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진대사를 가속화하는 과일

· 5월 8, 2018
이 글에서 소개한 과일은 신진대사를 가속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식간에 이러한 과일을 섭취하면 소화 기관이 영양분을 더 쉽게 흡수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은 체중이나 옷의 사이즈를 줄이고 싶어 한다. 우리는 다양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지만 신진대사를 가속화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생각보다 더 쉽게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다량의 항산화제가 함유된 몇 가지 과일을 먹어 보자. 신진대사를 가속화할 뿐만 아니라 신체에 불필요한 수분과 독소를 제거할 수도 있다.

자몽

자몽에는 변비와 비뇨기 질병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자몽의 항산화제는 신체가 인슐린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혈당 지수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자몽은 칼로리를 연소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기에 이상적인 과일이다. 이는 캘리포니아의 Scripps Clinic에 의해 증명된 사실이다.

사과

사과는 신진대사를 가속화하고 간을 해독하는 효과를 갖고 있다. 또한 사과의 메티오닌 및 펩타이드 성분은 혈중 내 콜레스테롤과 포도당을 줄인다.

이 과일을 먹으면 기억력을 강화하고 신경병성 질병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 리우데자니아루 대학교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작은 사과 3개를 섭취하면 체중 감량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참고 글 : 하루에 사과 한 개로 다이어트하기

신진대사를 가속화하는 과일

배는 비타민과 엽산이 풍부한 과일이다. 사과와 같이 배 또한 신진대사를 가속화하고 신체의 높은 지방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배의 철분 함량을 직접 알아보고 싶다면 반으로 잘라 보자. 배의 과육이 갈색으로 변하면 철분이 풍부한 것이고 색의 변화가 없다면 철분 함량이 낮다고 보면 된다.

감귤류 과일

감귤류 과일에는 비타민 C 및 항산화제가 있어 면역계를 강화할 수 있다. 지방을 연소하고 신진대사의 속도를 높이는 데 또한 도움이 된다.

파파야

신진대사를 가속화하는 과일

냄새 때문에 파파야를 싫어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파파야의 강력한 성분을 알고 나면 마음이 변할 수도 있다. 단백질 소화를 개선하는 효소인 파파인은 신진대사를 가속화하고 칼로리가 낮아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또한 신체의 불필요한 수분을 제거하고 특히 심장 질환과 고혈압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전해질을 포함하고 있다.

매운 음식

오늘날 매운 음식을 주제로 한 많은 연구가 수행되고 있다. 매운 음식을 먹고 3시간이 지나면 신진대사가 25% 정도 증가한다고 한다. 또한 칼로리를 연소하고 엔도르핀(강력한 흥분제이자 항우울제)을 분비하는 효과를 갖고 있다.

참고 글 : 맛있는 핫윙 레시피

키위

신진대사를 가속화하는 과일

중국이 원산지인 키위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비타민 함량이 높아 면역계를 강화하는 데 훌륭한 효과를 선사한다. 키위의 높은 섬유질 함량으로 인해, 소화와 신진대사를 개선하고 혈중 내 콜레스테롤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다.

하루에 키위 한 개를 섭취하면 아이와 성인의 하루 비타민 권장량을 충족시킬 수 있다.

칸탈루프 멜론

칸탈루프 멜론은 수분 함량이 매우 높아 상쾌한 풍미를 선사하는 과일이다. 또한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신진대사를 빠른 속도로 유지하고 체중을 줄이는 데 매우 효과적이다.

기억해야 할 점

이 글에서 소개한 과일은 신진대사를 가속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식간에 이러한 과일을 섭취하면 소화 기관이 영양분을 더 쉽게 흡수할 수 있다.

물론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신체 건강을 유지하려면 다양한 비타민, 영양분, 미네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운동을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식사를 하고 나서 가볍게 몸을 움직여 보자!

  • Villarroel Bajo, A., & Cornejo Sanz, J. J. (2005). Alteraciones del metabolismo hidrocarbonado y menopausia. Alterations of the Hydrocarbonated Metabolism and Menopause.
  • María Palermo. (2017). Siete formas de acelerar el metabolismo y quemar muchas más calorías. El Confidencial.
  • Lirani, A. P. R., & Lazaretti-Castro, M. (2005). Evidências da ação de agentes físicos sobre o metabolismo do tecido ósseo e seus potenciais usos clínicos. Arquivos Brasileiros de Endocrinologia & Metabologia. https://doi.org/10.1590/S0004-27302005000600006
  • Tierra Orta, J., & Algarra, J. C. (2009). EDUCACIÓN FÍSICA EN ALUMNOS CON NECESIDADES EDUCATIVAS ESPECIALES. Wanceulen E.F. Digital.