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러운 완두콩 베이컨 수프 레시피

이 글에서 소개하는 레시피를 참고해 완두콩 베이컨 수프를 만들어보자. 친구와 가족들이 모두 감탄하며 맛있게 먹을 것이다. 
부드러운 완두콩 베이컨 수프 레시피
Anna Vilarrasa

검토 및 승인: 영양사 Anna Vilarrasa.

작성자: 편집 팀

마지막 업데이트: 27 12월, 2022

아래에서 소개하는 수프는 크림도 아니고 수프도 아니다. 크림과 수프 사이의 음식으로 정말 맛있고, 만들기도 쉬우며 영양분도 풍부하다. 완두콩 베이컨 수프 레시피를 알아보자!

완두콩의 건강 효능

완두콩은 콩이나 렌틸콩과 같은 콩류에 속한다. 콩은 식물성 단백질원으로 복합 탄수화물도 다량 함유되어 있다. 

섬유질이 풍부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조절해주는 역할도 한다. 완두콩 150그램에는 비타민 C와 K 일일 권장 섭취량의 2/3가 함유되어 있다.

콩은 포만감을 주는 식품으로 혈당 수치를 조절해준다. 즉 당뇨병이나 대사 질환이 있는 사람과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베이컨에 대해 알아야 할 점

베이컨은 아무리 질 좋은 것을 구입한다 해도 가공된 것이라는 것을 기억하자. 가공육을 자주 먹는 것은 결코 건강에 좋지 않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요리에는 베이컨을 사용하긴 하지만, 적당량만 먹도록 하자. 

부드러운 완두콩 베이컨 수프 레시피

부드러운 완두콩 베이컨 수프 레시피

필요한 재료

만드는 방법

  1. 베이컨을 자른다. 팬을 약불로 가열하여 베이컨을 굽는다. 이렇게 구우면 크기가 좀 줄어들지만, 더 바삭하게 된다.
  2. 바삭하게 잘 굽히면 불을 끈다. 키친 타월로 기름을 닦는다.
  3. 리크, 양파를 다진다. 베이컨을 구운 팬에 양파와 리크를 볶는다. 양파가 갈 색이 될 때까지 볶으면 된다. 
  4. 다른 냄비에 물, 소금, 후추를 넣는다. 중약불로 끓인다. 물이 끓으면 완두콩을 넣는다.
  5. 35분 정도 삶는다. 압력솥을 사용할 경우에는 15분 정도만 삶아도 된다.
  6. 물을 버린다. 완두콩은 살짝 식힌다. 퓌레를 만들어 더 부드럽게 만든다.
  7. 팬에 완두통은 다시 한 번 더 볶는다. 볶다가 크림을 넣는다.
  8. 약한 불로 5분 정도 더 익힌다.
  9. 5분 후 불을 끄고 베이컨을 장식해 접시에 담는다.

맛있게 먹자!

이 글은 어떤가요?
인스턴트 수프를 먹으면 위험한 이유
건강을 위한 발걸음
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인스턴트 수프를 먹으면 위험한 이유

인스턴트 수프를 먹으면 왜 건강에 위험한지 알아보자. 인스턴트 면이나 수프는 최근 인기가 더 많아진 패스트푸드로 건강식을 챙겨 먹을 시간이 없는 사람에게 간단하고 저렴한 선택이다. 보통 햄버거, 부리토, 감자튀김이나 다른 패스트푸드보다는 낫다고 안심한다.



  • Bouchenak M, Lamri-Senhadji M. Nutritional quality of legumes, and their role in cardiometabolic risk prevention: a review. J Med Food. 2013 Mar;16(3):185-98.
  • Delgado C, Olías R, Jiménez J, Clemente A. Aspectos de las legumbres nutricionales y beneficiosos para la salud humana. Arbor. 2016;192(779):a313.
  • Robles C. Las legumbres y su efecto hipocolesterolémico. llegums secs botànica i salut. Universidad de Barcelona. 2013.
  • Dahl WJ, Foster LM, Tyler RT. Review of the health benefits of peas (Pisum sativum L.). Br J Nutr. 2012 Aug;108 Suppl 1:S3-10.

본 콘텐츠는 오직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며 어떠한 경우든 전문가의 진단, 치료 또는 권고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의문 가는 점이 있거나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반드시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거나 전문가의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