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관 개선으로 뱃살을 빼는 5가지 방법

유혹의 손길을 뿌리치기 위해서 집에 간식을 쌓아 두지 말자. 이 습관은 식욕을 잠재우고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다. 
습관 개선으로 뱃살을 빼는 5가지 방법

작성자: Okairy Zuñiga

마지막 업데이트: 26 8월, 2022

습관 개선으로 뱃살을 빼는 방법을 보다 더 자세하게 알고 싶은가? 그렇다면 이 글에 주목해 보자!

습관 개선으로 뱃살을 빼는 5가지 방법

다음과 같은 간단한 습관으로도 복부 지방을 줄일 수 있다.

1. 식욕을 잠재우고 비만을 예방하는 견과류

습관 개선으로 뱃살을 빼는 5가지 방법

견과류에는 지방 함량이 높지만 그렇다고 해서 뱃살이 찌는 것은 아니다.

다이어트 중 바삭한 간식이 생각난다면 견과류를 섭취할 것을 추천한다. 이는 채소를 자주 먹지 않고 시중에서 판매되는 감자칩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대안이다. 게다가 견과류는 심장과 동맥 건강을 개선하는 효과를 갖고 있다. 

2. 장을 볼 때는 꼭 필요한 제품만 구매하자

습관 개선으로 뱃살을 빼는 5가지 방법

습관 개선으로 뱃살을 빼고 싶다면 장을 보는 방식에 변화를 줘야 한다. 

  •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 음식을 집에 쌓아 두면 유혹을 뿌리치기가 매우 힘들다. 따라서 장을 볼 때는 먼저 일주일간의 식단을 계획하고 여기에 필요한 제품만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또한 틈틈이 먹을 수 있는 건강한 간식을 구매해 보자. 견과류, 작게 자른 과일, 드레싱을 뿌린 찐 채소와 같은 제품은 어떨까?

3. 기분 변화를 파악하고 조절하자

습관 개선으로 뱃살을 빼는 5가지 방법

일부 연구 결과에 따르면 특정한 감정 상태가 잘못된 유형의 음식을 생각나게 만들 수 있다고 한다. 오랫동안 격렬한 운동 루틴을 수행하고 식단을 엄격하게 조절했음에도 불구하고 효과가 보지 못했는가?

그렇다면 다음과 같은 감정을 조절해야 한다.

잘못된 식습관을 유도하는 감정을 파악한 뒤에 이에 대처하기 위한 이완 요법을 활용해 보자.

4. 자신에게 영감을 선사하고 일기에 목표를 적어 보자

습관 개선으로 뱃살을 빼는 5가지 방법

건강을 목적으로 이상적인 체중에 도달하고 싶은가? 하지만 이 방법이 언제나 쉽지만은 않다.

쉽게 포기를 하지 않도록 나에게 자극이 되는 사진, 명언, 구체적인 목표 등을 일기에 적어 보자. 목표의 경우에는 ‘나는 살을 뺄 거야’와 같은 간단한 말보다는 구체적으로 원하는 체중, 원하는 목표에 도달했을 때 나의 삶에 나타날 변화 등을 함께 기록해 보자. 

의욕이 떨어지거나 포기를 하고 싶을 때마다 일기장을 펴고 내가 적어둔 목표를 다시 마음에 새겨 보자.

5. 신체에 에너지를 제공하는 아침 식사

습관 개선으로 뱃살을 빼는 5가지 방법

습관 개선으로 뱃살을 빼고 싶다면 아침 식사에 주의를 기울여 보자.

완전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고 허기가 지지 않을 정도로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적인 예시는 다음과 같다.

  • 신선한 제철 채소
  • 양질의 살코기
  • 복합 탄수화물 1접시
  • 과일 1접시

습관 개선으로 날씬한 복부를 가꾸고 싶은가? 그렇다면 이 글에서 소개한 간단한 팁을 따라 해 보자!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Rynders CA., Thomas EA., Zaman A., Pan Z., et al., Effectiveness of intermittent fasting and time restricted feeding compared to continuous energy restriction for weight los. Nutrients, 2019.
  • Olansky L., Strategies for management of intermittent fasting in patients with diabetes. Cleve Clin J Med, 2017. 84 (5): 357-358.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