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는 다이어트

· 4월 15, 2016

걷기만 해도 살이 빠진다고? 그렇다. 걸어서 몸의 대사를 활성화시켜 지방을 더욱 실용적으로 빼는 데에는 몇가지 방법이 있다.

걷는 것이 심장에 좋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걷는 방법을 잘 터득하면 호흡과 근육 관리는 물론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이된다. 매일 걷기 운동을 해줌으로써 칼로리 소비를 높이고 매일 좋은 기분으로 지낼 수 있다. 여기서 걸어서 살 빼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자!

걸어서 날씬해지기

많은 사람들이 걷는 것 만으로 살을 빼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걷는 것도 포도당, 지방, 단백질을 에너지로 변화시켜 소비하기 때문에 살을 빼는 데에 도움이 된다. 골고루 건강한 식사를 하며 걷기를 꾸준히 한다면 다이어트는 쉬워질 것이다.

1. 걷는 것에 관심 기울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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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에 한 시간씩 걸어보자. 걷기에 좋은 양말, 옷 그리고 꼭 맞는 신발은 필수! 걷기 짝을 만들면 운동을 꾸준히 하기가 더욱 쉬워질 것이다.

2. 리듬감있게 걷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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걷기를 시작할 때 힘들지 않게 하루에 30분 부터 시작하자. 일주일 동안 훈련을 한다면 한 시간까지 서서히 늘릴 수 있을 것이다.

걸을 때는 느긋이 걸으면 안된다. 빠른 걸음으로 리듬감있게 걷는 것이 중요하다. 걷는 것과 뛰는 것을 15분 마다 교체하며 운동해도 좋다.

3. 걸으며 살 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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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폭이 넓은 걸음은 중요하지 않다. 처음 부터 욕심을 내어 걸으면 오히려 근육에 무리를 줄 수 있다. 걸음은 자연스럽게 걷자.
  • 허리를 곧게 피고 어깨를 내리며 걷자. 바른 자세는 몸이 편안하고 불편함이 없어야 한다.
  • 보통의 걸음 폭으로 빨리 걷자. 시작할 때는 준비운동 삼아 천천히 걸어도 되지만 5분이지나면 빨리 걷기 시작한다.
  • 힙의 움직임에 신경을 쓰자. 걸을 때 불편함이 없는지 확인하고 최대한 자연스럽게 걷는다.
  • 발이 땅에 닿을 때에도 올바른 방법이 있다. 땅에 닿는 부분은 발 뒤꿈치 부터 밟는다.
  • 머리는 자연스럽게 앞을 바라보며 걷는다. 고개를 숙이거나 치켜 들을 필요는 없다. 목의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 걸으며 발만 바라보지 않는다.
  • 어깨에는 언제나 힘을 빼고 걷는다.
  • 배에 힘을 주고 허리를 편다. 허리는 힙과 같이 자연스럽게 움직인다.
  • 팔은 팔꿈치에서 90도 각도를 유지한다. 이런 자세에 신경을 쓰며 걸으면 빠른 걸음걸이를 더 쉽게 유지 할수 있다. 주먹은 꽉 쥐지말고 손은 자연스럽게 힘을 뺀다.

4. 올바른 호흡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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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복식호흡을 하자. 걷는 것도 유산소 운동이기 때문에 운동 할때 활발한 장기나 근육에 산소가 혈액에서 실용적으로 운반되어야 한다. 숨은 배로 깊게 들이마시고 입으로 내뱉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