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은 다리를 보다 빠르게 회복시키는 팁 8가지

8월 24, 2019
다리 마사지를 하고 이뇨 식품을 섭취하면 혈액 순환 촉진에 도움이 되어 다리의 부기와 관련 증상을 줄일 수 있다.

부은 다리를 자주 경험하는가? 부은 다리는 무리한 노력, 순환 문제 또는 체액 저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증상은 대개 여성에게 영향을 미치며 때로는 움직이기가 어려운 무거운 느낌으로 묘사된다.

부기는 오랫동안 지속되는 통증을 초래할 수 있으며 이는 흔히 휴식으로만 잠재울 수 있다. 또한 얼얼한 느낌, 저린감 및 관리가 어렵고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기타 증상이 동반될 수 있다. 이러한 상태는 대부분 치료를 받지 않고도 저절로 사라지지만, 자연적으로 관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조치가 있다.

지금부터 부은 다리의 주된 원인을 살펴보고, 보다 빠르게 회복시키는 간단한 팁 8가지를 검토해 보자.

부은 다리의 원인

부은 다리를 보다 빠르게 회복시키는 팁 8가지

이러한 문제의 주된 원인은 하반신의 부실한 혈액 순환이며, 중력과 체중으로 인해 혈류가 제대로 심장으로 돌아가기가 어려워진다.

신장 문제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체액 저류도 일반적인 촉발 원인이다. 신장 기능의 문제는 종종 과도한 나트륨 섭취의 결과로 발생한다. 그렇지만 신장 문제는 다양한 질병에 기인할 수 있다.

또한 다리가 붓는 기타 원인들은 다음과 같다.

  • 오랫동안 서 있거나 앉아 있는 경우
  • 임신
  • 과체중 또는 비만
  • 당뇨병 또는 고혈압 치료제 복용
  • 심장 기능 상실 또는 신부전
  • 류머티즘 관절염과 같은 자가 면역 질환
  • 하이힐과 같은 부적절한 신발 착용
  • 앉아서 생활하는 습관
  • 신체적 외상

부은 다리의 증상

부은 다리는 무릎 또는 종아리와 같은 부위의 눈에 띄는 염증이 특징이다. 그렇지만 이러한 통증은 다른 불편한 증상을 유발하는 경향이 있으며 강도는 근본 원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가장 일반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다.

  • 다리에서 느껴지는 무거운 느낌과 피로감
  • 다리에서 느껴지는 얼얼함, 가려움 및 경련
  • 다리 피부가 붉어지고 만지면 뜨거운 증상
  • 어떠한 신체적 노력을 할 때 높아지는 통증
  • 하지 정맥류 및 거미 혈관의 출현

부은 다리를 보다 빠르게 회복시키는 팁 8가지

질병으로 인해 다리가 부었을 때는 일반적으로 완화를 위해 항염증제 및 진통제를 사용해야 한다. 그렇지만 원인에 관계없이 적절한 의학적 치료와 함께 회복의 속도를 높일 수 있는 다음과 같은 팁이 있다. 

1. 발을 위로 올리자

부은 다리를 보다 빠르게 회복시키는 팁 8가지

다리를 몇 분간 위로 올려 두면 혈액 순환을 재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렇게 하면 혈류가 더 수월하게 심장으로 돌아갈 수 있다. 또한 이처럼 간단한 운동은 근육을 이완하고 다리의 긴장을 줄일 수 있다. 

더 읽어보기: 다리의 혈액 순환을 개선시키는 방법 7가지

2. 편안한 신발을 착용하자

통풍이 원활하고 편안한 신발을 신으면 부기의 재발을 줄일 수 있다. 따라서 하이힐이나 꽉 끼는 신발 대신 매일 착용하기에 가장 좋은 굽이 낮은 신발을 선택하자. 

3. 수분 섭취를 늘리자

하루에 6~8잔의 물을 마시는 것은 하반신의 불편함을 유발하는 염증성 불균형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 물은 림프 배출과 조직에 남아 있는 체액의 적절한 제거를 자극한다. 

4. 찬물 샤워를 하자

부은 다리: 보다 더 신속한 완화를 위한 팁 8가지

부은 다리를 완화하는 데 가장 자연적인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차가운 물이다. 실제로 낮은 온도는 혈류를 자극하고 하지 정맥류와 같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또한 근육을 이완하고 통증을 완화한다.

더 읽어보기: 찬물 샤워의 10가지 이점

5. 천연 이뇨제를 섭취하자

파인애플, 셀러리, 아티초크와 같은 이뇨 식품은 다리의 체액 저류 퇴치에 이상적이다. 이러한 식품은 신장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되어, 소변 생성과 체액 조절을 높인다.

6. 운동을 하자

신체, 특히 다리의 움직임을 제한하는 통제할 수 없는 염증이 있다면 신체 운동이 여러 가지 이점을 제공할 수 있다.

첫째로 염증의 일반적인 촉발 원인이 되는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된다. 또한 체액 저류를 퇴치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

7. 엡솜염을 사용하자

부은 다리: 보다 더 신속한 완화를 위한 팁 8가지

엡솜염 목욕은 부은 다리를 완화하는 전통적인 치료제이다. 또한 엡솜염은 근육 완화제의 역할을 하며 뻣뻣함과 긴장을 완화한다. 엡솜염의 가벼운 진통 효과는 통증을 가라앉히고 근육이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한다.

8. 마사지를 하자

가급적이면 에센셜 오일로 하는 마사지는 다리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림프 및 순환 기능을 자극한다. 결과적으로 독소, 체액 및 부기의 원인이 될 수 있는 기타 노폐물 제거를 높인다.

결론

끝으로 다리가 정기적으로 붓거나 부기가 사라지지 않는 경우에는 병원에 방문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위에서 소개한 팁을 따르더라도 때로는 진단되지 않은 문제로 인한 기타 합병증이 생길 수 있다. 따라서 의심스러운 점이 있을 때는 건강 전문가와 상담을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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