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간단한 3가지 습관

4월 14, 2018
음식의 올바른 조합은 체중 감량뿐만 아니라 요요가 발생하지 않도록 도움을 주는 데 결정적이다. 

허기를 느끼지 않는 방식으로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과연 어떻게 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지에 대한 몇 가지 질문이 생길 수 있다.

다양한 유형의 다이어트가 있지만, 일부는 모순적이며 모두에게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용한 보편적인 팁은 분명히 존재한다. 

이 글에서는 허기를 느끼지 않으면서도 쉽고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간단한 3가지 습관을 소개한다.

배고픔을 느끼지 않고도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

군살을 빼는 것에 대한 흔한 오해가 있다. 흔히 우리는 지방 및 칼로리 섭취의 제한, 줄인 식사량 및 늘린 운동량과 연관시킨다.

물론 그 점들이 일반적인 안내 사항이기는 하지만 체중 감량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많다는 점을 기억하자.

가장 중요한 점은 건강한 방식으로 점차적으로 체중을 감량하며, 줄어든 몸매를 장기적으로 유지하는 데 좋은 습관을 채택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목표 체중에 도달하는 데까지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 있지만 그 결과는 오랫동안 유지가 되고 요요도 피할 수 있을 것이다.

굶으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절대로 좋은 선택이 아니다. 이처럼 불필요한 희생을 하는 사람들은 신체가 똑똑하다는 점을 간과하는 것이다. 허기짐 때문에 배고픔은 더욱 커지고 지방의 축적이 촉진된다.

날씬한 몸매를 위한 간단한 3가지 습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요인 중에서도 건강한 체중 감량에 놀라운 결과를 지닌 간단한 3가지 습관을 소개한다.

1. 식초와 물

식초물

사과식초와 물의 간단한 조합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기적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다.

  • 우선, 이 약용 음료는 신진대사를 가속화한다. 그 결과 에너지 소비 및  칼로리 소모가 높아진다.
  • 물과 식초는 혈당치를 낮춰준다. 이러한 이점은 다른 건강상의 문제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간식에 대한 허기를 잠재워주고 소화를 도와준다.
  • 마지막으로 사과 식초는 체내의 독소와 지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재료

  • 사과식초 1스푼 (15 ml)
  • 물 1컵 (200 ml)

섭취 방법

  • 하루에 3회씩, 주 식사를 하기 30분 전마다 이 음료를 섭취한다.

2. 음식의 조합

붉은 육류

음식을 조합하는 것을 아는 것은 동일한 양을 먹으면서 체중을 감량하는 데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다.

중요한 점은 섞었을 때 다른 조합보다 체중 감량을 유발하는 경향이 있는 식품을 발견하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이 조합에 주의를 기울이면 소화 장애를 해결하고 체액 저류 및 붓기를 퇴치할 수 있다. 

섞어서 섭취하면 안 되는 식품은 다음과 같다.

  • 같은 식사에서육류, 생선, 달걀, 콩류 등 다양한 종류의 단백질을 함께 섭취하기: 매 식사 마다 한 종류의 단백질만으로도 충분하며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을 번갈아가면서 섭취해야 한다.
  • 유제품은 단독으로 섭취해야 한다. 다른 식품과 잘 섞이지 않기 때문이다.
  • 디저트: 어떠한 종류의 과일이나 간식도 식사와 함께 섭취한다면 체중 증가를 유발하고 소화를 방해할 수 있다. 
  • 채소의 단백질이 더 좋다. 일반적인 햄버거와 감자 튀김은 많은 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단백질과 탄수화물의 나쁜 조합이기도 하다.

그리고 육류를 섭취할 때마다 채소 한 접시를 함께 섭취해야 한다.

3. 스마트한 저녁 식사

샐러드

아침과 점심은 매우 중요한 식사이지만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식사는 바로 저녁 식사이다. 저녁에 섭취하는 음식은 체내에 저장되는 지방으로 전환되는 경향이 있다. 

중요한 2가지 사항을 기억해야 한다.

  • 일찍 저녁을 먹자: 자기 전 2시간 이내로 저녁 식사를 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는 방법이다. 8시 전에 식사를 하는 것이 가장 좋다.

허기를 피하려면 아침과 점심을 더 많이 만들어보자.

  • 가벼운 저녁 식사를 하자: 과도한 에너지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저녁에는 탄수화물 (빵, 피자, 파스타, 감자) 섭취를 줄여야 한다. 그 대신 단백질과 채소를 섭취해보자.

저녁 식사에 단백질이 풍부한 퀴노아, 귀리 또는 수수와 같은 곡물을 조금 더 첨가할 수 있다. 병아리콩 가루 또한 팬케이크나 기타 패스트리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밀가루의 훌륭한 대체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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