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 치킨은 전 세계적으로 인터넷에서 사람들의 호기심을 불러 일으킨 트렌디한 레시피이다. 맛이 좋은 이 요리는 콜라의 달콤함과 닭고기의 부드러움을 결합하여 독특한 풍미를 낸다. 개성 만점 콜라 치킨은 재료가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
닭고기가 식단에서 중요한 이유
닭고기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섭취되는 식품 중 하나이다. 칼로리가 낮을 뿐만 아니라 철분, 칼슘, 나트륨, 칼륨, 마그네슘, 인, 아연과 같은 미네랄도 풍부하다. 또한 엽산, 비타민 A, E, B 복합체를 함유하고 있다.
닭고기는 신체에 필요한 영양분과 단백질을 제공하기 때문에 사람이 먹기에 가장 권장되는 육류 중 하나이다. 지방 함량도 낮고 (껍질을 벗기고 섭취했을 때) 온 가족이 섭취하기에도 이상적이다.
닭고기의 풍미 및 질감은 호불호가 많이 나뉘지 않아서 어느 요리와도 잘 어울린다. 오븐에 굽거나 바비큐를 하거나 그릴에 굽거나 볶거나 삶아서 준비할 수 있다.
또한 거의 모든 향신료와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간을 하는 것이 어렵지 않으며 보다 더 간단하게 하려면 소량의 소금과 레몬즙 만으로도 충분하다. 코카콜라 치킨을 먹을 때는 샐러드, 익힌 채소, 밥, 굽거나 으깬 감자 등을 곁들일 것을 추천한다.
추천하는 글: 매일 먹는 시금치 레시피 5가지
개성 만점 콜라 치킨 레시피
콜라 소스를 곁들인 개성 만점 콜라 버섯 치킨 스튜
재료
- 마늘 2쪽
- 서양 대파 1/2개 (40 g)
- 콜라 1리터
- 소금과 후추 (맛을 내기 위한)
- 신선한 버섯 10개
- 닭다리 6개 (1 kg)
- 중간 크기의 양파 1개 (220 g)
- 중간 크기의 당근 2개 (40 g)
- 드라이 화이트 와인 1/4컵 (150 ml)
- 채소 육수 1/4컵 (150 ml)
- 올리브 오일 4숟가락
- 토마토 소스 2숟가락
만드는 법
- 먼저 닭 허벅지에 있는 껍질을 모두 제거한다. 그런 다음 팬에 올리브 오일 2숟가락을 두르고 닭고기를 넣은 뒤 소금으로 간을 하고 갈색 빛이 될 때까지 볶아준다.
- 갈색 빛이 돌면 화이트 와인을 넣은 뒤 증발될 때까지 기다린다. 완성된 닭고기는 일단 한쪽에 보관한다.
- 양파, 리크, 마늘을 다진다. 버섯은 4등분으로 자르고 당근은 얇게 썬다.
- 소스팬에 올리브 오일 2숟가락과 함께 버섯, 양파, 서양 대파, 마늘을 넣는다.
- 버섯이 갈색이 될 때까지 볶은 뒤에 당근과 닭 허벅지를 넣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다.
- 토마토 소스, 채소 육수, 콜라를 넣은 뒤 뚜껑을 덮고 약불에 25분간 끓인다.
- 25분이 지나면 뚜껑을 열고 국물을 졸이기 위해 10분간 더 끓인다.
- 현미밥, 구운 감자, 으깬 감자 혹은 원하는 요리와 함께 곁들여서 먹으면 된다.
*더 읽어보기: 맛있는 브로콜리 레시피 4가지
순식간에 만드는 개성 만점 콜라 치킨
이번에는 일반적인 콜라 치킨 레시피를 빠르게 만드는 버전이다. 이 레시피는 간단하고 맛이 좋으며, 주방에서 하루 종일 시간을 보내고 싶어하지 않는 사람에게 이상적이다.
재료
- 콜라 1캔 (330 ml)
- 중간 크기의 양파 2개 (400 g)
- 토마토 퓨레 1/2컵
- 진한 채소 스톡 1개
- 맛을 내기 위한 소금과 후추
- 올리브 오일 2숟가락 (재료를 볶기 위해)
- 다진 닭고기 1개 (600 g)
만드는 법
- 다진 닭고기를 사지 않았다면 고기를 일정한 크기로 다진다. 뼈의 파편이 생기지 않도록 해보자.
- 또 다른 깨끗한 도마에 양파를 잘게 다지고 토마토는 중간 크기로 다진다.
- 소스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른 뒤 양파와 토마토를 볶는다.
- 채소가 잘 볶아지면 채소 스톡과 토마토 퓌레를 넣는다. 채소 스톡이 완전히 녹을 때까지 잘 섞는다.
- 닭고기를 넣은 뒤에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다. 다시 잘 저어준다.
- 콜라를 부은 뒤 닭고기가 촉촉하고 맛이 배일 수 있도록 뚜껑을 덮는다.
- 15분이 지나면 뚜껑을 열고 국물이 졸아들 때까지 계속 끓여준다.
- 10분이 더 지나면 불을 끄고 5분간 그대로 둔다.
- 접시에 담아 먹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