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씨를 먹어야 하는 9가지 이유

13 10월, 2018
아보카도 씨에 함유되어 있는 산화방지 성분은 피부의 노화를 늦춰준다. 또 콜라겐의 생성을 돕고 주름이 생기는 것도 예방한다. 

이 글에서는 아보카도 씨를 먹어야 하는 9가지 이유에 대해 알려 줄 것이다.

아보카도는 산화 방지 성분과 천연 오일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그래서 건강을 증진하고 미용효과가 있는 맛있는 과일이다. 하지만 대부분이 여러 질병을 예방하고 영양 가치가 높은 아보카도 씨는 버린다. 

보통은 맛 때문에 과육만 먹는다. 아보카도 씨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려고 하지 않고 그냥 씨는 빼서 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아보카도 씨에는 섬유질과 아미노산 함유량이 높아 여러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좋다. 하지만 대부분은 이 사실을 모른다.

아보카도 씨를 먹어야 하는 9가지 이유

콜레스테롤을 조절한다

아보카도는 혈액의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화하고 건강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인다. 이 과일의 아미노산 70%는 씨에 있다는 것을 대부분의 사람은 모르고 있다. 아보카도 씨를 먹으면 나쁜 콜레스테롤을 조절하고, 심혈관계 질환에 걸릴 위험도 줄일 수 있다.

위 관련 질환을 치료할 수 있다

아보카도 씨를 먹어야 하는 이유

아보카도 씨는 위에 염증이 있을 때나 설사가 있을 때도 효과적이다. 아보카도 씨를 빼서 끓는 물 1컵을 붓자. 15분간 기다렸다가 따뜻한 상태로 마신다. 아보카도 씨는 감염되었거나 여러 가지 위장 문제가 있을 때 좋다.

더 읽어보기: 민감한 위장에 안전한 10가지 음식

종양과 싸운다

아보카도 씨를 쥐에게 먹인 연구는 종양이 커지는 것을 예방해준다고 밝혔다. 아보카도에 플라보놀 함량이 높기 때문이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아보카도 씨는 열을 발생시켜 살이 더 쉽게 빠지게 한다. 물론 이때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고 운동을 병행해야 한다. 아보카도 씨로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으깬 씨를 끓는 물 2컵에 넣어 차를 만들어 하루에 세 번 마신다.

면역력을 키워준다

항염증 성분 덕분에 아보카도 씨는 면역력을 키워준다. 감염을 막고 호흡기 질환도 예방한다. 관절염이나 다른 관절 문제가 있을 때도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노화를 예방한다

노화를 예방한다

아보카도 씨에는 산화방지제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예방해준다. 또 콜라겐 생성도 돕기 때문에 주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주고 피부를 부드럽게 한다.

백내장 치료에 도움이 된다

아보카도 씨는 백내장 예방에 좋다. 아침저녁, 하루에 두 번 아보카도 오일을 눈에 몇 방울 떨어뜨린다. 이때 아보카도 오일은 박테리아나 다른 오염 물질 없이 신선한 상태여야 한다.

머릿결을 윤기 나게 한다

머릿결을 윤기 나게 한다

아보카도 씨에 함유된 오일은 올리브유와도 비슷하며 미용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머릿결을 윤기 나게 하고 비듬을 예방하는 데도 좋다.

갑상샘에 좋다

유럽 의료 연구에 따르면 아보카도 씨에는 갑상샘 관련 문제를 돕는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특히 비만일 때 더 효과가 좋다.

더 읽어보기: 갑상선기능저하증에 좋은 9가지 가정 요법

아보카도 씨의 효능을 보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

이 글에서 소개한 아보카도 씨를 먹어야 하는 이유를 읽은 사람이라면 아마 다음번에는 아보카도 씨를 버리지 않을 것이다. 이런 효과를 보기 위해, 아보카도 씨를 물에 우려 차로 마시거나 샐러드나 스무디에 넣어도 된다. 하지만 깨끗이 잘 씻고, 잘 말린 후 갈거나 구워서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