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이상 헬스장에 다니기 위한 비결 11가지
오늘은 한 달 이상 헬스장에 다니기 위한 비결을 공개한다! 헬스장에 등록하고 새로운 옷을 사고 식단을 개선하고 루틴을 마음속으로 그리기 시작했다가 식단과 운동을 시작한지 몇 주 만에 녹초가 되어 헬스장에 발길을 끊은 경험이 있었는가? 더 이상 동기 부여가 생기지 않고 어떤 이유에서인지 계획했던 루틴이 특별하게 느껴지지 않게 될 수 있다.
이러한 상황이 남의 일 같지가 않다면 운동을 인생의 중요한 부분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재치 있는 방법 11가지를 살펴보자.
한 달 이상 헬스장에 다니기 위한 비결 11가지
1. 목표를 수립하자
자기 자신을 위한 목표를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나이와 신체 조건을 고려했을 때 적절한 운동 프로그램을 달성할 수 있도록 트레이너에게 도움을 요청해 보자.
또한 하고자 하는 운동, 빈도수, 현재 체중 및 다시 체중을 잴 시기를 미리 계획해야 한다.
이 모든 것이 경과와 신체에 나타나는 변화를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2. 즐겁게 하자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은 이익을 위한 것이라는 점을 잊지 말자. 더 무거운 무게를 든다고 해서 더 빠르게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또한 어떤 경우에 통증이 부상의 증상인지를 알아 두어야 부상을 당하지 않는 데 도움이 된다. 즐길 수 있도록 꾸준하고 순조롭게 운동을 해 보자.
3. 헬스장에 갈 때는 편한 옷을 입자
심지어 붉은색 운동복이 성공에 이바지한다고 주장하는 연구원들도 있다. 인광을 내는 색상이 큰 인기를 끌고 있으므로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다.
이러한 추가적인 양상을 넘어서 몸에 딱 붙는 옷은 제대로 땀을 흘릴 수 없으므로 피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또 다른 한편 방수가 되는 의류나 거들도 집에 두고 오는 것이 가장 좋다.
더 읽어보기: 땀을 더 많이 흘릴수록 살이 빠진다는 것이 사실일까?
4. 집에서 가장 가까운 헬스장에 가자
변명거리가 줄어들기 때문에 집에서 가장 가까운 헬스장을 가자. 완벽한 준비 운동이자 훌륭한 심혈관 운동이므로 항상 헬스장까지 걸어서 가 보자.
5. 긍정적인 환경을 조성하자
음악은 훌륭한 동기 부여가 되므로 가장 좋아하는 곡을 골라 보자. 헬스장에서 긍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면 반은 성공한 셈이다.
6. 3개월 회원권을 구매하자
돈이 걸려 있으면 운동에 전념하게 된다. 들이는 공이 투자가 되어 긍정적인 결과를 선사하는 비용으로 생각해 보자.
7. 운동 계획을 세우자
하루에 운동을 할 횟수와 언제, 무엇을 할 것인지에 관한 루틴을 분명히 세우자. 이렇게 하면 헬스장에 도착해서 해야 할 일을 제대로 알고 매일 헬스장에 가야 할 필요성을 느끼지 않게 된다.
운동 계획에서 먼저 10~15분간의 준비 운동을 하고 근육을 강화하기 위한 루틴을 수행한 뒤 적당한 강도의 심혈관 운동으로 마무리해 보자.
제대로 된 순서를 따르는 것은 부상을 피하고 시간을 최적화하여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8. 다른 사람의 조언을 따르지 말자
자신만의 경험을 통해 배운 사람들은 우리에게 적절하지 않을 수도 있다. 팁과 조언이 도움이 될 수는 있지만 개인 트레이너의 권장 사항보다 좋은 것은 없다.
더 읽어보기: 매일 운동을 얼마나 해야 할까?
9. 수분을 보충하자
모든 신체 활동을 하기 전후와 도중에 수분을 보충해야 한다는 점을 알아 두는 것이 중요하다. 운동 계획이 한 시간 이상이거나 격렬한 경우에는 수분을 공급하는 음료로 빠진 체액을 보충해야 한다.
운동 시간이 1시간 미만이며 적당한 강도인 경우에는 평소에 섭취하는 물의 양만으로도 충분하다.
10. 자신의 한계를 알아야 한다
운동을 그만해야 한다는 신호를 주는 증상을 인지하는 법을 배우자. 가슴 통증이나 피로감이 느껴진다면 즉시 운동을 멈추고 잠시 동안 휴식을 취해야 한다.
11. 헬스장에 꾸준히 다니기 위한 보상
인내심을 갖고 운동을 한 것을 자축하기 위해 자신에게 작은 선물을 주자. 이러한 보상이 운동 루틴을 계속해서 이어나가도록 만들어 건강과 신체적인 외모를 개선할 수 있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Juan Antonio Moreno Murcia. Víctor M. González Escudero. Moisés Ambit Palazón. CSD. Guia de motivación para técnicos deportivos. Extraído de: http://www.csd.gob.es/csd/estaticos/dep-escolar/guia-motivacion-tecnicos-deportivos.pdf
- Martínez López, Elkin. 2003. La salud como motivación para la práctica deportiva. Extraído de: http://www.scielo.org.co/pdf/iat/v16n1/v16n1a4.pdf
- Rocío Parrado. La motivación en la actividad deportiva. Extraído de: http://copao.cop.es/files/contenidos/Profesion_Deportes/documentos_interes/LA_MOTIVACION_EN_LA_ACTIVIDAD_DEPORTIVA.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