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서는 따뜻한 레몬 물의 효능을 소개한다.
건강을 향상하고 하루 동안 좋은 기분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아침 습관이 중요하다.
아침에 시간이 없어 허둥지둥 출근하기 바쁜 게 현실이지만 아침은 몸 전체에 영향을 미치는,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시간이다.
예를 들어, 공복에 천연 음료 마시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가 오래전부터 전해져왔다.
우리는 여러 가지 음료 중 따뜻한 물에 레몬즙을 섞은 음료를 추천한다. 사소한 것 같지만 따뜻한 레몬 물에는 항산화 성분, 비타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여러 가지 효능이 있다.
레몬 띄운 물은 전혀 비싸지 않으면서도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음료다.
그 효능에 관해 자세히 살펴보자
따뜻한 레몬 물의 9가지 효능
1. 간을 보호하고 정화해준다
따뜻한 레몬 물에 함유된 항산화 성분은 간 해독에 탁월하다.
- 활성 산소로 인한 부작용을 억제해준다
- 간에 쌓인 독소를 배출시켜준다
그뿐만 아니라 지방 간이나 신장 결석처럼 간 관련 질병에 걸릴 위험도 감소시킬 수 있다.
2. 면역력을 키워준다
따뜻한 레몬 물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이 음료는 면역 시스템이 잘 기능할 수 있도록 해주고, 이 음료로 병원균도 얻을 수 있다.
비타민 C는 항체 생산을 증가시키고, 바이러스나 박테리아, 균으로부터 보호해주는 역할도 한다.
더 읽어보기: 면역력을 키우는 4가지 좋은 습관
3. 혈류 pH의 균형을 맞춘다
현대 음식은 몸을 산성으로 경향이 있다. 따라서 따뜻한 레몬 물을 마시면 pH 상태를 균형 있게 만들 수 있다.
레몬즙은 원래 산성이지만 그 성분이 몸으로 흡수되면 알칼리성으로 변형된다.
이 음료를 꾸준하게 마시면 산 성분이 과도하게 생성되는 것을 감소시키는데도 도움이 되고, 이와 관련된 문제가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4. 피부에 좋다
뜨거운 레몬 물은 해독에도 도움이 된다. 따라서 피부 상태를 개선하는 효과도 탁월하다.
이 음료는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노화를 가속하는 독소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
이 음료를 매일 마시면 여드름 없는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여드름이 잘 나는 사람들이 마시면 효과가 좋을 것이다.
5. 식욕을 조절해준다
식욕을 조절할 수 없는 사람들, 다이어트를 하려는 사람들이 이 음료를 마시면 도움 될 것이다.
레몬에는 펙틴이라는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다. 흡수되면 소화력을 키워주고, 포만감이 더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게 해준다.
6. 소화에 좋다
따뜻한 레몬 물에는 소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변비나 배가 빵빵해지는 등의 문제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섬유질과 항산화 성분은 소화기 건강을 향상해준다. 장 수축을 최적화하고, 물이 영양소에서 분리되는 과정도 돕는다.
7. 생산성을 향상한다
레몬은 감귤류 과일로 퇴근 후 피곤할 때 마시면 에너지를 낼 수 있다.
생산성을 키우는데도 도움이 되고, 기분 변화가 심해지거나 스트레스를 받거나 우울증에 걸리는 것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8. 상처 치유를 촉진한다
레몬즙의 비타민 C는 상처나 외상을 입었을 때 세포 재생에 있어 꼭 필요한 성분이다.
이런 영양분은 세포나 연골, 부상으로 인해 손상된 부위의 세포 형성을 촉진 시켜준다.
따뜻한 레몬 물을 마시는 것은 상처를 빨리 낫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C를 섭취하는 셈이다.
더 읽어보기: 상처와 흉터를 치유하는 천연 크림
9. 구강 감염을 예방한다
이 음료를 매일 마시면 입안을 깨끗하게 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또 치아와 잇몸에 세균이 과다하게 번식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레몬에는 치은염과 통증이 생길 위험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항생제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따뜻한 물에 레몬을 띄워 마시면 입 냄새도 없앨 수 있다.
당장 물에 레몬을 띄워 마셔보자. 간단히 준비할 수 있고, 매일 이 물을 마시면서 몸에 어떤 변화가 나타나는지 경험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