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이 빠지지 않는 6가지 이유

이런 의문이 들 때가 있다. “도대체 어떻게 뱃살을 빼고 그대로 유지할 수 있을까?” 아마도 생각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방법을 시도해 보았고, 수십 가지의 다이어트와 지쳐 쓰러질 때까지 운동도 해 보았을 것이며, 물도 많이 마셔보았을 테지만… 아직도 허리둘레는 똑같은 사이즈일 것이다. 왜 그런 것일까? 왜 엄청난 노력에도 불구하고 뱃살이 빠지지 않는 것일까?

이 글에서는 이런 좌절의 원인을 설명하고, 무엇가 진전을 보이도록 도와줄 만한 비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1. 지방을 뺀 식단에 집착하는 것

뱃살이 빠지지 않는 6가지 이유
살을 뺀다고 할 때, 결단을 내리고 지방이 있는 음식을 먹고 싶은 유혹을 완전히 없애야 한다고 느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정말 그것이 좋은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지방이 함유되어 있는 모든 음식들을 없앤다면 살을 뺄 수 있을까? 그렇지 않다. 잘못 알고 있는 것이다. 여기 왜 그런 것인지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다. 

  • 단일 불포화 지방산 같은 일부 지방은 몸에 좋은 것이며 신체의 올바른 기능을 위해 필요하기도 하다.
  • 하지만 사람들이 보통 하게 되는 행동은 지방을 모두 탄수화물로 교체하는 것이다. 이 행동은 장기적으로 뱃살을 빼는 데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는 적당한 지방산의 – 아보카도나 올리브유, 견과류 등에 함유되어 있는 “몸에 좋은 지방”- 공급이 필요하다. 이 식품들을 매일 먹으면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만족감을 주기도 한다.

2. 마음의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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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 빼는 다이어트를 할 때 당신은 어떤 기분이 드는가? 정직해야 한다! 보통 아마도 불안감에서 슬픔까지 모든 감정을 경험할 것이다. 당신은 심리적으로 동요를 하고 있음을 알게 되며, 당신의 체형과 외모를 개선하고픈 욕구가 일상의 스트레스와 뒤섞이고, 식사를 함부로 하며 심지어는 식사를 건너뛸 때도 있을 것이다. 최소한, 당신을 가장 만족시키는 것들을 종종 마음껏 할 수 있는 능력을 잃어버렸을 것이다.

시카고의 러쉬 대학 의료센터의 연구에서 연구원들은 슬픔을 느끼거나 우울증으로 고통받는 여성들이그렇지 않은 여성들보다 훨씬 더 많은 뱃살이 있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러니 꼭 기억해야 한다. 당신의 감정적 상태를 잘 관리하는 것은 식단을 조절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하다. 

3. 낮은 마그네슘 수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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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마그네슘의 중요성에 대해서 꽤나 자주 이야기 해왔다. 하지만 이 미네랄이 살을 빼는데에도 꼭 필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고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 마그네슘은 체내의 혈당과 인슐린의 밸런스을 돕는다.
  • 이미 알지도 모르겠지만, 아몬드와 다른 견과류, 야채, 전곡등에 마그네슘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원한다면 약국이나 건강식품점에서 보충제를 사먹어도 된다.

4. 다이어트 음료수

뱃살이 빠지지 않는 6가지 이유
많은 사람들이 빠지는 함정이다. 체중 감소 다이어트를 할때에, 청량음료를 끊는 대신 “다이어트” 음료를 선택했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다이어트 음료가 당신이 그렇게 줄이려고 했던 뱃살을 늘려준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기억하자. 감량 목표 및 허리둘레 목표를 설정했다면, 청량음료를 끊고, 다시는 다이어트 음료를 대신 마시는 실수는 저지르지 않는다! 다이어트 음료는 당신의 배둘레를 더 크게 만들 것이다.

5. 50세가 넘어서 운동을 하지 않는것

뱃살이 빠지지 않는 6가지 이유

당신이 50세가 되면 신진대사는 아주 많이 바뀔 것이며, 먹는 것을 조절한다 하더라도 더 이상 체중을 줄이는 것이 쉽지 않다. 건강한 식단과 매일 운동 루틴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기억해야 할 것은 심장 박동과 호흡을 빠르게 하는 운동인 유산소 운동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런 종류의 운동은 복부에 저장되어 있는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신체가 지방을 에너지로서 연소시켜 사용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주저하지 말고 산책을 하고, 조깅을 하고 자전거와 심지어는 춤을 추어도 된다!

6. 다양한 색의 과일들을 먹지 않는 것.

뱃살이 빠지지 않는 6가지 이유
살빼는 다이어트를 할 때, “색색의” 음식들을 먹어야 한다는 것을 알면 놀랄 것이다. 그것이 무슨 뜻일까? 영양학 저널에서 발표된 최근의 연구에서는 붉은색, 오렌지색, 노란색 음식들을 매일 먹은 사람들이 그렇지 않았던 사람들보다 더 많은 체중과 뱃살을 줄일 수 있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어떤 음식들을 말하는지 궁금한가? 여기에 그 목록이 있다.

  • 레몬
  • 오렌지
  • 자몽
  • 고추/빨간 피망
  • 수박
  • 딸기
  • 적포도
  • 파인애플
  • 호박
  • 파파야
  • 당근

오늘 바로 의욕을 가지고 살빼기 프로그램을 올바른 방법으로 계속 진행하라. 계속 의욕을 가지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에 집중을 한다면 그리고 당신의 감정을 무시하지 않는다면 뱃살을 빼는 것은 가능하다.

복부 주위의 지방은 또한 건강에 아주 위험할 수 있으며, 심장 마비의 주요 원인이라는 사실을 꼭 기억해야 한다.

이 간단한 비법들을 오늘 바로 시행해보는 것이 어떨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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