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다이어트를 하는 4가지 방법

요요 현상이 생기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꾸준하게 운동을 하면서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해야 한다. 
빠르게 다이어트를 하는 4가지 방법

마지막 업데이트: 02 3월, 2019

여러 차례 다이어트를 시도하지만 계속해서 결과는 보지 못하고 있는가? 왜 그런 것일까? 오늘은 빠르게 다이어트를 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간단한 팁을 소개한다. 

1. 과한 다이어트는 피하자

다이어트 식단으로 식사를 하는 것은 그다지 즐거운 일이 아니다. 

빠르게 다이어트를 하는 4가지 방법

건강한 식습관이 신체에 선사하는 이점을 제대로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렇게 되면 몸에 안 좋은 음식도 자연스럽게 알게 된다. 

또한 다이어트를 하면 샐러드만 먹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실제로는 자신에게 필요한 모든 음식을 골고루 먹어야 한다.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는지를 잘 알고 싶다면 영양사에게 조언을 구해 보자.

2. 운동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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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몸에서 지방이 더 쉽게 쌓이는 부위가 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 부위만 운동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부위를 움직이는 운동을 해야 다음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 심박수가 빨라진다
  • 심장 건강이 개선된다
  • 심장이 강화된다

운동을 하는 데 많은 시간을 쓸 수 없다면 매일 다양한 부위의 운동을 다른 강도로 조금씩 해 보자.

3. 먹은 음식 기록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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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소에 섭취하는 식단을 기록해 두면 잘못된 부분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빠르게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최소 4주간 일기나 달력에 다음과 같은 내용을 적어 보자. 

  • 가장 자주 먹은 음식
  • 두 번째로 자주 먹은 음식
  • 매일 가장 많이 먹는 음식
  • 기분 변화
  • 간식이 생각나는 시기

예를 들어 오후 또는 우울한 감정이 느껴질 때마다 과자가 생각난다면 과자를 먹는 대신 운동을 해 보자. 운동을 하고 난 다음에는 달달한 맛이 나는 스무디를 섭취하면 된다.

4. 8시간의 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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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해야 할 일이 아무리 많다고 해도 하루에 6~8시간의 수면을 취해야 건강을 개선하고 빠르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식욕 호르몬인 렙틴이 생성된다. 늦게까지 일을 하거나 잠을 자지 않는 사람들이 필요 이상으로 음식을 섭취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수면 시간을 미리 계획하고 그 시간을 꼭 지키려고 노력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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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면 부족일 때 나타나는 증상은 무엇일까? 매일 밤 적어도 8시간 정도 잘 자는 것이 육체 및 정신 건강의 결정적인 요인이다. 하지만 숙면에 들지 못하는 문제는 여러 가지 부정적인 반응을 일으킬 것이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삶의 질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