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차 4가지

· 5월 24, 2019
운 좋게도 신진대사가 빠른 사람들은 노력 없이도 지방을 많이 연소시킬 수 있다. 그렇지 않은 사람들의 경우에는, 차와 균형식을 통해 신진대사를 촉진할 수 있다.

알다시피 우리는 모두 각자의 고유한 신진대사 속도를 가지고 있다. 유전이 큰 요인을 차지하지만, 아래에서 소개할 차를 마시면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차 4가지

근육과 체지방 사이의 적절한 균형을 유지하는 것은 우리의 웰빙과 외모에도 큰 영향을 끼친다. 신진대사가 높아서 큰 노력을 하지 않고도 지방을 연소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런 사람들은 평생 체형을 유지하기가 훨씬 쉽다.

가끔은 유전적 요인 때문에 거의 굶다시피 혹독한 다이어트를 해도 살을 빼기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우린 어떻게 해야 할까?

이상적으로라면, 균형 잡힌 식단으로 식사를 하고 필수 비타민과 무기질을 먹어야 한다. 체중이 줄어도 근육을 탄탄하게 유지하기 위해 단백질도 먹어야 한다.

균형 잡힌 식단과 함께 아래에 소개할 차들을 함께 마신다면 신진대사율을 빠르게 높여 좀 더 다이어트 목표에 빨리 다가갈 수 있다.

1. 사과 껍질과 계피

사과 껍질은 슬리밍 성분으로 유명하다. 왜 그런 걸까? 우르솔릭 산과 활성 콜라겐, 이 2가지 이유 때문이다. 사과 껍질에 있는 우르솔릭 산은 관절의 마모를 예방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며 뼈를 건강하고 탄탄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활성 콜라겐은 우리의 피부와 머릿결을 건강하게 유지해준다. 몸 안과 밖을 한꺼번에 가꿀 수 있는 음식 아닐까?

사과 껍질과 계피로 어떻게 차를 만들까? 간단하다. 사과 3개의 껍질을 물 1ℓ에 넣고 끓인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계피 1숟갈을 넣고 맛있는 차를 온종일 즐기자.

더 읽어보기: 계피와 레몬을 활용하는 놀라운 민간 요법 5가지

2. 녹차와 계피

녹차와 계피

녹차가 신진대사를 촉진한다는 사실은 누구나 다 알고 있다. 녹차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소화 기능과 심장에 좋을뿐더러 체중 감소에도 도움이 된다.

녹차와 계피가 만나면 모든 식단에 어울리는 음료가 된다. 평상시 녹차를 마실 때처럼 우린 다음 계피만 더해주면 된다. 하루에 2번씩 아침과 오후에 마시면 결과가 금세 나타날 것이다.

3. 파인애플과 생강

맛있고, 건강하고, 몸에도 좋고, 다이어트 효과까지 있다니! 어떻게 안마실 수 있겠는가? 하루에 2번, 아침과 저녁에 이 음료를 마시자.

알다시피 파인애플은 독소 제거와 정화 성분이 있는 과일이며, 파인애플과 생강이 만나면 훌륭한 신진대사 촉진 음료가 완성된다. 생강에는 소염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소화계를 잘 다스려준다. 생강은 소화계를 정화하고, 신진대사의 속도를 올리는 효과가 있다.

파인애플과 생강차를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일단 끓는 물 한 컵에 생강 한 숟갈을 넣고 우린 뒤 걸러낸다. 파인애플 2 슬라이스를 곱게 갈아 생강차에 넣어 마시자. 아직도 안 마셔봤는가? 어서 만들어보자!

4. 고춧가루, 녹차 그리고 꿀

고춧가루와 꿀이 들어간 녹차는 대사 촉진제 역할을 한다. 이 조합이 좀 어색한가? 점심에 이 차를 마시면, 식욕이 조절되어 오후에 먹는 간식의 양을 줄일 수 있다.

또한, 만들기도 쉽다. 평소대로 녹차 한 잔을 준비해 고춧가루 한 꼬집과 꿀 한 숟가락을 듬뿍 넣자.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차는 신진대사를 촉진해 다이어트를 도와준다. 망설이지 말고 오늘 한 번 만들어 마셔보는 건 어떨까?

신진대사를 촉진하기 위한 추가적인 팁

신진대사를 촉진하기 위한 추가적인 팁

1. 영양분이 풍부한 아침을 먹자

아침에 일어났을 때는 즉시 음식을 섭취하여 신체에 영양분과 에너지를 공급해야 한다. 

오트밀은 어떤가? 아니면 시금치와 페타 치즈를 곁들인 통곡물빵은? 이 음식들은 밤 동안 느려졌던 신진대사를 다시 가동하기에 이상적이다.

더 읽어보기: 다이어트할 때 식욕을 잠재우기 위한 오트밀 아마씨 참깨 쿠키

2. 오메가-3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자

오메가-3가 풍부한 참치와 연어 같은 음식에는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건강한 지방이 함유되어 있다. 이 음식은 또한 염증을 줄이고 지방 저장을 담당하는 호르몬을 조절해 준다.

3. 끼니를 거르지 말자

끼니를 거르는가? 이건 큰 실수이다. 이상적으로 하루에 우리는 6끼의 식사를 조금씩 나누어서 먹어야 한다.

그중 아침 식사가 가장 중요하다. 규칙적으로 음식을 먹으면 우리 몸도 음식이 규칙적으로 공급이 된다고 생각하게 만든다.

하지만 끼니를 거르면, 우리 몸에선 음식이 더는 공급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해 지방 축적 모드로 바뀌어 더 많은 에너지를 저장하도록 바뀐다.

그러니 하루에 6끼의 건강한 식사를 하고, 활동적인 생활 습관을 유지하자. 그리고 위에서 소개한 차들을 자주 마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