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감량을 위한 7가지 식품

· 5월 30, 2016
과일과 채소는 비타민, 무기질, 항산화제가 풍부하며 열량도 낮다. 하루에 5번 먹어주면 포만감도 더 오래갈 것이다.

영양섭취는 면역력을 강화하고, 열량을 소비하며, 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잘 유지하기 위해 필수 영양소를 몸이 흡수하는 방법이므로 모든 사람의 삶에 있어서 아주 중요하다.

이에 더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지방을 더 쉽게 연소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자연스럽게 체중 감량을 도와주는 특정 식품들도 있다.

허핑턴포스트 보이스에 따르면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열량을 더 소모하고, 비만 같은 문제를 피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식품이 있다고 한다. 오늘은 배고픈 상태를 피하면서 살을 뺄 수 있는 7가지 추천 식품에 대해서 알아보자.

엑스트라버진 코코넛오일

많은 연구에서 코코넛오일이 건강하고 균형잡힌 식생활을 병행할 경우 체중을 감량해 줄 수 있음을 발견했다.

코코넛오일에는 지방을 연소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해 더 쉽게 살을 뺄 수 있게 해주는 건강한 오메가 3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효과를 얻기위해 코코넛오일을 중심으로 모든 식생활을 할 필요는 없으며, 그저 종종 포함시켜 주면 된다.

더 읽어보기: 코코넛워터 10가지 효과

사과식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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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과식초는 집에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는 다목적 식품으로, 신선한 사과즙을 발효시켜 만들며 비타민, 무기질, 효소, 아미노산이 풍부하다.

함유되어 있는 영양성분과 아미노산 덕분에, 사과식초는 건강하게 지방을 연소하고 빠르게 체중을 감량하는데 아주 좋은 식품이다.

저렴한 브랜드는 몸에 좋은 성분을 줄이는 첨가물이 들어가 있으므로 질 좋은 사과식초를 고르도록 한다.

과일

모든 과일에 해당되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과일은 다이어트 식단에 넣기에 아주 좋다. 과일은 하루 중 아무때나 먹을 수 있으며, 보통 식욕이 있을 때 필요열량 이상을 섭취하기가 쉬운데 이럴때 아주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열량이 낮은 과일은 다음과 같다:

  • 멜론
  • 수박
  • 베리류
  • 복숭아
  • 사과

바나나와 아보카도는 열량이 좀 더 많으므로 적당히 먹어야 한다. 건과일에도 건강한 지방이 함유되어 있지만, 역시나 적당한 수준에서 섭취가 필요하다.

채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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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일에 더해 채소도 다이어트 식단에 아주 좋은 식품이다. 채소는 열량이 매우 낮으며, 비타민, 무기질, 항산화제 및 다른 영양소가 풍부하다. 건강하게 살을 빼고 포만감을 오래 느끼기 위해서 하루에 5번 채소를 먹어 주는 것이 아주 좋다.

효능을 100% 얻기 위해 채소를 생으로 먹을 것을 권한다.

저지방 생선

저지방 생선이나 등푸른 생선은 포만감을 주고, 건강한 지방을 함유하고 있으며,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단백질 및 몸을 날씬하게 해줄 수 있는 중요한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의 일부이다.

추천하는 생선은 다음과 같다:

  • 정어리
  • 장어
  • 청어
  • 연어
  • 고등어
  • 참치

생선의 효능을 모두 얻기 위해서는 요리하는 방법도 아주 중요하다.밀가루가 기름을 흡수해 몸에 오히려 안 좋은 작용을 할 수 있으므로 밀가루에 입혀 튀기는 것은 피한다.

천연 허브와 향신료를 뿌리고 올리브오일을 살짝 발라 그릴이나 오븐에서 굽는 것이 가장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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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파라거스

asparagus

아스파라거스는 이뇨작용과 정화작용을 하므로 체중을 감량하려고 할 때 아주 좋은 식품이다. 아스파라거스를 먹으면 수분저류를 막고, 체내 노폐물을 제거하며, 지방을 쉽게 연소할 수 있도록 신진대사를 활성화 할 수 있다.

아스파라거스는 “마이너스 칼로리” 식품에 속하는데, 섭취하는 열량보다 더 많은 열량을 소모하기 때문이다.

점심이나 가벼운 저녁 건강식에 추가하기 좋다.

달걀

달걀에 대해 잘못 알려진 사실들이 많지만, 사실 달걀은 다이어트에 좋고 건강하게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달걀은 신진대사를 조절하는 B12를 의미있는 수준으로 함유하고 있다.

게다가 달걀에는 근육량을 늘리고 신체활동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필수적인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다.

달걀은 익혀먹는 것이 좋으며, 가능하면 노른자를 빼고 먹는 것이 좋다. 튀겨서 먹거나 소세지 같은 식품과 함께 먹는 것은 피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