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금치로 만드는 다이어트 스무디 5가지

2월 2, 2019
시금치의 이뇨 효과 덕분에 다른 식품과 같이 스무디를 만들어 마시면 체중 감량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오늘의 주제는 시금치로 만드는 다이어트 스무디이다.

건강한 체중 감량은 많은 사람의 목표이다. 과체중이나 비만인 사람들에게는 특히 더 간절한 목표일 것이다.

비만이나 과체중은 겉모습, 자존감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심장 질환, 염증 및 기타 건강 문제의 주원인이 된다. 또 삶의 질에도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건강한 생활 습관 유지는 정말 중요하다. 건강한 음식으로 식사하고, 운동량을 늘려 에너지 사용량도 늘려야 한다.

신진대사를 강화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들에 대해서도 기억해 두는 것이 좋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레시피에는 정말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이 글에서는 시금치로 만드는 5가지 스무디를 소개하고자 한다. 시금치 스무디에 들어가는 재료는 허기를 달래주고 지방 소모를 촉진해준다.

살이 “기적적으로” 빠지지는 않지만 꾸준히 마시면 분명 효과가 나타난다.

만들어서 한 번 마셔보자!

1. 시금치, 오렌지 스무디

시금치, 오렌지 스무디

항산화 성분과 식이 섬유가 풍부한 스무디이다.

항산화 성분과 식이 섬유는 신체 정화를 촉진하는 필수 영양분이다. 그리고 에너지 수치를 올려 정신적, 신체적 활동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운동 하기 전이나 허기가 질 때 마셔보자.

재료

  • 시금치 잎 7장
  • 오렌지 3개 즙 낸 것
  • 키위 2개
  • 물 1컵

만드는 방법

  • 시금치 잎을 잘 씻어 믹서기에 넣는다.
  • 오렌지는 즙을 내 믹서기에 넣는다.
  • 키위도 잘라서 넣는다. 물을 조금 넣어 잘 갈릴 수 있게 한다.
  • 모든 재료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잘 갈아준다.

마시는 시간대

  • 운동하기 30분 전에 이 스무디를 한 잔 마신다.
  • 아침 식사로 마시거나 오후에 마셔도 된다.

더 읽어보기: 사과, 레몬, 그리고 자몽을 이용한 다이어트 스무디

2. 시금치, 오렌지, 코코넛 워터 스무디

이 스무디에 들어가는 시금치, 오렌지, 코코넛 워터 조합은 다이어트에 좋다. 콜레스테롤 및 체액 저류와 싸워준다.

이 스무디의 비타민과 무기질은 염증을 완화한다. 동시에 만성 피로와 불안이 생기는 것도 예방해준다.

재료

  • 시금치 잎 6장
  • 잘 익은 망고 1개
  • 코코넛 워터 1컵

만드는 방법

  • 깨끗하게 씻은 시금치, 껍질 벗긴 망고, 코코넛 워터를 믹서기에 넣는다.
  • 건더기 없이 잘 갈리면 마신다.

마시는 시간대

  • 아침과 점심 식사 사이나 점심과 저녁 중간 시간에 배고프면 마신다.
  • 오전 중에나 점심 식사와 곁들여 마신다.

3. 시금치, 아보카도, 파인애플 스무디

시금치, 아보카도, 파인애플 스무디

맛있고, 에너지를 주는 이 스무디는 살이 쪘을 때 마시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신진대사의 활동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뭔가 더 많이 먹으려는 식욕을 조절해주기 때문이다.

이 스무디에는 소화 효소와 항염증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다. 몸을 깨끗하게 해주고, 심혈관 질환이나 관절 질환에 걸릴 위험도 감소시켜준다.

재료

  • 시금치 잎 7장
  • 잘 익은 아보카도 1개
  • 파인애플 슬라이스 3장
  • 물 1컵

만드는 방법

  • 시금치 잎은 깨끗하게 씻고, 아보카도와 파인애플은 자른다.
  • 모든 재료와 물 1컵을 믹서기에 넣고 잘 간다.

마시는 시간대

  • 일주일에 최소한 세 번, 아침 식사로 마신다.
  • 배가 고플 때 마시면 허기를 다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파인애플, 코코넛, 생강 스무디로 살을 빼고 체액저류 해소하기

4. 시금치, 바나나, 복숭아 스무디

이 스무디는 에너지를 주고 항염 작용을 한다. 칼로리가 낮아 건강하게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다.

또한  몸에 필요한 필수 영양분을 제공해주고 허기를 달래는데도 도움이 된다.

재료

  • 시금치 잎 6장
  • 잘 익은 바나나 1개
  • 복숭아 1개
  • 아몬드 우유 1컵

만드는 방법

  • 아몬드 우유를 포함한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어 간다.
  • 부드럽게 잘 갈리면 마신다.

마시는 시간대

  • 오전이나 운동하기 전에 마신다.

5. 시금치, 사과 스무디

시금치, 사과 스무디

시금치와 아오리 사과로 스무디를 만들 수 있다. 칼로리는 낮고, 해독과 체중 감량을 촉진해준다.

변비가 있거나 소화가 잘 안 될 때 마신다.

재료

  • 시금치 잎 7장
  • 아오리 사과 1개
  • 양배추 잎 2장
  • 레몬 1/2 즙 낸 것
  • 물 1컵

만드는 방법

  •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는다. 레몬즙과 물도 처음부터 같이 넣어야 잘 갈린다.
  • 모든 재료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잘 간다.

마시는 시간대

  • 일주일에 2∼3번 아침 식사로 마신다.

이 글에서 소개한 스무디를 한 번 만들어 볼 준비가 되었는지? 소개된 바와 같이 시금치로 만든 여러 가지 스무디는 다이어트에 좋다.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재료가 들어간 스무디를 만들어 잘 챙겨 마셔보자.

  • Zelman, K. M. (2011). Green and supreme: Reasons to love vegetables.
  • Malhotra, A. (2015). Take off that Fitbit. Exercise alone won’t make you lose we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