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을 위한 딸기, 오트밀, 생강 스무디

4월 13, 2018
이 스무디를 아침 식사로 마시면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킬 수 있다. 오후에 마시면 간식이 당기는 식욕을 다스릴 수 있다. 그리고 맛있다!

여름이 다가오면서 겨울 동안 단 음식과 건강하지 않은 음식을 먹어서 찐 살이 슬슬 걱정되기 시작할 것이다. 여러 가지 조치를 취할 수 있을 것인데, 이 글에서 소개하는 스무디도 하나의 선택이 될 수 있다.

이 글에서는 영양가 높은 딸기, 오트밀, 생강로 만드는 스무디를 소개한다.

체중 감량 효과가 있는 스무디

건강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칼로리 계산하는 것을 멈춰야 한다. 대신 지방 대신 건강한 자연 식품을 섭취하도록 한다. 영양가가 풍부하고 포만감을 줄 것이며, 먹고 싶은 욕구를 억지로 참지 않아도 즐겁게 먹을 수 있을 것이다.

체중 감량 효과가 있는 스무디는 과일, 채소, 통곡물, 건강한 지방, 향신료로 만든다. 몸에 필요한 성분과 체중 감량을 촉진시키는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다. 

체중 감량을 위한 스무디에는 다음의 재료가 들어가야 효과가 좋다.

  • 신선한 과일이나 채소
  • 냉간압연 오일
  • 섬유질이 풍부한 탄수화물
  • 식욕 감소 효과가 있는 향신료나 다른 재료

딸기 스무디

체중 감량 효과가 있는 식품

모든 식품은 칼로리가 있다. 하지만 우리가 섭취했을 때 신체의 칼로리를 소모시키는 식품도 있다. 다이어트를 하고자 할 때에는 이런 식품을 먹으면 좋다.

섬유질이 함유된 식품은 포만감을 주고 장 기능을 향상시킨다. 신진대사를 증가시켜 칼로리를 더 많이 소모시켜준다. 

딸기

이 과일은 다이어트를 할 때 먹으면 좋은 과일이다. 다이어트를 하는 중에도 즐겁게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정화 성분과 이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독소와 체액을 제거해준다. 

뿐만 아니라 딸기에는 비타민 C와 철분, 칼륨, 요오드와 같은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영양분이 결핍되는 것도 예방해준다. 

딸기

오트밀 (귀리)

오트밀은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에 빠질 수 없는 식품이다. 칼로리가 낮지는 않지만, 여러 가지 건강 문제가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고 다이어트에 도움된다. 이 곡물은 섬유질과 철분, 아연, 마그네슘 및 필수 지방산 같은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포만감이 높은 식품이라 에너지를 주고, 혈당 수치를 조절해주는 식품이다. 뿐만 아니라 불안할 때 먹어도 효과가 좋고 소화력도 향상시켜준다. 

식사 중간에 오트밀을 먹으면 식욕을 다스릴 수 있다. 

생강

자극적이고 맛있는 이 향신료는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준다. 칼로리를 더 쉽게, 더 많이 소모시켜준다는 뜻이다.

입맛도 조절해주고, 체액 저류도 제거해주며 붓기도 없애준다. 

생강은 어떤 음식에도 잘 어울린다. 소화가 잘 되게 할 뿐만 아니라 맛도 내준다. 

생강

딸기, 오트밀, 생강 스무디 만드는 방법

이 스무디는 다이어트를 하고 싶을 때나 적정 체중을 유지하고 싶을 때 아침 식사나 간식으로 마시면 좋다. 

필요한 재료

  • 잘 익은 딸기 5알
  • 귀리 플레이크 2 T (16 g)
  • 간 생강 한 꼬짐
  • 물 1컵 (200 ml)
  • 단 맛을 내기 위한 꿀이나 스테비아 (선택)

유기농 제품을 고르는 게 좋다. 특히 딸기와 귀리에는 건강에 해로운 농약이 많이 묻어있을 수 있으니 꼭 유기농으로 준비하도록 하자.

만드는 방법

  • 하루 전날 물에 귀리 플레이크를 담궈둔다. 잘 갈릴 수 있게 몇 시간 전에 물에 담궈둔다. 물에 담궈두었다 만들어야 소화도 더 잘 된다. 
  • 아침에 일어나 믹서기에 모든 재료(딸기, 귀리, 귀리 불린 물, 생강)를 넣고 잘 간다.
  • 모든 재료가 부드러워 질 때까지 잘 간다.
  • 이 스무디는 부드럽고 걸쭉할 것이다. 더 묽게 만들고 싶다면 물을 조금 더 붓는다. 
  • 단 맛을 원하면 꿀이나 스테비아를 넣는다.
  • 딸기를 반으로 자른 것과 신선한 생강 한 조각을 올려 장식한다.

맛있게 마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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