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간단한 3가지 습관

음식의 올바른 조합은 체중 감량뿐만 아니라 요요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도움을 주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간단한 3가지 습관

마지막 업데이트: 19 11월, 2018

이 글에서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간단한 3가지 습관을 소개한다. 허기를 느끼지 않는 방식으로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과연 어떻게 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지에 대한 몇 가지 질문이 생길 수 있다.

다양한 유형의 다이어트가 있지만, 일부는 모순적이며 모두에게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용한 보편적인 팁은 분명히 존재한다.

허기를 느끼지 않으면서도 쉽고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하는 데 도움이 되는 습관을 알아보자.

배고픔을 느끼지 않고도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

군살을 빼는 것에 대한 흔한 오해가 있다. 흔히들 지방 및 칼로리 섭취의 제한, 식사량 감소 및 운동량 증가와 연관시킨다.

물론 그러한 사항들이 일반적인 척도가 되기는 하지만 사실 체중 감량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많다는 점을 기억하자.

가장 중요한 점은 건강한 방식으로 점차적으로 체중을 감량하며, 줄어든 몸매를 장기적으로 유지하는 데 좋은 습관을 만드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목표 체중에 도달하는 데까지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 있지만, 그 결과는 오랫동안 유지가 되고 요요현상도 피할 수 있을 것이다.

굶으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결코 좋은 선택이 아니다. 이처럼 불필요한 희생을 하는 사람들은 신체가 똑똑하다는 점을 간과하는 것이다. 허기짐 때문에 배고픔은 더욱 커지고 지방의 축적이 촉진된다.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간단한 3가지 습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요인 중에서도 건강한 체중 감량에 놀라운 결과를 지닌 간단한 3가지 습관을 소개한다.

1. 식초와 물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간단한 3가지 습관

사과식초와 물의 간단한 조합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기적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다.

  • 우선, 이 약용 음료는 신진대사를 가속화한다. 그 결과 에너지 소비 및  칼로리 소모가 높아진다.
  • 물과 식초는 혈당치를 낮춰준다. 이러한 이점은 다른 건강상의 문제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간식에 대한 허기를 잠재워주고 소화를 도와준다.
  • 마지막으로 사과식초체내의 독소와 지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재료

  • 사과식초 1스푼 (15 ml)
  • 물 1컵 (200 ml)

섭취 방법

  • 하루에 3회씩, 주요 식사를 하기 30분 전마다 이 음료를 섭취한다.

2. 음식의 조합

붉은 육류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간단한 3가지 습관

음식을 조합하는 것을 아는 것은 동일한 양을 먹으면서 체중을 감량하는 데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다.

다른 조합보다 체중 감량을 유발하는 경향이 있는 식품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뿐만 아니라 이 조합에 주의를 기울이면 소화 장애를 해결하고 체액저류 및 부기를 퇴치할 수 있다. 

섞어서 섭취하면 안 되는 식품은 다음과 같다.

  • 같은 식사 내에서 육류, 생선, 달걀, 콩류 등 다양한 종류의 단백질을 함께 섭취하지 말자. 매 식사 마다 한 종류의 단백질만으로도 충분하며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을 번갈아가면서 섭취해야 한다.
  • 유제품은 단독으로 섭취해야 한다. 다른 식품과 잘 섞이지 않기 때문이다.
  • 디저트를 피하자. 어떠한 종류의 과일이나 간식도 식사와 함께 섭취한다면 체중 증가를 유발하고 소화를 방해할 수 있다. 
  • 채소에 함유된 단백질이 더 좋다. 일반적인 햄버거와 감자 튀김은 많은 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단백질과 탄수화물의 나쁜 조합이기도 하다.

그리고 육류를 섭취할 때마다 채소 한 접시를 함께 섭취해야 한다.

3. 스마트한 저녁 식사

샐러드

아침과 점심은 매우 중요한 식사이지만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식사는 바로 저녁 식사이다. 저녁에 섭취하는 음식은 체내에 저장되는 지방으로 전환되는 경향이 있다. 

중요한 두 가지 사항을 기억해야 한다.

  • 일찍 저녁을 먹자: 자기 전 2시간 이내로 저녁 식사를 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는 방법이다. 8시 전에 식사를 하는 것이 가장 좋다.

허기를 피하려면 아침과 점심을 더 많이 만들어보자.

  • 가벼운 저녁 식사를 하자: 과도한 에너지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저녁에는 탄수화물(빵, 피자, 파스타, 감자) 섭취를 줄여야 한다. 그 대신 단백질과 채소를 섭취해보자.

저녁 식사에 단백질이 풍부한 퀴노아, 귀리 또는 수수와 같은 곡물을 조금 더 첨가할 수 있다. 병아리콩 가루 또한 팬케이크나 기타 페이스트리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밀가루의 훌륭한 대체품이다.

이 글은 어떤가요?
체중 감량을 위한 케톤생성 식단에 맞는 식품 7가지
건강을 위한 발걸음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체중 감량을 위한 케톤생성 식단에 맞는 식품 7가지

케톤생성 식단은 빠르게 체중을 감량하고 피로와 같은 건강 상태 및 대사 증후군 또는 당뇨병과 관련된 위험 요소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건강상의 이점을 활용하기 위해서 식단을 극단적으로 바꿀 필요는 없다. 다음과 같은 식품을 정기적으로 섭취하기만 하면 된...

 



  • Jeong JN. Effect of Pre-meal Water Consumption on Energy Intake and Satiety in Non-obese Young Adults. Clin Nutr Res. 2018 Oct;7(4):291-296.
  • Yoshida Y, Simoes EJ. Sugar-Sweetened Beverage, Obesity, and Type 2 Diabetes in Children and Adolescents: Policies, Taxation, and Programs. Curr Diab Rep. 2018 Apr 18;18(6):31.
  • St-Onge MP. Sleep-obesity relation: underlying mechanisms and consequences for treatment. Obes Rev. 2017 Feb;18 Suppl 1:34-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