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 파인애플, 계피 음료로 체중 감량하기

· 2월 2, 2019
체중 감소를 위한 식단에 이 음료를 더한다면, 재료의 성분 덕분에 큰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을 것이다.

과체중이며 비만과 싸우는 사람들은 체중 감량을 위한 식단의 효과를 보충해 줄 대안을 찾기 마련이다. 건강한 체중에 도달하기 위한 기적적인 방법이라며 선전하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지만, 체중 감량은 노력, 통제, 끈기가 필요한 과정이다.

오늘날에는 부작용을 막으려면 건강한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이 기본이 되어야 한다는 사실이 잘 알려져 있다.

운동과 식이요법 외에도, 추가로 도움이 되는 것들이 있는데, 바로 섭취 시 대사 활동을 개선하여 지방을 더 쉽게 연소하도록 해주는 식품들이다.

그중 녹차, 파인애플, 계피를 재료로 하는 천연 음료에 주목할 수 있는데, 몸의 해독 작용을 하며 열량을 소모하는 음료이다.

녹차, 파인애플, 계피 음료로 체중 감량하기

해독과 이뇨 작용을 하는 녹차, 파인애플, 계피 음료는 정량 섭취 시 역효과나 영양 부족이 생기는 일 없이 체중 감량을 돕는다.음료를 식단에 보충하면, 재료가 함유하는 영양 성분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지방을 연소하는 데 도움을 준다.

더 읽어보기: 해독 효과가 있는 4가지 쉐이크

녹차의 효능

녹차, 파인애플, 계피 음료로 체중 감량하기

녹차는 체중 감량 식품으로, 과체중과 맞서 싸우는 사람이라면 식단에 첨가할 수 있다.

의학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 수십 가지는 되는데도, 녹차가 세계적인 인기를 얻게 된 것은 지방과 열량 연소를 돕는다는 사실 때문이었다.

  •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여 내장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는다.
  • 이뇨 성분이 몸에 고인 액체 배출을 도와 붓기를 조절한다.
  • 혈중 독소를 걸러내며 독소가 대사 작용에 악영향을 끼치지 못하게 한다.
  • 콜레스테롤을 줄여주고 불안 증세도 완화한다.

파인애플의 효능

파인애플은 열량이 적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 무기질, 항산화 물질의 중요한 공급원이 되기 때문에 모든 식단에 적합한 식품이다.

  • 파인애플에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감염의 위험을 줄여주는 비타민A와 C가 들어 있다.
  • 강력한 소화 효소인 브로멜린을 함유하여 복부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줄여주며 대사 작용을 활발하게 한다.
  • 항염과 항산화 성분이 만성 질환을 예방한다.
  • 천연 이뇨제 역할도 한다는 점을 짚고 넘어가야겠는데, 염증을 유발하는 액체의 배출을 쉽게 한다.
  • 포만감을 유지하게 하는 영양이 풍부하고 건강한 음식이다.

계피의 효능

계피의 효능 녹차, 파인애플, 계피 음료로 체중 감량하기

계피가 요리에 쓰인다는 것은 많이 알려졌지만, 체중 감량 효과가 있어 의학적으로도 쓰이는 향신료이다.

  • 계피 기름과 항산화 성분이 유리기로부터 몸을 보호한다.
  • 지방과 당을 에너지원으로 바꾸는 과정을 도우며 신진대사 기능을 활발히 한다.
  • 정량 섭취 시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된다.
  • 해독 성분이 혈액 속에 떠다니는 독소를 제거한다.

더 읽어보기: 대장을 정화하는 5가지 해독 샐러드

녹차, 파인애플, 계피 음료 만들기

녹차, 파인애플, 계피 음료로 체중 감량하기

녹차, 파인애플, 계피를 섞어 만든 천연 음료는 건강에 위협을 가하거나 배를 굶주릴 일 없이 체중 감량을 돕는 최고의 보충제가 될 것이다. 아침에 마셔도 되고, 음식을 먹지 못해 불안할 때 마셔도 좋다.

재료

  • 물 1컵 (250mL)
  • 계피 가루 1/2 티스푼 (2g)
  • 녹차잎 1티스푼 (5g)
  • 파인애플 2조각
  • 꿀 2숟가락 (50g)

만들기

  • 계피 가루를 넣은 물 1컵을 끓인다.
  • 녹차잎을 넣고 적어도 2분간 끓인다.
  • 8분에서 10분 동안 식힌다.
  • 식히는 동안 파인애플즙을 짠다.
  • 차가 미지근해지면 파인애플즙을 넣고 꿀을 첨가한다.
  • 잘 섞고 미지근하게 마신다.

마시는 법

  • 하루 최대 2번 마신다.
  • 매일, 혹은 적어도 일주일에 3번은 마신다.

체중 감량법을 찾고 있는가? 몸의 해독이 필요한가? 녹차, 파인애플, 계피를 섞은 차를 식단에 더해 보자.

 

Jurgens, T. M., Whelan, A. M., Killian, L., Doucette, S., Kirk, S., & Foy, E. (2012). Green tea for weight loss and weight maintenance in overweight or obese adults. In Cochrane Database of Systematic Reviews. https://doi.org/10.1002/14651858.CD008650.pub2 Cañete Estrada, R., & Gil Campos, M. (2007). Obesidad. Pediatria Integral. https://doi.org/10.1016/S1696-2818(06)73637-X Farid Hossain, M. (2015). Nutritional Value and Medicinal Benefits of Pineapple. International Journal of Nutrition and Food Sciences. https://doi.org/10.11648/j.ijnfs.201504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