치)

항산화제

전반적으로, 이러한 유형의 영양소는 “좋은” 콜레스테롤의 수명을 연장시키면서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킨다. 다음과 같은 식품에서 찾을 수 있다.

  • 채소(가지, 당근, 순무)
  • 과일(망고, 밀감, 파인애플, 파파야, 복숭아)

이제, 수치 조절에 효과적인 재료를 이용한 스무디를 만들어보자.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4가지 스무디

1.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비트, 오렌지, 블루베리 스무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4가지 스무디

비트는 비타민 A, B 복합체 및 엽산과 같은 영양소를 제공한다. 딸기, 블루베리, 오렌지, 귀리와 같은 기타 성분과 결합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데 이상적인 스무디를 만들 수 있다.

필요한 재료

  • 비트 1개
  • 딸기 6개
  • 블루베리 1/4컵 (37.5 g)
  • 오렌지 2개의 즙
  • 귀리 시리얼 1테이블스푼 (10 g)
  • 물 반 컵 (100 ml)

과정

  • 먼저,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은 뒤 덩어리가 없는 부드러운 질감이 될 때까지 갈아준다.
  • 매일 공복에 이 스무디를 섭취하면 된다.

2.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사과, 시금치, 파슬리 스무디

시금치와 파슬리는 모두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영양분을 포함하고 있는 채소이다. 또한 섬유질, 항산화 물질, 불포화 지방도 풍부하다. 따라서 식단에 추가하면 건강상의 위험을 예방하는 데 좋다.

필요한 재료

  • 사과 1개
  • 시금치잎 1컵 (30 g)
  • 파슬리 1/2컵 (15 g)
  • 얼음 (풍미를 위해)

과정

  • 먼저,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은 뒤 갈아준다.
  • 어떠한 건강상의 위험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도, 매일 이 스무디를 마실 수 있다.

3. 심혈관 건강에 좋은 레몬, 마늘, 배추 스무디

양배추는 자연적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줄 수 있는 해결책이다. 이 채소가 포함하고 있는 비타민, 산화 방지제 및 섬유질은 직접적으로 심혈관계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

레몬이 맛을 중화시켜주기 때문에, 이 스무디에서 양배추의 맛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필요한 재료

  • 마늘 2쪽
  • 작은 양배추 1/4개
  • 레몬 3개의 즙
  • 물 반 컵 (125 ml)

과정

  • 먼저, 마늘을 빻는다.
  • 그 다음, 양배추를 씻은 뒤 잘라준다. 레몬즙, 물, 마늘과 함께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어준다.
  • 그 다음, 몇 초간 갈아준 뒤 내용물을 따라낸다. 
  •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위해 하루에 반 컵씩 섭취하면 된다. 
  • 그러나 갑상선을 약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장기간 섭취해서는 안 된다. 

4.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차요테, 샐러리, 파인애플 스무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4가지 스무디

먼저, 차요테는 박과 채소이며 멕시코에서 매우 인기가 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섬유질, 비타민 C 및 산화 방지제가 풍부하다. 

또한, 샐러리는 수분이 충부한 채소이며 동맥을 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마지막으로, 파인애플은 이 스무디에 풍미를 더할 뿐만 아니라, 비타민 C 및 산화 방지제의 보완제가 될 것이다.

필요한 재료

  • 차요테 1조각
  • 파인애플 1조각
  • 샐러리 줄기 2개

과정

  • 먼저,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은 뒤 부드러운 질감이 될 때까지 갈아준다.
  • 음료가 완성되면, 최적의 결과를 위해 공복 상태에서 하루에 한 번씩 섭취하면 된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지켜보자

콜레수테롤 수치의 변화를 진단받은 사람들은 자주 건강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병원을 자주 방문하는 것은 혈액 콜레스테롤 수치 및 심혈관계 질환의 위험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이다.

이러한 스무디를 섭취하며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는 것 외에도, 전문가가 제공하는 의학적 치료를 따르는 것이 중요하다. 

주요 이미지 제공 : http://wikihow.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