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을 이용해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방법

· 5월 25, 2016
뜨거운 물과 차가운 물의 온도 차를 이용하여 근육을 이완시키고 염증을 줄일 수 있다

시중에는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홍보하는 제품이 수 없이 많다. 하지만 제대로 된 효과를 보려면 균형잡힌 식단으로 식사하고 운동을 병행해야 함을 기억하자. 이 글에서는 약간의 물과 시간을 투자하면 할 수 있는, 물을 이용해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온도 바꾸기

집에서 물 온도를 아주 차갑거나 아주 뜨겁게 할 수 있다면 온도차를 이용할 수 있다. 이 테라피는 스코티쉬 샤워라고 알려져있는데 보통 스파나 수치료센터에서 사용한다.

뜨거운 물은 혈관을 확장시키고 근육과 관절을 이완시킨다.

반대로 차가운 물은 혈관을 수축시키고 염증을 치료하거나 조직이 늘어나는 것을 예방하는데 좋다.

온도차를 이용해 다음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셀룰라이트 제거 및 예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건강상 다양한 이점이 있다. 무엇보다 면역력을 키워주고 기후나 날씨, 계절 변화에 빠르고 편안하게 적응하도록 도와주어 신경계 건강에 좋다. 

물을 이용해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방법

물을 이용해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방법

처음 몇 번은 차가운 물이 너무 차갑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약간 미지근한 물로 짧게 시도해보는게 좋다. 차가움에 점점 익숙해질 것이고 나중에는 너무 차갑게 느끼지 않게 될 것이다.

셀룰라이트가 쌓여 있는 부위에 해도 되고, 아니면 몸 전체에 해도 좋다.

또 물을 이용해 셀룰라이트를 제거할 때는 너무 추운 장소는 피해야 한다. 그냥 편안한 정도의 온도가 적당하다.

다음의 방법을 따라해보자: 

  • 차가운 물 1분, 그 다음 뜨거운 물 1분
  • 차가운 물 2분, 그 다음 뜨거운 물 2분
  • 차가운 물 1분, 그 다음 뜨거운 물 1분
  • 차가운 물 2분, 그 다음 뜨거운 물 2분
  • 차가운 물 3분, 그 다음 뜨거운 물 3분

마지막은 반드시 차가운 물로 마무리 해야한다. 그리고 아래부터 시작해 위로 올라가면서 마사지를 하고, 몸 바깥 쪽을 먼저한 후 그 다음 안 쪽을 한다.

물을 이용해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방법

셀룰라이트 예방 로션

물을 이용해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테라피를 마친 후에는 타올로 몸을 닦으면 체온이 정상으로 돌아오고 모공이 열린다.

이때가 셀룰라이트 크림을 바르기 가장 좋은 시기이다. 크림이 더 잘 흡수되어 효과를 두 배로 볼 수 있다.

특정한 크림이 없다면 아몬드나 코코넛, 올리브나 깨 오일 같은 식물성 오일을 사용해도 좋다. 이런 오일에 자작나무 오일 몇 방울을 섞어 쓰면 된다.

또 5분 마사지를 하기에도 좋은 시간이다. 셀룰라이트가 많이 쌓여있는 부위에 더 집중한다. 마사지를 할 때 아보카도 씨를 사용해도 좋다.

피부의 수분이 마를 때 까지 기다렸다 그냥 평소처럼 옷을 입으면 된다.

마지막으로

2주 동안 매일 하면 효과를 더 빨리 볼 수 있다. 그 이후에는 2-3일에 한 번씩 하는 등 공백을 주면서 하면 된다.

물을 이용해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테라피는 효과가 눈에 띄게 생길 뿐 아니라  보이는 몸매가 전반적으로 좋아진다.  

일주일에 적어도 두 번 이상의 유산소 운동과 병행하거나 식단 관리 여부에 따라 효과가 더욱 좋아질 수 있다. 흰 설탕, 소금, 수소 첨가 지방이나 오일, 정제 밀가루나 술은 피하는게 좋다.

유전적으로 셀룰라이트가 더 잘 쌓이는 사람도 있지만 셀룰라이트가 생기는 이유는 대개 잘못된 생활 습관 탓이다. 식단과 운동 그리고 물 요법으로 셀룰라이트를 말끔히 없애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