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메이드 저칼로리 디저트 4가지

· 6월 30, 2018
디저트를 싫어하는 사람은 없다. 이 글에서는 모두가 사랑하는 저칼로리 디저트 레시피를 소개한다.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다!

식사 후에 저칼로리 디저트를 먹는 것보다 더 행복한 일은 없을 듯하다. 디저트는 누구나 사랑하는 음식으로 식사 후에 먹기에 좋다. 저칼로리 디저트는 건강에도 나쁜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이 글에서는 홈메이드 저칼로리 디저트 4가지를 소개한다.

맛있지만 칼로리가 높지 않다. 살찔 걱정을 하지 않으면서도 맛있는 디저트를 먹을 수 있다! 

홈메이드 저칼로리 디저트 4가지

1. 녹차 아이스크림

 녹차 아이스크림

첫 번째로 소개하는 디저트는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먹으면서 죄책감을 느끼지 않아도 된다.

재료 

  • 레몬 제스트(3g)
  • 물 1컵(200mL)
  • 레몬 1개의 즙(45mL)
  • 무향 젤라틴 4장
  • 라이트 치즈 스프레드 1통(200g)
  • 녹차 1컵(200mL)
  • 달걀 2개, 노른자 분리하기(120g)

만드는 방법 

  1. 녹차와 젤라틴 시트(차가운 물에 미리 담가뒀던 것)를 섞는다.
  2. 물 200mL를 붓고 레몬 제스트와 레몬즙을 넣는다. 
  3. 달걀 2개의 노른자를 풀어 2번에 넣고 다시 잘 섞는다.
  4. 치즈와 좋아하는 감미료를 넣고, 잘 섞는다.
  5. 달걀 흰자를 잘 풀어 거품이 나게 하고, 4번에 넣는다.
  6. 통에 담아 단단해질 때까지 냉동실에 넣어둔다.
  7. 냉장고에서 꺼내 잘 저어주면 단단하게 되지 않는다. 다시 냉동실에 넣어둔다.
  8. 원하는 질감이 될 때까지, 크림처럼 될 때까지 6번과 7번을 반복한다.

더 읽어보기: 녹차를 색다르게 섭취하는 4가지 방법

2. 코코넛 플랜

코코넛 플랜

저칼로리 홈메이드 디저트에 코코넛 플랜이 빠질 수 없다. 영양가가 높은 플랜은 모든 음식과 잘 어울리고, 언제 먹어도 좋다. 코코넛은 미네랄 염, 특히 마그네슘 함량이 높다.

재료 

  • 소금 한 꼬집
  • 코코넛 1개(2.5kg)
  • 레몬 반 개의 제스트(1.5g)
  • 저지방 우유 1컵(200mL)
  • 코코넛 럼 1/2큰술(2.5mL)
  • 옥수수 녹말 3큰술(15g)
  • 저지방 코코넛 밀크 1/2컵(100mL)
  • 저지방 연유 1/2컵(100mL)

만드는 방법 

  1. 코코넛을 갈라서 그 안에 들어있는 물 반 컵을 컵에 붓는다. 
  2. 이 물에 저지방 우유를 섞는다.
  3. 냄비에 2번과 옥수수 녹말을 넣는다.
  4. 건더기가 없어질 때까지, 크림처럼 될 때까지 잘 푼다. 
  5. 다른 그릇에 코코넛 밀크와 레몬 제스트, 연유, 소금을 넣는다. 이것을 4번과 섞는다.
  6. 걸쭉해질 때까지, 잘 저어가면 끓인다. 
  7. 불을 끄고 코코넛 럼을 넣고 잘 섞는다.
  8. 작은 틀에 버터를 바르고 7번을 붓는다.
  9. 실온 정도로 식힌다. 그런 다음 좀 단단해질 때까지 냉장고에 넣어둔다.
  10. 틀에서 빼 접시에 담는다.

3. 과일 꼬치

과일 꼬치

딸기와 키위가 들어가기 때문에 비타민 C가 풍부한 저칼로리 디저트이다. 

재료 

  • 키위 1개(10g)
  • 배 1개(30g)
  • 딸기 4알(10g)
  • 바나나 1개나 플랜테인 1개(120g)
  • 민트잎(장식용)

만드는 방법 

  1. 딸기를 깨끗하게 씻어 꼭지를 뗀다. 크리넥스로 물기를 닦는다. 
  2. 배와 바나나, 키위 껍질을 벗긴다.
  3. 배, 바나나, 키위를 작게 자른다. 과일을 나무 꼬치에 끼운다.
  4. 꼬치를 그릴에 잠시 올려두었다 바로 내린다. 
  5. 민트 잎으로 장식한다.
  6. 저지방 요거트를 꼬치 위에 부어 먹는 방법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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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두부 플랜 

두부 플랜 

두부 플랜도 저칼로리 디저트다. 칼로리는 낮지만, 영양분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두부에 단백질, 철분이 함유된 반면 콜레스테롤은 함유되어 있지 않다. 

재료 

  • 두부 120g
  • 달걀 4개(240g)
  • 큰 딸기 2알(5g)
  • 시나몬 가루 1큰술(5g)
  • 바닐라 추출물 1큰술(5mL)
  • 감미료 1큰술(5g)
  • 두유 1컵(200mL)
  • 저지방 우유 1컵(200mL)

만드는 방법 

  1. 달걀, 저지방 우유, 두유, 두부, 감미료를 믹서기에 넣고 잘 간다.
  2. 바닐라 추출물과 시나몬을 넣는다.
  3. 틀에 부어 중탕으로 끓인다. 10분 정도 그대로 둔다. 
  4. 차가워지면 틀에서 빼 냉장고에 넣는다.
  5. 딸기 자른 것을 장식한다.
  6. 맛있게 먹자. 다른 재료를 사용해도 된다. 견과류와 씨앗 같은 것을 넣어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